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탯
  • 방어력 계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0.8
    • 변경 : 0.85


스킬

파우루

  • PVE 시 피해량을 5% 감소시켰습니다.


엘씨드
  • PVE 시 피해량을 5% 감소시켰습니다.


마리린
  • PVE 시 피해량을 5.56% 감소시켰습니다.


슈르디
  • PVE 시 피해량을 3.3% 감소시켰습니다.
  • '짜릿한 빛'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슈르디의 공격 적중 시 7.0초 동안 매 초마다 [성] 속성 피해를 주고, 3중첩 시 폭발하여 피해를 준다.
    • 변경 :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슈르디의 공격 적중 시 7.0초 동안 피해를 주고, 3중첩 시 폭발하여 피해를 준다.


고대의 창
  • '응축된 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고대의 창이 박혀 지면에서 강렬한 기운이 솟구치고, 3.0초간 직접 적중한 피해량의 8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 변경 : 고대의 창이 떨어질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하고 1.5초간 지면에서 강렬한 기운이 솟구쳐 직접 적중한 피해량의 3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직업 각인
  • '넘치는 교감'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켈시온의 소환 유지 시간이 30/30/30% 증가하고 피해량이 15/20/25% 증가한다.
    • 변경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켈시온의 소환 유지 시간이 20/25/30% 증가하고 피해량이 10/15/20% 증가한다.










--------------------------------------


파우루 마리린 슈르디 엘씨드 4개 스킬다 사용하는스킬인데

각각 3.3~5.5%씩 너프 먹이고 교감에서 5%더 너프먹여서 

대략적으로 4개스킬의 딜 10%씩 너프먹은거나 마찬가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상급소환사 적용중일시 소환수 속성뎀 연산식에 따라 3중너프 임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