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 여러분
모두 이번 밸런스 패치로 걱정이 많으신거 알아요. 저도 그중 하나랍니다 ㅠ

서머너 여러분들이 말하는 방식을 보고 어느정도 의견을 종합해봤어요
혹시 추가할 사항이나 누락된거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1. 과도한 세팅비용
1-1. 멸화 보석
서머너는 7개의 멸화, 4개의 홍염 보석을 사용중입니다.
이는 타 직업에 비해 많은양의 멸화 보석을 사용중이며 이는 세팅 비용에 어느정도 영향을 주는 상황입니다.

  • 소환수의 보석을 하나로 통합

5개의 멸화: 고창, 마질, 정령, 물정, 소환수
5개의 홍염: 고창, 마질, 이끼, 물정, 소환수

1개의 보석은 상황에 따라 스킬을 변경해서 가는 서머너 특성상 
선택할 수 있도록 방출된 의지, 대지 붕괴, 윙드 스피릿 등 홍염 or 멸화로 사용가능.

물론 이부분에 관해서 소환수 통합 버전과 기존 버전 DPS 차이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1-2. 과도한 직업 각인 채용
서머너는 2개의 직업각인을 채용합니다. 상급소환사는 1~3레벨 / 넘치는 교감은 1레벨
이렇게 직업 각인 악세사리를  2~3개 써야하는 만큼 다른 직업에 비해 직각 악세 수요는 많지만 공급이 그만큼 되지 않아 과도하리 만큼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건 직업각인 개편이 필요한 만큼 장기적으로 봐야할 사항으로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부분에 관해서는 즉시 해결이 어렵다고 봅니다.  
(개편이 어떤식으로 되면 좋을지 합리적인 방법을 추천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2. 마리린 개편
현재 마리린은 기본적으로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들 알고 계시듯이 상태 이상기에 걸리고 상황에 따라 일반패턴이나 기믹중에 죽어버려요.

  • 마리린 체력 삭제 및 트라이포드 개편 

마리린은 다른 소환수(캘시온 제외)와 다르게 어그로가 끌리는 스킬입니다. 따라서 체력이 제거되는 만큼 어그로 끌리는건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동반해 체력을 상정해서 구성된 트라이포드는 대대적인 개편이 필요합니다.



3. 외곽딜
서머너는 현재 고대의 창, 윙드 스피릿, 오쉬(아이덴티티), 바그론(각성기)에 외곽딜 감소라는 디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직업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지만 서머너는 혼자만 과도하게 많은 외곽딜 감소라는 디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주력 스킬인 고대의 창은 몬스터의 크기에 따라 DPS가 크게 변하는 치명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 외곽딜 삭제

외곽딜을 삭제함으로써 혼자만 과도하게 가지고 있는 디버프를 삭제합니다.


  • 고창을 한곳에 집중하는 방식 + 외곽딜 유지

고창을 아제나 처럼 한 곳에 집중해서 떨어지는 방식으로 변경하고 이와 관련된 트라이포드를 개편합니다. 
쉬워진 적중 난이도 만큼 외곽딜은 현상 유지 or 약간의 너프를 합니다.


  • 고창을 한곳에 집중 

위와 마찬가지지만 외곽딜 감소라는 디버프는 없습니다.
고창을 쉽게 전부 맞출 수 있는 만큼 내부 데이터를 모아서 고창 딜 조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4. 카운터
이끼늪과 마찬가지로 물의 정령이 대대적으로 개편된 만큼 현재 물의 정령은 이전과는 다르게 필수 스킬이 되었습니다. 또한 물의 정령에 카운터가 적용 되었죠. 하지만 현재 원거리 딜러라는 컨셉에 맞지 않게 카운터 범위가 심각한 수준으로 짧습니다.

  • 기존 방식을 유지하되, 범위는 물의 정령의 피해 범위만큼 확대

- 물의 정령 카운터 방식(소환 즉시 소환된 위치에서 카운터)을 그대로 채용하되, 카운터 범위를 물의 정령의 피해가 닿는 곳까지 확장하여 카운터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혹시 추가할만한 사항이나 잘못된 정보, 추가의견 등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