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서머너는

1. 주력기 캐스팅
2. 이동기의 부재

두가지 이유로 신속을 포기하고 특화를 올릴수 없는 구조임

그런데 이번 패치로 고대정령스킬 상향해주면서 특화도 좀 써보세요 라고 하면서

근본적인 저 두가지 구조를 건드리지 않았으니 자꾸 말이 나오는거같음.

아덴딜이 올랐으니 딜이 오른건 맞는데 이게 유저들이 생각하는 문제점이랑 한참 동떨어져있다.

지금 서머너 딜 약하다고 징징대는 사람은 거의 없음. 4퐁퐁이 중나시절도 있었는데 이만하면 딜은 괜찮지.

문제는 점점 빨라지고 이리저리 움직이는 몹들사이에서 초창기 샌드백 레이드 시절이랑 다를게 없는 캐릭터 구조임. 

치신에 이속을 풀로 땡겨도 한계가 오니까 구조 개선 요구가 나오는거라고 봄.

아무리 이속이 빨라도 무빙만으로 피하려면 이동기보다 한박자 먼저 움직여야해서 남들보다 패턴을 빨리보고 반응도 더 빨라야돼. 도저히 못피해서 물몸캐릭인데도 그냥 경면켜고 쳐맞딜 하는경우도 많아.

아무리 공속이 빨라도 스킬 선후딜보다 몹 패턴간격이 더 짧아. 내가 각잡아서 이끼고창 떙겨도 저놈이 다음 패턴으로 백점프 뛰면 아무 소용없어.

쳐맞딜 좀 해도 맞을만한데, 고창 좀 못맞춰도 딜은 크게 안밀리는데 뭐가 문제냐고?

요즘 레이드는 무작정 맞을수가 없어. 당장 쿤겔 비아키스만 봐도 그래. 안맞으려고 노력할수록 딜각은 줄어들어. 그리고 애초에 디트마냥 맞딜하라고 만든 컨셉의 캐릭터도 아니야.

그리고 도저히 내가 실력으로 게임한다는 생각이 안들어. 몹이 나보다 빨리 움직여서 창 떨어지기 전에 피해버리면 무력감만 남아. 아무리 실력을 키워도 패턴운이 어느정도 따라줘야해. 확률로 공격하는 XCOM요원이 된 기분이야.

이런 상황에서 신속을 포기하고 아덴을 활용할수가 있을까. 아덴 잘채워주는 고창이랑 전폭이 둘 다 신속에 적중률이 좌우되는 캐스팅인데.

아덴 패치를 먼저 하기전에 로아온에서 얘기했던 딜구조 개선이 우선되어야했다고 생각함.

그리고 본문이랑 별개로

피닉스, 화속 고창 등의 틱뎀에 보석 미적용
소환수 체인스킬에 쿨감 미적용
허공에 공격하는 소환수

이런건 누가봐도 버그니까 빨리 고쳐줬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