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주력기 3개

1. 가디언의 낙뢰
2. 리프어택
3. 방패 돌진

이 3개인데,,
이것들 모두 단점들이 너무 명확하다 생각해요 ㅠㅠ
진짜 명실상부 최고딜링을 내뿜는 주력기인데 말이죠ㅠㅠ

보통 대체로 주력기 트포엔 치적or(운빨강딜or고정중딜)or피해증폭 이런류의 트포가 붙어있는데 ㅠㅠ
워로드는 판정, 선택의 폭이 좀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먼저 워로드 스킬을 살펴볼께요.

1. 가디언의 낙뢰 (1트포)
마력조절 패스,,
피해행운 VS 식지않은 열기 -> 피해행운도 맞으면 쏠쏠하고, 식열도 터지면 기분 좋지만
일단 어마어마하게 크고 움직이지않는 (발탄) 친구 아니라면 피행은 진짜 맞기 너무 힘들고,
식열 또한 터지길 기도해야하는 스킬..
차라리 고정적이지만 안정적인 딜링기 1개, 운빨스킬 1개
이런식으로 타직업군들 처럼 정상적인 선택지가 있어야 한다고 봄..
-> 가장 강력한 주력기 임에도 확정적인 딜스킬X, 오로지 운에 기대는 확률낮은 트포

2. 리프어택 (판정)
리프어택의 피격 판정 -> 전태분들은 다들 한 두 번 느끼셨을텐데,, 대체로 2타 판정이 안맞는듯한,, 그래서 000만급 데미지가 아닌 몇십만 혹은 전류지대 데미지만 터지는 경험 해보셨을거임.
(수많은 실험 해본 결과, 보스의 히트박스가 지정되있고, 리프어택으로 보스를 찍더라도 정확하게 내려찍는거아니라 비스듬히 날리면 이게 판정MISS되는 느낌)
-> 피격 판정이 너무 나도 이상함..

3. 방패돌진 (2트포)
스킬히트박스가 작아서 평타or백스탭 등 연계로 써야하는건 덤..
이런 사소한 불편함은 언급도 더이상 안하겠음..ㅜㅜ
넓은타격 vs 보호막 vs 가벼운발걸음 -> 딜상승에 0.1도 기여하지 않는 트포..
간혹 극소수 직업의 주력기에 공속이 붙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대체로 그런 경우 스킬간의 현탐이 없어서
무호흡 딜을 해야 하는 경우라 1초라도 더 빨리 끝내거나(건슬-타겟다운)
or 맞추기 어려울 것 같은 스킬(블래-공미폭) 일 경우엔 공속이 생각보다 유의미한 트포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건슬,블래 직접 키워서, 이러한 공속트포가 쓸모 없는 트포?라곤 절대 생각 안합니다.. 빼면 체감이 너무 심하다고 느끼거든요....정말로..반박시 님생각맞음)

그러나 워로드의 방패돌진의 공속?
-> 1) 워로드는 방패돌진 후 셋팅마다 다르나 무조건 평타만 쳐야하는 현탐 존재
    2) 공속 채용, 미채용 차이 거의X.
그렇다면 보호막?
-> 어차피 전태는 쉴드써요 선생님들..
-> 보호막 생각보다 유용해요! (저도알아요.. 저도 보호막 채용하고 뎀감하고할때 유용하게써요,, 하지만 주력기 트포의 존재 목적이 유틸목적은 아니지요,,? 주력기란..=딜 이니까요..)
그렇다면 넓타?
-> 이건 정말.. 주력기트포로 안어울리지요..?
-> 가장 강력한 주력기 중 하나 임에도 전혀 쓸모없는 2트포들로 구성


제가 생각하는 주력기에 불합리성은 이정돕니다..
워로드의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습니다.
누군가는 워로드가 딜이 사기라하고, 누군가는 워로드가 딜이 최하위라 하죠..
근데 이건 그런 딜이 쌔고 약하고 문제가 아닌,
엄연히 최상위 주력기 3개의 트포 및 상태가 약간 메롱메롱한 속상하고 안타까운 상황이란 것입니다..
무엇인가 좀 더 선택의 폭을 줬으면 좋겠고,, 재밌게 연구해보고 쓸 수 있는 범위와 합리적인 부분들을 넓혀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P.S. 방밀에 카운터, 방격에 부파 주면 소원이 없겠다 스마게! 뼈묻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