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업뎃이후로 극신을 연구했던 1인으로 극신메타를 시험해보시는분들이 늘어서 흐뭇한와중에
싸운다는 글이 몇몇보이네요

극신고기와 극치고기는 기본적으로 지향하는 방향이 다릅니다 이건 뉴비제외하고는 다들 아실거라고생각해요

극치 6사멸고기는 기본적으로 고독한기사의 각인을 가장 잘활용하는 셋팅이죠 치명타피해50프로를 가장 잘이용해서 딜고점을 끌어올리는 셋팅이지요 다만 치명수치란게 오르면오를수록 고점이높아지는 형식이아니고 저점과 고점의차이가 좁아지죠 

극신 사멸고기는 2악4사가 주류이고 넬라와 증함의 집중이아닌 광분이나 속행룬을 넣는등 룬의활용도가높아지고
신속 1760기준 공이속30프로 쿨감37프로의 이득을 볼수가있죠 다만 치명수치는 극치기준 40프로정도 내려가게되고 극신의 단점이라고하면 직업각인인 고독한기사의 치명타피해증가를 활용하기가 어렵지만 많이때릴수록 치명이잘뜰수록 고점이 높아질수있어 극치와의 간극을 줄일수가있겠네요

딜의고점은 100퍼센트의 치명에가까운 극치고기가 더높습니다 
실제레이드에서 딜의고점차이는 극치와 극신은 10프로정도 차이나는거같습니다 이부분은 제 뇌피셜입니다 
직접 6사멸부터 2악4사 6악 2지4악으로 사용해보면서 체감상 느낀점이고 수치를 제대로 측정해본적은없네요

본론으로 넘어가자면 아쉽게도 6사멸 극치 허수 체크를 해두진않았는데 
일단 제가 현재 가지고있는 극신고기의데이터를 조금보여드리겠습니다
텝렙 1497 무기23강 무품81 트포올5렙 버차9렙보석 나머지 올7렙 남바절사용중입니다

2지4악 / 2분총딜량치적dps
치573 신176054941673739.34578472각성각성+끝마나
원슈고결각2전146746063533.583895505넬라쿨14.2초11.6초
전투태세 제외44699804937.693724983카스쿨7.2초5.9초
50687189637.974223932데어파쿨4.6초3.7초
41931906832.743494325증함쿨10.6초8.7초
46835699637.893902974스샷쿨7.9초6.5초
48942342035.014078528차지쿨13.3초10.9초
47456869535.383954739버캐쿨13.3초10.9초
42730779533.083560898배쉬쿨4.4초3.6초
44698724536.083724893
평균469671053.635.8723913924.9
2악 4사 / 2분총딜량치적dps
치573 신176047759368064.923979947
원슈고결아2전148898960266.674074913넬라쿨17.3초
전투태세 제외51472994067.364289416카스쿨7.5초
53901960664.844491830데어파쿨5.6초
50673448467.264222787증함쿨13초
50030903666.234169241스샷쿨9.7초
51699869270.284308322차지쿨16초
51165370265.984263780버캐쿨16초
53789775965.184482481배쉬쿨5.4초
46651299665.723887608
평균506043949.766.4444217032.5

위데이터는 허수에서의 딜체크 했을떄고 전태딜증스택이 고려되지않을때입니다 
실제레이드에서는 전태스택유지할떄 더 높아집니다 
2지4악같은경우는 제가쓰고있는세팅이라 비교할려고 실험했구요

이외에 2악4사 극치 반반 6악 극치도 실험을했었는데 포함하지않은이유는 허수상 디피는 대부분비슷합니다 400만언저리로 대부분뜨더라구요 딜수치가 비슷한데 쿨감이랑 이속더챙길수있는 극신세팅위주로 테스트진행했구요

또 제가 좋아하는실험중하나인 요호버스 
2지4악기준 평큔클타임 2분33초 베스트클타임 2분10초
2악4사기준 평큔클타임 2분41초 베스트클타임 2분20초

정도되겠네요 상향이후 극치 6사멸도 테스트하면 좋겠지만 이미 극신테스트하면서 
여러셋팅의 고품질악세들 수집하느라 30만골이상썻거든요..... 
돈부담이커서 이부분은 당분간테스트어려울거같습니다

허수디피는 허수디피대로 실전디피는 실전디피대로 확실히다릅니다 
제가 요호를 즐겨하는이유가 1페30초 2페30초 3페 약1분간의 딜타임을 가지기 때문이죠 
버스돌리기좋은점도있지만요..... 큼큼

군단장도 대부분 기믹과 기믹사이에 저정도 텀이 존재합니다 물론 요호보다 더 지랄맞긴하지만
군단장레이드 시험해보면 비슷하게 딜타임잡고 때려잡는거같아요

6사멸로갔을때도 잔혈먹었고 2악4사멸로갈떄도 잔혈먹었고 6악도 잔혈 2지4악도 다 잔혈먹었었습니다
성능의차이는 오히려 손차이가 더 크다고생각을 하면될거같네요 
다만 딜고점을 따지자면 극치가 더높은건맞습니다 극신이 무조건 극치보다 더 좋은건 절대아닙니다

극치고기는 딜의 이점을 많이가져가는대신 유틸이 상대적으로 불편하고
극신고기는 딜의 이점을 일부포기하는대신 유틸과 파티기여도가 높아지죠

극치와 극신은 온전히 취향차이라고생각합니다
그냥 이렇게 이해하시면될거같아요

극치 고기로드는 고기로드의 기본베이스, 딜타임에 확실하게 강력한딜을 넣어서 순간폭딜딜러 그리고 30초쿨의 넬라 활용이가능해서 순간 세이브가 가능하죠

극신 고기로드는 고기로드의 심화과정, 레이드내내 딜타임을 잡을수있을만큼 유틸의 자유로움이존재. 순간폭딜은 치명에 유무에따라 고점과 저점의 차이가틈, 쿨이빨라지기떄문에 훨씬더 많은 누적무력과 누적딜링이가능한 지속딜러의 유형, 빠른증함의 사용으로인한 아덴수급이 훨씬더 빨라짐 정도가있겠네요

어느 고기로드든 우리가 사용하는 워로드이고 어느 한쪽을 깍아내릴필요는없다고생각해요 오히려 다양한 연구가
이어지고있어서 워로드라는 클래스가 더 발전할수있는게 가장 기쁜일 아닐까요?

뉴비분들같은경우에는 극신로드가 재밌을수는있지만 성능을 온전히 끌어낼수있냐하면 아니라고말씀드리고싶어요
극치고기로드로 헤드도 많이 칠수있고 쿨도 놀리지않고 잘놀릴수있다면 극신고기로드를 할때도 
실레이드효율은 엄청올라가니깐요

극치고기로드는 1415부터 유물전까지는 전설예정셋으로 어느정도 치명뽕맛을 볼수있지만
극신고기로드는 적어도 2악몽 유물셋을 맞춘이후부터 운용이 가능하기때문에 이부분은 참고해주셔야될거같습니다

예전에 전태와 고기가 사이안좋을때 서로 물어뜯는거마냥 극신고기와 극치고기가 물어뜯는상황을 보고싶진않네요
서로의 다름과 취향을 인정해주는 건강한 워게가 되었으면합니다

그럼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