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공 안 키우고요. 지인이 기공 키우고 저는 배마를 키웁니다.
옆집이기도 하고 기공에 대해서 조금 관심이 있어서 ㅇㅂㅌ 사건에 관심이 매우 많습니다.

하... 지인께서 뭔가 대화 흐름이 바뀌었다고 해서 다시 보러 갔습니다.
ㅇㅂㅌ님도 이해를 좀 하셨는지 훈훈하게 대화하는 느낌이었는데 갑자기 마지막에 급발진을 하네요..
0줄패턴이 시작되네요..

조금 들어보니깐 본인 의견(신특환각)이 억압받았단 식으로 생각을 하는 모양이에요

'이 기간에는 민감할 수 있으니 조심해달라'를
어떻게 자기 입맛대로 피해의식에 절어서 해석해야
'자기 입맛에 안 맞으니 의견을 묵살하고 통제한 행위'라고 결론을 짓는지 잘 모르겠어요.

배마하는 입장으로, 저도 연구나 여러가지를 시도해본 적이 있어요. 그러면서 포셔님 영상도 보고 다른 분들 글도 보고 정말 얼마나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연구하시는 분들이 많은지를 새삼 느끼게 되면서 제가 하는 발언에 되게 조심하게 되더라고요.

이 사람은, 그런 리스펙이나 알아보는 과정이 없는 것 같아요. 여기 있는 사람들도 다 생각이 없는 것도 아니고 다 해보신 분들인데 '너네 테섭가서 찍어와' '영상 녹화해서 돌려본 적도 없는 애들이' 같은 발언을 하는 것들이 그 방증이 될 수 있다 보는데, 지금 방송에 디코로 참여해서 목소리 내시는 분들도 그렇고 여기에 게시글을 쓰시거나 의견을 내주시는 대부분의 분들, 기공게에 상주하시는 분들이 그냥 공략글이나 읽고 아무 생각 없이 따라하는 발비쿠가 아니잖아요? 대부분 모든걸 다 해보시고 여러 공론 끝에 정립된 트리라는... 그런 생각을 전혀 못하나봐요.

뭔가 색다른 획기적인 트리가 나왔는데 기존과 달라서 욕먹는게 아닌데..

본인이 사이클도 제대로 못돌리고 내방순순순이나 하며 이렇게 DPS 나락간 본섭과, 9홍으로 쿨정렬 마치고 신스킬들로 저점방어가 되는 신특환각으로, 현타계산 없이 3단 딜량만 단순 비교하여 나온 20%라는 말도안되는 수치를 오피셜인 것 마냥, 확실한 사실인 것 마냥 쓴 글이 문제였던 것으로 이해를 하거든요?

본인이 이야기 하기에 단심은 확률에 의해 바뀌기 때문에 채용을 하지 않고 단심을 채용하는건 다 기알못이라고 하면서도 본인은 속행룬은 터뜨리기 위해 순순순을 섞는 플레이를 한다고 하니 이해가 정말 되지가 않고, ㅇㄷ님 들먹이면서 그 분도 자기가 생각하기에 로잘알인데 기공은 못한단 소리나 하고 있고..

이 정도면 정말 병인게 아닌가 싶어요.

생긴거 멀쩡하게 생기고 말도 어느정도 조리있게는 하는 것 같은데
조리있게 하는거랑 별개로 앞뒤 다르고 본인 주장만 맞다고 우길거면 대화를 왜 하는지..
방송 처음 켜서 본인 감정에 집어삼켜져서 시청자한테 화내고,
그러다가도 사실은 화낸 척 한거라고 말하고(?) 사람 말하는데 끊고 본인말 하고
디코로 온 사람들은 정중히 존대하면서 말하는데 본인이 기분나쁘면 화내면서 사람 열받게 하고
반말 찍찍하고.

이건 정말 재앙급이라고 생각합니다.
기공사를 안 하는 사람이지만
저보다 기공사를 모르는 사람임은 틀림 없습니다.

힘내십시오 형제님들.


기공사가 딜 더 달라고 한 적도 없고 구조개선을 바란건데
이 구조개선이란건 유물세트 변경하고 몸 비틀어서 되는게 아니라
지금 테섭창술이 받은 것 같은 개념으로 개선을 해줘야하는 문제 였다고 봅니다
단순하게 스킬 갈라치기 해서 강제하여 허수 디피가 20%가 오르든 안오르든의 문제가 아니라.

지금 세맥들에게 물어보면 답이 나와요
1. 테섭처럼 디피 오르고 개편받을래?
2. 아니면 현상 유지할래?

아닌 분도 계시겠지만 현상유지쪽이 그나마 낫다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듯.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연구글을 올린게 생각이 달라서 욕 먹는게 아니에요.
연구는 언제나 환영할걸요? 다만 본인이 정답이고 남들이 오답인것 마냥 말하고
디피가 올랐으니 구조개선 할 필요 없단 듯이 말하고 논리 부족하면
칼들고 신특환각 하라 한 적 없다 말하고. 그래서 뭐가 바뀌었냐 하면 디피 올랐다 하고.
그냥 벽이에요

그리곤 본인이 엄청 똑똑하다고 생각할듯... 피곤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