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티어 직업이 본캐인 입장에서 두동을 비롯 밑에 있는 3티어이하 직업들은 모두 상향을 받기를 바라는 입장임을 밝히고 글을  적어 봅니다.

우선
"쉬우면 약한게 맞지" 이 논리는 지금 적용되는 논리도 아님
쉬운데도 쌘 직업이 존재
"그 직업도 두동 보다는 어려우니 쌜 명분이 있는거야" 라고 한다면 그 명분이 내가 어려움을 완벽히 수행 했을때 고점이 잘나와야 하는거지 지금은 그것도 아니라고 봅니다.
어느 정도만 쳐도 밑에 직업들이 쳐다도 볼 수 없는게 문제
더군다나 지금 난이도 별로 줄 세워진것도 아니구요

그리고
쉬운걸 떠나서 캐릭 컨셉이 맘에들어 하는 사람은 쉽다는 이유로 평생 밑바닥 인생 살아야하나요?

제가 어렵다고하는 직업 키우는 입장이지만 쉽다는 이유로 약해야 할 이유 전혀 없다고 생각함
(제가 어려운캐릭이라고 말한 이유는 이해를 돕기 위해서지 결국 손에 익숙해지면 두동보다 월등히 쌔야한다는 명분을 지닐 정도로 어렵지도 않음)

어짜피 어려운 캐릭은 내가 잘 치는 사람이라면 고점이 높기에  쉬운 캐릭한테는 질 일이 없는거 아닌가요?
내가 잘치건 못치건 무조건 쉬운캐한테는 지면 안되는건가요?
못쳤을때는 지는게 맞죠
심지어 쉽다고 하는 캐릭들이 저점은 더 높아야 하는게 맞음
헌데 그것도 지금 박살나 있구요.

말이 길어졌는데요
결론은 지금 위에 군림하는 0티어 딜러들 깍아야하는 것도 맞고 밑에서 아무리 잘쳐도 윗 직업한테 못비비는 직업들을 끌어 올려야하는것도 맞다고 봐요

RPG에서 특정 직업이 쉽다는 이유로 계속 시궁창일 이유가 없음 저점은 월등하고 고점이 낮은 캐릭으로 하면 되는거임
그럼 결국 손맛 좋아하고 나름 조작감 있는걸 좋아하는 사람들은 고점 뚫려 있다는거 하나 바라보고 할 사람은 다 함
결국 그 고점이 티어의 기준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두동분들이 대나가나 0~1티어 딜러 만들어 달라는것도 아닌데 같은 직업 분들이 통제하는 모습이 볼때마다 참 안타깝긴하네요.
나같은 사람도 밑에 직업 상향을 외치고 있는데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