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직업군은 신스킬 or 리메이크를 받았지만 이는 소수에 불과하고, 때문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킬들의 고착화로 인해 게임플레이시 루즈해지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함.

맨날 도는 레이드에서 맨날 똑같은 스킬 똑같은 사이클로 쓰기 <- 사실 이건 어떤 RPG 게임이든 다 똑같이 겪는 문제점이고

저는 로아가 이 문제를 초각성을 통해서 어느정도 해소해보려고 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음

지난 로아온 때 언급해준 정보 + 희망사항 으로 써보면

우선 신규 초각성 스킬 1~2개 추가, 각성기의 초각성기화
초각성 스킬은 어떻게 나올지 전혀 모르고스 ..
각성기는 더 피격범위가 넓은 구체를 던지려나? 진짜 모르고스

그건 그거고 추가로 제가 원하는 건
트포 강화 or 아덴 강화
예를 들면 트라이포드 혹은 아이덴티티에 추가로 이속 증가

지금 기공사 시너지가 공증 + 받피감인데 ..
받피감? 체방딜러에 따라서 유용할 수도 있음 하지만 벨류가 높냐? 흠 .. 공증은 뭐 안그래도 똥시너지인데 공증만 덕지덕지인 기공한테는 너무 구리다

내공방출에 받피감 + 이속증가 달아줘서 기공사의 시너지 벨류를 올려주면 어떨까 싶음. 이미 공증 받피감이 있는 상황에서 공증이거 안바꿔줄거면 부수적인 이속증가 시너지로 체급이라도 좀 올려줬으면 좋을 듯 이러면 시너지 조합도 좀더 다양하게 굴릴 수 있고

그리고 내공방출이 결국 내 내공을 발로 디뎌 파동을 일으켜 아군을 강화해주는 스킬인데 이동속도 증가 정도는 기공을 쓰는 직업이 아군을 위해 내공을 방출한다 라는 서사도 해치지 않는 측면에서 적절하다고 생각

솔직히 우리야 치적, 치피 시너지 데려가면 좋지 걔네는 우리랑 같은 파티해서 좋을게 있나 싶은데 이속시너지 넣어줘서 좀 똥시너지 인식도 바꾸면 좋을거 같음

추가로 얘네가 환영격 내면서 진짜 메이저 스킬로 내려고 의도한 건진 모르겠지만 (물론 세팅에 따라 사용할 수 있지만 있지만 제 생각에는 더 벨류가 높은 스킬로 출시 되어야 했다고 생각함)
동화나 경지 좀 더 건들여줬으면 좋겠음 그걸 트포강화라는 시스탬으로 건들든 스킬 자체를 리터치하든 어떤 방식으로든 ..

월루하면서 끄적인거라 주저리주저리네요
또 뭔가 바뀌었으면 좋겠다 싶은게 뭐가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