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양민임

블래가 생각보단 딜이 강하지 않은 부분을 드디어 체감하는 분들이 늘어나줘서

한마디 하러옴

펫효과 적용이 안돼서 로아와는 특화 1553으로 나옴



1.블래는 딜이 약한가?

무지성으로 허수같은곳에 박을 땐 그렇다. 근데 그 단점을 꽤 많이 보완할만큼 실전에서 딜넣기가 편하기 때문에 딜로스가 적다.

다만 특화 세팅을 할경우 이런 장점이 '줄어드는만큼' 딜이 강해지는지는 의문

아르카나를 거꾸로 만든거같음(치신보다 치특이 딜만큼은 압도적으로 세야하는데 우린 장비빨로도 그닥...)

딜적으로 상승을 바라는 유저가 있다면

특화의 단점을 줄이고 장점을 더 살려주는 패치를 하게끔 토론하는게 나음


2.세팅비가 싼가? 각인은?

기본으로 원한 예둔 화강을 채용함.

블래가 쓸만한 각인은 대부분 남들도 보편적으로 낄만큼 조건을 덜탐.

그래서 생각보다 세팅비가 비쌈.

딜이 많이 분산되어서 보석세팅도 많이 해주어야해서 생각보다 비쌈

타격의 대가와 그 누구보다 어울려야할 무지성 난사 중화기 직업이지만 생각보다 스킬들에 백어택이나 헤드어택이 많이 섞여서 효율이 겁나 떨어짐.


3.트포가 구진가?

주력기인 다연장과 미폭, 그리고 화방의 트포가 개선되면서

예전처럼 전직업 최하위 트포기능으로 보기는 힘들지만

일부 스킬 트포의 과치적, 미폭의 1트포 등

낭비되는감이 큰 트포들과

단순히 화상만 부여하는 수준의 화염~ 트포는 개선이 필요함.


4.아이덴티티

블래스터는 아무리 보아도 일반스킬들로 게이지를 모아서 포격스킬로 딜뽕을 보게 만들어놓은 구조인데

뭐가 그렇게 두려운건지 포격스킬 자체가 약하다.

지금 특화 가는 이유도 그냥 단순 특화계수를 0.75까지 끌어올려놔서

3단계 딜뽕만 보게끔한것 뿐이라

게이지 수급의 불균형, 불편한 쿨링오프 디버프 등으로 쓰기 난해한

쓸데없이 복잡한 아이덴티티의 불합리함은 여전하다.

포격모드 스킬도 적고 상태이상을 막을 수 없으며

포격모드시 별도의 시너지 스킬이 없고 포탑사용 불가로

시너지 유지도 할 수 없다.(스카우터만 유일하게 시너지를 유지해줌)






블래스터의 자체 성능은 정말 많이 끌어올려졌지만

구직업의 한계로 최초 설계부터 잘못되었기 때문에

이를 개선해달라고 해야함


다만 3차각성이란게 예정되어있기 때문에 그 때 많이 바뀔것이라

그 때까지 개선점을 유저들끼리 많이많이 토론해서 정리 문의하는게 좋다고 본다.



쉽게말해서 지금 블래스터는 요런 짤같은 상황임.


그냥 무작정 스킬딜만 올려달라하면 우리는 딜도 넣기 편한 주제에

그 딜량도 어마어마한 씹 OP직업이 되어서 건슬처럼 욕을 처먹게되니

적당한 리스크를 가지며 특화세팅이 국민세팅이 되어

포격스킬이라는 컨셉에 걸맞는

합당한 리턴을 받을 수 있게 노력해야한다 이말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