ㅈ같은거나 불쾌한거나 이것저것 다 포함해서 어려움, 난이도에 포함되는거 아닌가..?

족쇄, 피지컬, 불쾌함, 난이도

난 그냥 다 똑같은 말인거 같은데 의미가 조금씩 다른거임?
어렵진 않은데 불쾌하고 ㅈ같다라.. 겜하는데 ㅈ같은게 까다롭고 어려워서 그런거 같은데
데헌보다 버스트가 어렵다, 리퍼가 어렵다, 뭐가 어렵다 하는데

똑같은 사멸 딜러에 어그로가 1초마다 바뀌는 것도 아니고 스킬쓰는데 커맨드 필요한 것도 아니고, 알카처럼 생각하면서 박는 것도 아니고...

사실 그냥 똥꼬 쫓아다니면서 스킬 몇개씩 박는거, 딜각 잡는거 다 비슷하지 않음? 하브56가면 뭔가 드라마틱하게 변하는 것도 아닐테고...

롤은 뭐 애니비아, 메이플은 블래스터,카데나, 철권은 스티브,고우키
이런식으로 숙련도가, 난이도가 타 캐릭에 비해 많이 요구되지만
성능(특히 딜뽕)이 쥑이는 그런 고인물캐가 좋아서 데헌 했음.

타대 사멸 비교하면 타대가 쾌적하긴 한데
사멸 안에서도 유의미한 난이도 차이가 있는것 같음?
또 있다면 뭐가 젤 빡센거같음?

뭔가 내 숙련도에 따라 드라마틱하게 딜이 상승하는 그런 기분 느껴보고 싶음.
스펙에 따른 저점, 고점차이보단
못하면 ㅆㅎㅎㅎㅆ쓰레기, 잘할수록 줫나 좋아지는 그런 캐릭 ㅇㅇㅇ
손스펙과 딜량을 그래프로 그리면 1차함수 말고 2차, 지수함수처럼 그려지는 그런 캐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