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8x 서머너 치 600 신 1800 트포 전부 444    황혼의 연소나 파괴전차를  짜릿한 빛으로 바꿀예정

        엘씨드12 (9멸9홍) 파우루12 (9멸) 슈르디11 (9멸) 마리린12 (9멸)
트포     213                     111                321                 121
        이끼늪7 (7홍)  물의정령10 (7멸) 마력의질주10 (9멸) 고대의창12 (9멸9홍)
            31                     331                 231                   312

본섭 대비 DPS 5% 이상 오름

사람들이 물정을 되게 무시하는데 본섭에서 물의정령 대신 방출들고 dps 쟀을때 차이가 10~15% 정도 남

레이드에서 방출대신 물의정령을 들 수 있다는거 자체가 엄청난 메리트임
(극신기준 방출 쿨타임11초 물정 쿨타임 10초)

이렇게 말하면 여러사람이 궁금증을 가질텐데 예상질문과 그에 대한 답을 적어보겠음

Q1. 물의정령 딜 너프 먹었는데도 쓸만하냐?
-> 딜 24% 너프먹었지만 그만큼 쿨타임도 30% 감소 했음 dps 차이는 거의 없을 것


Q2. 물의정령 1트포 마나회복 너프먹어서 마나가 너무 마른다
-> 게시판 보면서 느낀건데 이런사람 대부분 물의정령 7이나 8정도 줌 이러면 당연히 부족할 수 밖에 없는게
    물의정령 1트포 마나회복은 정령이 '소환되어 있는 동안' 마나회복 증가임 3트포 정령의 지혜를 보면
    물의정령 지속시간을 1초 더 늘려주고 데미지도 늘어남 늘어난 시간 만큼 마나회복도 더 됨 하지만 이렇게
    3트포를 찍더라도 트리시온에서 2분사이클 후반 쯤에 마나가 부족함 그건 음식과 서폿 마나회복으로 커버칠수      있을정도임


Q3. 물정 카운터 너무 짧다 이건 아니지 않냐?
-> 이건 나도 동감임 못 쓸 정도는 아니지만 조금더 늘려 줬으면 좋겠음


Q4. 물의정령을 딜 하는데 계속쓰면 카운터는 어떻게 치냐?
-> 꼭 쳐야하는 카운터 기믹(ex. 발탄 버러지 , 아브1넴 42줄 , 찬미내부 카운터 , 하누 카운터...등등)에서는 전조증상 도 확실하고 물의정령 쿨이 짧기 때문에 혹시나 사용했다 하더라도 문제없음 나머지 갑작스럽게 나오는 카운터 같은경우는 사실 서머너 포지션상 보스랑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고 항상 쿨이 돌아있는 방출을 들고 있다 해도 못 치는 상황이 많았을거임 "아닌데? 나는 내가 다 쳤는데?" 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사과하겠음 본인 플레이가 좀 이기적인 플레이긴 함 고로 후자의 경우는 칠 수 있으면 치자 라는게 결론임


Q5. 이끼늪 순간 24% 에서 상시 12%로 바뀐건 어떻게 생각하냐?
-> 트리시온에서는 보스가 가만히 서 있기 때문에 항상 7초의 시너지 타임을 가져서 당연히 순간방깎 24%가 DPS가 더 높게 나와야하는데 패치 후 스킬트리를 바꾸고 나서 오히려 상시방깎 12%가 더 잘 나오는거보면 실전에서는 볼 것도 없이 상시 12%가 서머너한테는 더 좋음 그렇다고 다른 시너지보다 안좋은 것도 아니라 파티원들이 기피 할 이유도 없음 


Q6. 상시 시너지면 굳이 이끼늪 고창 콤보도 필요없겠네?
->이끼늪+고창 콤보를 쓸 이유가 없게 됨 엘씨드 10렙홍염 늪 10렙홍염을 줘서 무한공증을 돌리고 나머지 스킬들을 쿨이 도는 족족 써도 상관없기 때문에 보석투자 효율도 더 좋아지고 비는 쿨타임도 없어져서 서머너 정말 좋아진거같음


이번 패치 아쉬운 점(마리린 무적 , 고창 외곽딜 등등) 도 많지만 패치 내용 자체는 좋았던거 같음 앞으로 나머지
부분도 개선 됐으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