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르카나를 사랑하고 애정하는 달빛삼두사입니다.
이번 글은 저번에 올렸던 심화편을 균형 부분만 정리해 다시 올린 글입니다.
현재 너무나 많은 잘못 이해 된 정보들이 올라오는 것을 보며 이렇게 다시 한번 글을 작성 합니다.
꼭 읽어 보시고 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아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2022 - 12월 03일 17:01 수정 

1. 균형 활용도

 아르카나를 하며 정말 매력적인 카드라 생각되고 dps 상승률에 대한 기여도가 높은 카드라 생각되는 "균형" 입니다. 허나 제가 사용하는 341 카강 이보크 운부치피 트리에선 운부 스킬 사용시 스택트가 3개 밖에 쌓이지 않아 많은 분들이 " 균형 카드는 버리시는 건가요?" 혹은 " 균형에 대한 기댓값이 너무 낮지 않을까요? " 라는 질문을 해주셨습니다. 이에 대한 대답은 꼭 영상과 함께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 기존 341 균형 사이클 * 카드 사용 제외


https://youtu.be/jd5cu-rEbWA


dps 1100~1200 을 내외 하는 모습을 보여 줬습니다.



B. 242 카이운 균형 사이클 * 카드 사용 제외


https://youtu.be/N4Dga_GaTt0


dps 1000~1100 을 내외 하는 모습을 보여 줬습니다.



이처럼 기존 카드 사용을 제외한 균형 사이클에선 기존 트리가 매끄럽고 더 높은 dps를 보여 줬으나 제가 정말 강조 하고 싶은 부분은 "카드 수급량" 의 차이 입니다. 다음 영상은 카드 사용 시 보여지는 수급률에 관한 영상입니다.



A. 기존 341 균형 * 카드 사용 시 

https://youtu.be/seY0rpICNAk


B. 242 카이운 균형 사이클 * 카드 사용 시


https://youtu.be/dH5d0yImdDM


이처럼 카드 수급률에서 차이가 매우 많이 나며 방금 나온 영상처럼 광대를 제외 하더라도 카드를 뽑는 횟수를 올리는 것 즉, 수급량을 높이는 것이 아르카나를 함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 생각 됩니다. 
*위에 보이는 영상 속 dps 차이는 항상 카드에 따라 달라지는 수치임으로 dps가 아닌 카드 수급량의 차이만 봐주시면 됩니다.

 "균형" 카드 하나만의 사이클 및 운영에 대해선 기존 트리가 우세하나 제 주관적인 생각과 연구 값의 결과로는 "균형"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카드" 그 자체에 중점을 두는 것이 dps를 올릴 수 있는 제일 중요한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정리하자면, 기존 트리로는 카드 수급량이 적어 균형 카드를 뽑았을 시 그 카드 "한장"의 의존도가 높아지지만 제 트리로 진행 할 시 카드 수급량이 비약적으로 많아져 카드 "한장"에 대한 의존도는 내려가지만 다른 모든 카드들의 활용도가 높아진다는 점이 제 트리가 가진 장점입니다.


1-2. 균형 사이클

앞서 말한 균형에 관한 활용도 였다면 운부를 활용한 균형 사이클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 트리로 균형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운부 스택트로 3스택이라 매끄럽게 돌아가지 않는다 라는 피드백이 가장 많았습니다. 그에 대해 우선 영상 부터 보시죠!


https://youtu.be/DNIq9cKnbxA


이처럼 제 트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포카드를 보조 딜링기로 활용 할 것 입니다. 스택을 3스택에선 포카드로 털어버리시거나 사이클에 따라 깡 포카드를 사용하시는 것이 포인트며 운부에 있는 치피증을 최대한 레인과 시가에 묻혀가며 사이클을 돌리되 남는 스택트를 포카드로 털어 주시는게 중요 합니다. 사실 균형에 대해선 따로 정형화 된 사이클은 없으나 지켜야 할 포인트가 있다 라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리하자면 포카드를 보조 딜링기로 활용 할 것, 무조건 4스택이 아닌 3스택 또는 깡으로 터는 타이밍을 숙지하고 최대한 운부 치피증을 레인과 시가에 묻히는 것을 지킬 것 입니다.
*삼두사와 균형이 나왔을시 모든 루인기를 4스택으로 활용 할 수 있으며 사이클이 정말 말도 안되게 많아 따로 언급 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