안녕하세요 루페온에 워로드를 키우는더지입니다.


가족사진에 6워붕이가 목표랍니다!



로아 공식 홈페이지 글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https://lostark.game.onstove.com/Library/Tip/Views/137569?page=1&libraryStatusType=5&librarySearchCategory=0&searchtype=0&searchtext=&ordertype=latest&LibraryQaAnswerType=None&UserPageType=0




어떤 유물장비를 갈까 고민이신 분들께 (저를포함)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한 글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글에는 유물장비와 각인세팅, 그리고 그에 따른 워로드의 플레이 영상이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유물장비를 가면 이런 플레이스타일이 



 나오는구나!” 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

END 세팅 혹은 사장님 세팅은 아니지만 최종 컨텐츠들을 무난하게 클리어하고있는 애기 워로드 >.< 스펙입니다.


다양한 세팅을 체험해 보느라 완벽하지 않다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또한 이 글은 워로드의 아이템 세팅에 관해서 다루는 글로 필자가 사용한 스킬 트리는 담지 않았습니다. 요청이 있을 경우 차후 업로드 하겠습니다.

 



0. 들어가기전

워로드의각인구성은 크게 고기(고독한기사) 혹은 전태(전투태세)의 직업각인을 기반으로한 두 가지 세팅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고기와 전태두 가지 세팅을 다룹니다)


 

이에 따라 유물장비고기 워로드의 경우 지배 혹은 사멸을,

전태워로드의 경우 지배, 매혹, 배신 세팅을 준비했습니다.

 



* 장문인 만큼 보고 싶은 세팅에 바로 가는 법은

[Control + F]기능을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 [고기 사멸 세팅]을 보고 싶을 때

[control +F] [사멸 고기] 검색. 중간에 반드시 띄어 쓰기!

 



1. 고기 워로드

고기워로드는 워로드의 직업 각인 고독한 기사를 기반으로한 세팅입니다.


주로 버스트 캐넌, 차지 스팅거 등의 [랜스 스킬]을 메인으로 사용합니다.


또한 주력 스킬에 헤드어택이 붙어 있음으로 헤드 어택을 노려주어야합니다.(헤드 어택이란 헤드어택 공격 시 데미지가 20% 증가합니다)

 

세팅 예시




치명: 1289 / 신속: 789


필자의 고기사멸워로드 전투특성과 각인입니다.

 


이 세팅은 예시 세팅으로 최종세팅은아닙니다. 가난한 워붕이에요ㅜㅜ

 


고기 워로드의 최종세팅은

각인의 경우

원한, 슈퍼차지, 고독한 기사 고정

나머지는 결대, 바리, 안상, 저받 등을 사용한 33333세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틸각인으로 정흡, 중갑, 각성 등을 사용할 수는 있는 데, 뒤에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전투특성의 경우

치명: 1700, 신속: 500정도극치명 세팅

혹은 치명타 여유가 있을 경우, 반지나 귀걸이 한 부위를 신속을 주어도 괜찮습니다


총 치명은 85% 이상 올려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필자는 가난해서 모든부위를 치명으로 구하지 못했다)


*참고 장신구, 각인을 제외한 모든 강화 스펙은 동일합니다. 다만 매혹세트일 경우는 무기 품질이 23 상승한걸 가만하고 봐주시면감사합니다.

 

 

 

 

1.1 고기 사멸 워로드


*3줄 요약

1. 모든 세팅 중에서 가장 높은 순간 데미지를 보유한다.

데미지를 보는 즐거움 up!

 


2. 헤드만을 때린다는 마인드!

비 헤드시 데미지 감소율 엄청 크다.

 


3. 크리 확률은 90%이상으로 보유 하기

고기워로드의 특성(직업각인에 치명타 데미지 증가)와 사멸장비의 특성(헤드어택시 치명타 데미지 증가)로 반드시 비치명과 치명의 데미지가 매우 크다.



 

1) 사멸 유물장비의 효과

사멸 2: 백어택 및 헤드어택의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사멸 4: 백어택 및 헤드어택공격 적중 시 5초 동안 치명타 확률이 20% 증가한다.


사멸 6: 백어택 및 헤드어택으로적에게 주는 피해가 18% 증가한다.

▲ 이는 사멸장비의 효과로, 고기 사멸 워로드는 반드시 헤드어택을 노리고공격시 크리적중률을 높여야합니다.

 


2) 필자의 세팅과 각인 세팅


치명: 1289 / 신속: 789

▲ 필자의 치명타 적중률은 특성: 46% + 사멸 4셋 효과: 20% + 고기 2: 10%76%로종종 주력 스킬에 치명타가 터지지 않는다. ㅜㅜ


고기 3: 5% 추가, 남바절 카드효과: 7%, 신속 악세를 치명으로 바꾸면 약 15% 정도로 치명타 적중률 100% 근접한 세팅을 만들 수 있다. (치명 시너지까지 고려하면 현재 이 세팅도 나쁘지는 않다.) 하지만크리가 안터지면 매우 슬프긴하다.

 



필자가 생각하는 최종 고기 사멸 워로드의각인세팅

원한, 슈퍼차지, 고독한 기사, 결투의대가, 바리게이트를 포함한 33333 이다.


여기서 마지막 각인은 안상, 저받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저받의 경우 차후 벨가누스 같이 공격력 뻥튀기가 되는 레이드가 나올 시 타 각인에 비해 효율이 안좋아져 고려해보아야 한다.)


 

혹은 마지막 각인으로 중갑착용 or 정기흡수 같은 유틸형 각인을 사용할 수 있지만 추천하지 않는다


고기워로드의 경우, 특히 사멸을 갔을 때에는 헤드를 반드시 적중시켜야 하지만 그만큼 데미지가 잘 나오는 하이리스크하이리턴의딜 구조방식이기 때문이다. (딜보려고 한거 아니냐!!)


또한 한방이 강한 만큼 이 스킬들이 쿨타임일 때 고기 워로드는 무빙을 칠시간이 많기 때문에 헤드잡기가 생각보다 쉽다.

(자리잡을시간이라 말하고 실제론 노는 시간이다.)



추천만하지 않을 뿐 취향은 존중한다. 이 각인을 선택한다 해서 틀린 것은 아니다.


 

참고로 보석은 버캐, 차스 7랩나머지는 다 5랩이다.

날먹 멈춰!! 유물 장비바꾸는데 2주멈췄으니 이제 열심히 스펙업 할 계획이다!!

 



3) 벨가누스 4인 솔로 플레이 영상

https://youtu.be/A6XOCnmQ3OE 





4) 벨가누스한테의 데미지

 


* 버캐

쿨타임: 23/ 막틱 데미지(3권능 기준):1700~2000



 

▲ 헤드 o, 크리 o


 

▲헤드 o, 크리 x


 

▲ 헤드 x, 크리 o


 

▲ 헤드 x, 크리 x

 



* 차스

쿨타임: 23/ 막틱 데미지(3권능 기준):1700~2100


 

▲ 헤드 o, 크리 o


 

▲헤드 o, 크리 x


 

▲ 헤드 x, 크리 o

 


▲ 헤드 x, 크리 x

 



앞서 본 듯 헤드가 삑 나거나, 크리티컬이 터지지 않을경우 데미지의 매우 낮다. 당연하긴하다.


그러나 스트레스를 받는 만큼 타세팅에 비해 압도적인 순간 데미지가 나온다.

= 파티시너지를 받고 딜을 몰 때 좋다.

 

필자의 스펙으로 2000만 데미지가 나오는 것을 보고 좀 놀랐다.





 


1.2 고기 지배 워로드


*3줄 요약

1. 유틸성이 좋아 파티케어에 장점이 있다.

각성 3를 채용하고, 일반스킬(버캐, 넬라 등)이사멸 세트에 비해 3~5초정도 빠르게 돈다.

 



2. 굳이 헤드만 때리지 않아도 된다.

비 헤드랑 헤드시 데미지 차이는 존재하지만(헤드어택 추가 데미지 20%) 큰 차이는 나지 않아 굳이 헤드만 때린다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다.


 


3. 극 치명 악세 필수

앞서 말한 고기 워로드는 치명타가 반드시 떠야 된다.(고독한 기사가치명타 데미지를 증가시켜준다.) 그러나 유물 세트효과에 자체 치명타 적중률인 없어 순수한 치명타를 많이확보해야한다.

 



1) 지배 유물장비의 효과

지배 2: 각성기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감소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한다.

각성기 사용 시 2분 동안 '내면의각성' 효과를 부여한다.

'내면의 각성': 각성기 및 이동기를 제외한 스킬 재사용대기시간이 18% 감소하고 스킬피해가 10% 증가한다.


지배 4: '내면의 각성' 효과가 강화되어 각성기 및 이동기를 제외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8% 감소하고스킬피해가 25% 증가한다.


지배 6: 내면의 각성' 적용 시 이동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 증가하는 '강화' 효과를 부여한다.


▲ 이는 지배 장비의 효과로, 고기 지배 워로드는 반드시 각성각인을 2이상을 채용내면의 각성버프를 유지해야 하며,빠른 이동기(5초에서 약3), 잦은 각성기(빠른 쿨과 여러 번의 각성기로 파티 시너지 or 케어가 가능하다.), 조건이 없는 스킬 피해 강화 등의 장점이 있다.



 

2) 필자의 세팅과 각인 세팅



치명: 1240 / 신속: 800


 필자의 치명타 적중률은 특성: 46% + 고기 2: 10%56%로 치명타 확률이 반반이다. 고기각인이 놀 때가 많다 ㅜㅜ

치명타를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은 사멸 세팅에 서술했으니 여기서는 지나가겠다.

그러니 지배 워로드도 모든 치명타를 확보하면 크리가 잘 터진다!! 

단, 뉴비가 바로 하기는 어렵다.



 

3) 벨가누스 4인 솔로 플레이 영상

https://youtu.be/fgYPXFJX4KE 




4) 벨가누스한테의 데미지

 

* 버캐

쿨타임: 19(사멸에 비해 4초 빠르다)

막틱 데미지(3권능 기준):1400~1600사멸과 데미지 차이는 나지만 보다 빠른 쿨감, 헤드에 의존하지 않는딜방식의 장점이 있다.



 

▲ 헤드 o, 크리 o

 


 


▲ 헤드 x, 크리 o

 



* 차스

쿨타임: 19/ 막틱 데미지(3권능 기준):1500~1700


 

▲ 헤드 o, 크리 o


 

▲헤드 o, 크리 x


 

▲ 헤드 x, 크리 o


 

 

*최종평

앞서 본 듯 헤드가 삑 나거나, 크리티컬이 터지지 않아도 데미지는 준수하다



하지만 로우리스크, 로우리턴 형식의 워로드 이다. 또한 1각을 여러 번 사용한다는 점에서 실드게이지 관리가 용이하고, 파티원이 그만큼 딜 타임을 많이 가질 수 있다.



그러나 2 이상을 반드시 채용해야 한다는 점(생각보다 스트레스가 크다)가격이 미쳐버린 치명타 옵션의 고기3 악세를 구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필자는 고기 지배와 고기 사멸 두 워로드로 쿠크를 클리어 해봤는데 고기 사멸일 때 MVP 수치가 더 높았다. (개인적인 재미는 사멸>지배이다)

 






2. 전태 워로드

전태워로드는 워로드의 직업 각인 전투태세를 기반으로한 세팅입니다.



주로 [일반 스킬]이 메인입니다. (특화수치를 높게 가져가기 때문이다. = 특화수치는 일반스킬피해를올려준다.)

또한 주력 스킬에 헤드어택이 없고, 실드게이지수급이 매우 원활하기에 무지성 맞딜이 가능하다!

 


세팅 예시

 

특화: 1599 신속: 496


필자의 전태지배워로드 전투특성과 각인입니다.


이 세팅은 품질은 완벽하지 않지만 지배셋 패치전 최종세팅입니다. 지배효과유지에 신속이 필요 없어질줄이야ㅜㅜ

 



전태 워로드의 최종세팅은

각인의 경우

전투태세1 이상을 제외한 고정된 각인세팅이 없습니다.
딜각인일 경우, 원한, 바리게이트, 저주받은 인형, 안정된상태

유틸각인 경우, 각성(지배), 정흡, 중갑 등이 있다.

 


이 각인들을 조합해 33333 or 333321을 만들면 된다.

 



특히 워로드의 전투태세 각인은

전투태세1레벨의 효능이 너무나도 좋기 때문에 1레벨만주고나머지 각인2레벨을 다른 각인에서 올리기를 추천한다. (1에비해서는3의 효율이 너무 떨어진다.) = 333321세팅을 추천한다.



Ex. 전태31로내린 대신, 남은 2레벨에 정흡과 같은 유틸 각인을 쓸 수있다.

그러면 굼뱅이 같은 워붕이가 걸어다니게 될 수 있다!!

 



전투특성의 경우

특화: 1700 고정, 신속 or 특화를: 500정도 주는 극특화 세팅 이다.



고기와는 달리 모든 부위 악세를 특화로 맞추어야 하고, 목걸이에만특화 + a만 허용된다. (특화를 올리면 스킬딜이 상승하기때문이다.)

 





2.1 전태 지배 워로드


*3줄 요약

1. 전태 워로드 중 순수 스킬 데미지가 가장 강하다.

순수한 데미지를 보는 즐거움!

 


2. 각성기를 자주 쓰며 파티케어 Good

지배를 유지해야 하긴 하지만. 잦은 치명버프 or 면역장판을 파티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낮은 크리 확률 & 마나 수급

전태워로드의 경우, 크리티컬을 목걸이 한 부위와, 남바절 카드덱 세팅으로만 채울 수 있다따라서 크리티컬이 매우안 터진다


하지만 모든 스킬에 크리티컬이 터지면 고기워로드보다 강하다. (그러니 안 터지게 설계한 것 같다는 필자의 뇌피셜이다)


스킬쿨이 짧은 만큼 마나회복 버프가 없을 경우, 마나가 부족하다. 그러나 단심(단죄+심판룬)활용하면 크게 부족하다는 생각은 안든다.

 



1) 지배 유물장비의 효과

지배 2: 각성기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감소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한다.

각성기 사용 시 2분 동안 '내면의각성' 효과를 부여한다.

'내면의 각성': 각성기 및 이동기를 제외한 스킬 재사용대기시간이 18% 감소하고 스킬피해가 10% 증가한다.


지배 4: '내면의 각성' 효과가 강화되어 각성기 및 이동기를 제외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8% 감소하고스킬피해가 25% 증가한다.


지배 6: 내면의 각성' 적용 시 이동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 증가하는 '강화' 효과를 부여한다.



▲ 이는 지배 장비의 효과로, 고기 지배 워로드와 효과는 동일하다. 반드시 각성각인을 2이상을 채용내면의 각성버프를유지해야 하며, 빠른이동기(5초에서 약3), 잦은 각성기(빠른 쿨과 여러 번의각성기로 파티 시너지 or 케어가 가능하다.), 조건이 없는 스킬 피해 강화 등의 장점이 있다.

 


2) 필자의 세팅과 각인 세팅


특화: 1599 / 신속:496


▲ 필자의 치명타 적중률은 0%에 가깝다. 노랑글씨가 안뜬다 ㅜㅜ

다만 그만큼 이동속도와 공속에서 편의성이 크고, 특히 정기흡수까지 있어매우매우 편하다.

 


필자가 생각하는 최종 전태 지배 워로드의각인세팅

원한, 바리게이트, 저주받은 인형, 안정된상태, 를 포함한 3333,



각성2 + 전투태세1을 포함한 333321이다.

각성2로도 충분히 돌릴 수 있다. (신속 악세 + 단심정도)

 



노랑글씨를 보고 싶다면각성3을 주고 딜 각인 2를 주면 되는데 딜각인 2는 그 효율이 너무 떨어진다.

 



참고로 정기흡수, 중갑착용은 취향 각인이다. 자기 취향에 맞으면 사용해도 된다. 하지만 3333미만 세팅에서 정기흡수와 중갑착용을 사용하는 행동은 하지 말자.

 



이각인들은 취향 차이다. 하지만 로아란 게임에 퍼진 이미지 상, 중갑을저랩구간에 (ex. 333세팅에 중갑이 있다면) 파티원에게나쁜 인식을 받을 가능 성이 매우 높다.

 



3) 벨가누스 4인 솔로 플레이 영상

 https://youtu.be/5LKs7Ey6FwQ





4) 벨가누스한테의 데미지

전투태세 워로드인 경우유물 세팅 간의 비교는 스킬데미지가 중요한게 아니다. 지배셋일 경우,특수한 버프(운석이나 낙뢰등)가 없는 데신 높은스킬 데미지를 감상하면 될 것 같다.

 



* 가낙(가디언의 낙뢰)

쿨타임: 14

: 300~400만 대 (3틱이다.)



▲ 권능 x, 크리 o


 

▲ 권능 o, 크리 x

 







* 버캐(고기 지배셋이랑 비교해보아도재밌다.)

: 500만대

 


▲ 권능 o, 크리 x (필자가플레이하면서 크리 터진건 손에 꼽는다. 그때 대충 약1000만정도 뜬 것 같다.)

 




* 리프어택

쿨타임: 12초대

: 200~300만대(2틱이다.)

 


▲ 권능 o, 크리 x

 





* 최종평


이처럼 전태는 빠른쿨타임, 무한 실드(도발로 채워주는 실드게이지가 높다, 게이지의 절반 정도)를 이용해 보스와 맞딜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크리티컬이터질 경우, 그 잠재력이 어마무시하다.

각성기의 경우 2000만이 그냥 넘는다. (고기에 경우 크리시 600~800만정도)

???: 고기워로드의 스킬 한방인데요? 필자: 멈춰!!!!!


일반스킬에 경우 쿨은버캐에 절반이지만, 크리시 그 대미지는 비슷하다.

 


=실질적으로 전태 vs 고기의 벨가 클리어타임은 크게 차이나지않는다.

고기가 약 20~30초 정도 우위이긴 하지만, 방어를 포기하고 딜을 취한다는 컨셉인데당연한 거 아닌가

 





2.2 전태 배신 워로드


*3줄 요약

1. 전태 워로드 중 가장 재미있다. 필자의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다.


운석, 낙뢰, 전극 다 재미있다. 특히 초월이 되면 웃음벨이다.

그리고 지배와 매혹셋을 한번에 즐길 수 있다.

초월이 터지면(초월이 먼지 배신세트효과를 알아볼 때 같이 설명하겠다.) 강화버전의 지배셋을, 전극과 낙뢰, 그리고 운석까지 터트리면 강화된 매혹셋을!

한번 더 강조하겠지만필자의 지극히 개인적인의견이다.

 

2. 현자타임이 존재한다.

배신셋 버프를 받지못한 딜타임이 존재한다. 차후 쿠크세이튼을 잡으며세트효과를 강화하며 이 간격을 줄일 수는 있지만, 현자타임이 존재한다


특히 초월이 터졌을 때 그렇지 않을 때, 운석이 하나도 안 나왔을 때 등 평균적인 딜에운? 요소가 존재한다.

 


3. 낮은 이속 & 공속

본채의 쿨감을 줄이는 것보다 크리 확률을 높여 배신세트의 데미지를 높이는게 재미있다


아니 더 효과적이라 생각하기도 한다. (밑에 3운석 중첩 크리데미지를 보면 그렇게 생각하게 될 것이라 필자는 장담한다. 아님말구)


그래서 특성을 극특화 + 치명을 가져가면 굼뱅이 같은 움직임을 보이기때문에 정기흡수 2각인은 필히 추천한다. (필자는가난해 체험해보지는 못했다. ㅜㅜ)

 



1) 배신 유물장비의 효과

배신 2: 공격 적중 시자신만 획득 가능한 강력한 에테르 중 하나를 3m 이내에 생성한다.(재사용 대기시간 1)해당에테르는 에테르 강화 각인 효과가 적용된다.


배신 4: 강력한 에테르를하나 더 생성한다. 동일한 에테르 획득 시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획득한 개수 만큼 증가한다.


배신 6: 최대 에테르를 3개 생성하며 서로 다른 3개의 에테르 효과가 활성될 때 '초월' 효과가 발동된다.

'초월': 공격속도 40%증가하고 이동기 및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50% 감소된다.

일정 시간마다 모든 디버프 제거, 마나 및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100% 회복한다..


▲ 배신 셋의 에테르는 총 3가지로 운석, 전극, 낙뢰가 있다. 3가지가 겹치지 않으면 초월 버프가 발동하는데 이때 한정 워붕이는 날라 다니게 된다. 초월이 발동하면 그렇지 않은 상황보다 약 딜이 30%이상 상승한다.

 

2) 필자의 세팅과 각인 세팅



특화:1643 / 치명: 516


▲ 전태 지배 워로드와는 달리, 크리티컬 확률이 생겼고 특화가 높아졌다. 하지만 번개의 분노라는 비주류(일반 딜 각인에 비해 0.3~0.5각인이라는 평이 있다.)을 하나 사용했고, 정기흡수 대신 저주받은 인형 2레벨을 채용해, 이속이 극히 느리다(영상을 보면 알 수 있다.) 하지만 초월 버프가 터지면 진짜 날라 다니고, 크리티컬 데미지가쏠쏠하다.

 


필자가 생각하는 최종 전태 배신 워로드의각인세팅

원한, 바리게이트, 저주받은 인형, 안정된상태, 를 포함한 3333,


정기흡수2 + 전투태세1을 포함한 333321이다.

당연히 치명 + 특화이다.


정기흡수 2레벨을 채용함으로써 현자타임 때 더 잘 버텨보도록 하는 게어떨까 하는 생각이다.

 



3) 벨가누스 4인 솔로 플레이 영상

https://youtu.be/DWGVm5HsJzM

 



4) 벨가누스한테의 데미지

배신 셋의 경우는 가낙, 번분, 운석의 딜만을 체크했다.

 

* 가낙(가디언의 낙뢰)

: 200~250만대(노크리 기준)

 


▲ 권능 o, 크리 x

 


* 번분

: 93

 


 

* 운석

: 평균 300~400만대정도 나온다. 권능에 치명까지 뜨면 각성기 데미지도 넘보는 포텐을 지닌다. (한 에테르당 3번 나온다)

 


▲ 권능 x, 크리 o



 

* 최종평

에테르를먹는 재미가 있다.

하지만 그만큼 데미지가평균적이지 않다점이 있다. 예를 들자면 고기 사멸 워로드가 헤드를 마췄을때와 헤드를 마추지 않았을 정도의 데미지 체감이 난다. (체감은 체감일 뿐 그 정도 차이까지는 나지는않는다.

 

자신의 운을 시험해 보거나, 지금까지의 똑같은 워로드 플레이에 질렸다면 추천해보는 세팅이다. (내 스킬딜도 중요하지만 운석에 마추어 딜을 하는 색다름이 있다.) 솔직히전태의 유물장비는 거기서 거기 같다.

 





2.3 전태 매혹 워로드


*3줄 요약

1. 정기흡수 or 신속은 필수다.

매혹을 터트리려면 그만큼 많이 때려야 한다. 하지만 영상에서 확인할수 있듯이 매혹 워로드는 그 스킬 쿨이 돌 때 현자타임이 매번 존재한다. 이 때를 극복해야 하는데화자는 못하겠다. 조금 더 날렵했더라면 극복했을 수도 있다.



2. 로우리스크, 로우리턴이다.

배신셋에 비해 그 리턴 값이 크지 않다. 하지만 매혹셋은 평균적인 딜량을유지한다. 하지만 허수아비와는 달리 실전은 모든 스킬을 풀틱을 마출 수 없기 때문에 그만큼의 현자타임이더 길어진다.

 


3. 유물 셋의 대미지가 타겟팅이다.

배신셋은 내 캐릭터를 본체로 캐릭이 보스 대상에 가까워져야 한다. 하지만매혹 워로드의 경우 몇대 때려놓으면 알아서 번캐랑 불이 터진다. 특히 리프어택 전기장판을 깔아둘 경우엄청난 스택이 쌓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 매혹 유물장비의 효과

매혹 2: 공격 적중 시일정 확률로 전격 피해가 발생하며 '화염 취약' 상태를 부여한다. (재사용 대기시간 0.5)

해당 피해는 다수의 적을 타격 시 최대 80% 까지 감소한다.

'화염 취약' : 화염 피해 발생 시 한번 더 화염 피해를입힌다. 한번 더 발동한 화염 피해는 '전격 취약' 상태를 부여하지 않는다.


매혹 4: 공격 적중 시일정 확률로 화염 피해가 발생하며 '전격 취약' 상태를 부여한다. (재사용 대기시간 0.5)

해당 피해는 다수의 적을 타격 시 최대 80% 까지 감소한다.

'전격 취약' : 전격 피해 발생 시 한번 더 전격 피해를입힌다. 한번 더 발동한 전격 피해는 '화염 취약' 상태를 부여하지 않는다.


매혹 6: 전격 및 화염피해 발생 시 '방출 에너지' 효과를 획득하며 30중첩 시 해당 효과가 제거되며 20초 동안 '증폭' 효과를획득한다.

'방출 에너지' : 화염 및 전격 발동으로 생성된 에너지

'증폭' : 전격 및 화염 피해가 100% 증가한다.


▲ 허수아비를 칠 때에는 스킬 한 싸이클에 증폭이 터졌다. 하지만 벨가를플레이 할 때는 두 싸이클에 증폭 터진다. 이속이나 공속의 필요성을 이때 느꼇다.

 

2) 필자의 세팅과 각인 세팅


▲ 배신셋과 동일하다. 필자가 원하는 최종세팅도 배신셋과 동일하다.

 

필자가 생각하는 최종 전태 매혹 워로드의각인세팅

원한, 바리게이트, 저주받은 인형, 안정된상태, 를 포함한 3333,

정기흡수2 + 전투태세1을 포함한 333321이다.

특성은 치명 + 특화이다.

 


3) 벨가누스 4인 솔로 플레이 영상

평균 클리어타임: (제일 길었다, 각인세팅이 너무 느려서 매혹셋과 안 맞는 듯 했다.)

https://youtu.be/ROeLUDVCBIA


4) 벨가누스한테의 데미지

영상을 확인하기 바란다. 대충 10~20만딜이 나온다. (노크리시)

 



* 최종평

매혹셋은 그만큼 데미지가평균적이고 딜 방식은 전태와 동일했다. 그러나 번개와 화염이 치는 시각적 효과가 있어 그 나름의재미도 발견할 수 있었다(시각적 효과는 배신을 못 이긴다. – 필자의개인적 의견이다.).

또한 전태워로드의 근접해야만 딜을 할 수 있다는 방식을 깼다. 특히. 리프어택 전류지대는 대단하다. 쿠크에서 리프어택을 공에 써두면공이 지워진다는 후기를 본적 있다.

 


그러나조금 더 날렵한 세팅이었더라면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너무느려서 매혹셋의 효과를 극한까지 이끌어 내지 못한 것이 너무 아쉬웠다.





 

*필자의 글은 단순히 유물장비에 따른 각 장비의 플레이 스타일을 기록한 것입니다. 이게좋니, 저게 좋니를 평가하기 위한 글이 아닙니다. 


또한 필자의 벨가누스 실력이 매판 동일했던 것도 아니고, 매혹세팅을 테스트할 때에는 무기품질이 올라 조금 대충 때렸던 감도 있습니다.


, 변수가 많기 때문에 세트의 효능을 벨가누스 클리어 시간으로 평가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더 강조하지만, 이 세팅은 이러한 플레이 스타일이 나오는 구나! 정도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시느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