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과?정
2주 좀 넘게 걸렸네요

어느 팁글에서 짤패95 + 기믹5라는 것을 본 기억이 나는데 진짜 공감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진도 빼기 전에 짤패방가서 일주일 정도 스트레스 없이 맛본게 너무 도움 되었고
그 덕에 저는 이미 완성되어 있었으니 공대 가챠만 잘 뚫으면 진도 쭉쭉 뺄 수 있었습니다.
(못해도 20시간은 짤패만 맛본거 같습니다.)

공략 영상보고 -> 녹화하면서 박고 -> 공략 영상과 함께 녹화한 것 분석하고 -> 반복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꼭 짤패 100% 숙지하고 가시는게 스스로도, 공대원들 위해서라도 좋습니다.
낙사해서 뒤지면 미안해 하실거 다 압니다.
그렇기에 적당히 숙련 절대 안됩니다. 카멘님님님 눈썹 꿈틀거리는 것만 봐도 뭔지 알고 다 대처해야 합니다.

결국 카운터 치는 것도 님이고, 피빠진넘 살려주는 거도 님이고, 물몸들 끔살당할 각 보이는 거에 광시곡 꾸역꾸역 집어넣는 것도 님입니다. 걍 다 님이 해야하니까 모르는게 단 하나라도 있으면 안됩니다.

이렇게 그냥 다 해주다 보면요, 친추가 옵니다.
일단 받으십시오. 당신이 잘한다는 것을 알아보는 딜러=잘하는 딜러입니다.
못하는 쉐끼들은 님 잘하는지도 못 알아봐요. 지 패턴 피하기 바쁘지
그러다가 마음 맞는 사람 있으면 같이 어군작도 하고 4-2도 박고 하시면 됩니다.
결국 딜을 박아야 끝나는 레이드니까 든든한 딜러 몇 명 있으면 좋잖아요?

이제 4-2에서 리트나서 다시 태초마을로 돌아오더라도 "리트 알빠노"하면서 각물 빨고 다시 들어갈 "멘탈"만 준비되어 있다면, 당신은 거의 다 왔습니다. 이제 시간 문제입니다. 성불 미리 축하드립니다.

2. 세?팅
각인 - 각중절전급+위

스킬 - 천상(집중), 수연(집중), 음진(압도), 사운드쇼크(압도), 윈오뮤(풍요), 서곡(풍요), 광시(수호) 고정
4-1은 벅샷(질풍), 4-2는 사홀(압도)

평소 최마증 달고 살다가 빼고 급타 넣었더니 마나 관리가 쉽지 않았습니다. 자동으로 온몸을 비틀게 되더라구요.
팔찌 새로 깎아서 마나회수 챙겼고, 천상에 질풍도 빼고, 음식은 마나 마를 때+다음 기믹까지 많이 남았을 때 주워 먹었습니다. 시도때도 없이 처먹으면 님 골드 박살남.
패턴이 너무 좋아서 감당이 안될 때는 서곡과 수연을 유기했습니다.
패턴이 너무 좋은 경우는 자연스레 평소보다 스킬을 많이 굴린 상태라서 서곡을 유기해도 아덴 손해가 별로 심하지 않으며, 수연을 유기해도 애초에 딜러가 맞을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클리어 당시 스펙 - 무기21+상재20, 방어구 21+상재10 3부위
풀초월+선각자
10홍 2개 + 9홍 3개 + 8홍 1개 + 7홍 4개 + 마리린 1개

3. 하고 싶은 말
광시곡: 당연한 얘기겠지만 광시곡은 항상 던질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특히 4-1 검 모드에서 꼬챙이 찔린 분, 4-2에서 지진 밟고 돌진 맞을 예정인 분, 석화 때 감금 걸린 분들 등 슈퍼세이브 할 때 꼭 필요합니다.
절대는 아니지만 개인 생존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습관화하지 마십시오.
적절한 1광시곡 = 딜러 1목숨입니다. 결코 가볍게 사용할 스킬이 아닙니다.

수연: 쿨마다 돌리느냐, 혹은 지진 때 맞춰 쓰느냐 고민이 많았습니다. 결국 눈치껏 섞어 썼습니다만, 수연을 아낀다면 주로 도끼 모드일 때 많이 아꼈습니다. 마나 관리에 도움이 되고, 상대적으로 느릿느릿해서 아껴놓으면 지진 방어도 할만하며, 아끼더라도 딜러가 맞을 일이 적기 때문입니다.

천상: 공깎 드셈 제발

심포: 저는 버블수급 위주로 썼습니다. 카멘 공격이 빠릿빠릿해서 딜러 맞은거 보고 쓰면 늦더라구요. 케어는 어차피 광시곡으로 하니까 심포는 쿨마다 돌렸고, 패턴 진짜 드러운거 아니면 4-2 가기전에 8번 다 털고 갔습니다. 4-2가서는 조우 한 번, 나머지 다 정산에 썼습니다. 좀 더 깎으면 중간중간에 하나씩 넣을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게이지 차는건 저 혼자서 깎는다고 해결되는 일도 아니고 굳이 모험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나머지 스킬은 평소대로 하시면 될 듯합니다. 카멘 4관 두드릴 정도의 바드님이라면 말해 뭐하겠습니까? 알아서 잘 하실거라 믿습니다.
다들 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포기하지 마시고,  4관 관심 없으신 분들도 진짜 재밌으니 꼭 도전하십시오.

4. 제 발 저려 하는 예상 Q&A
Q1. 숭조 11% 따리가 이런 글 적게 되어있나?
- 난 잘했다. 저쪽 딜러 스펙이 더 좋았을 뿐. 감사하게도 저쪽 딜러엔 마실나온 이클립스도 계셨다.

Q2. 왜 다 가려놨냐?
- 사사게 올라간 적 있어서 가렸다. 좀 복잡한 사정이 있는데, 믿거나 말거나라서 이해받기도 힘들고, 딱히 이해받을 필요도 없지 않은가? 게임하는 데에 지장이 없다 ㅅㄱ
그래서 따로 해명글도 안올렸다.

Q3. 더퍼스트도 아니고 하4 따리로 이런 글 적게 되어있나?
- 이클립스 따러 간다 딱 기다려라

Q4. 7홍 뭐임?
- 열심히 올리고 있다. 한 번만 봐주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