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밸패 당시 스트라이커 코멘트


일격필살 스트라이커는 우수한 성능과 최상위권의 최대 피해량 지표를 보여주는 클래스지만

어느 정도 세팅이 갖춰지기 전까지는 본연의 성능을 발휘하기 어려운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기본 아이덴티티 획득량과 특화 계수를 조정하여 높은 레벨의 스트라이커는 현 상태를 유지하되,

성장 과정에 있는 스트라이커의 플레이가 개선될 수 있도록 조정하고, 다소 부족했던 무력화 수치 개선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현재 성능이 기준치보다 많이 부족한 것으로 확인되는 오의난무 각인은 패널티를 삭제하고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이번 테섭 기공사 코멘트


기공사는 '세맥타통', '역천지체' 모두 상위 콘텐츠에서 매우 높은 평균 피해량 지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공사의 전투 운용 난이도를 고려하더라도 다소 과한 수준이라 판단되어 모든 스킬 피해량을 조금 낮추는 조정을 하였습니다.




이 두 글을 보면 기공사는 차별받고있다, 혹은 스트라이커만 우대받고있다는 생각밖에 안 듭니다.


스트라이커는 상위컨텐츠에서 최상위권 딜 지표를 보여주는데도 고점은 유지하고 저점은 보완하는 패치를 했습니다.

기공사는 상위컨텐츠에서 매우 높은 피해량 지표를 보여줬기 때문에 

스트라이커보다 심각한 저점을 가지고 있어 유입조차 없는 상황에서 고점, 저점 모두 너프를 했습니다.

심지어 스트라이커보다 복잡한 딜 구조 (=리스크)를 가지고 있음에도 말이죠




이에 대한 스마게의 해명을 요구합니다.

혹은, 이에 맞는 형평성 맞는 밸런스 패치를 요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