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아덴캐릭이라고 불리우던 클래스들은
전투 사이사이 긴 호흡으로 아덴게이지 착실하게 쌓고

딜타임혹은 특정 딜각 나오면 강하게 털어내고
현타와 같은 시간동안 소강상태에서 아덴 쌓고를 반복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아덴쌓는 시간이 극단적으로 짧아지면서
강한 딜만 남게되는 현상이 있는 반면,

이쉑은 어중간한 샷건 딜이 4개에 분산되어있는데
스킬 프레임 모션이 굼뜨니 매순간 다 쓸수없고
패턴 사이사이 딜각보면서 샷건 한두개씩 혹은 핸건 라이플
나눠털면서 지속딜 넣다가

큰기믹이 있어야 온전히 탈탈 털어내는데
주력 스킬쿨은 기본 36초대라서
현타 강하게오는 기믹형 지딜러ㅅㅂ

옛날부터 매번 주장했던 주력 프레임 감소 혹은 공속상향,
메인 주력기 쿨감소는 초각성때 반드시 개선되어야하고
이거 개발자들이 해결 못하면
그냥 아덴형 딜러 캐릭터로 행복로아 하는게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