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 아덴 잘 차는 게 좋아서 계속 사용하고 싶은데 다른 분들은 거의 사쇽 채용하고 다니시는 것 같아서요. 공방에서 가끔 바드님 사쇽 안 쓰세요? 오… 흠… 하시는 분들도 몇 분 계셔서요 ㅠ

저는 보통 사쇽 사용하면 천상~음진까지 내에 많아야 2번?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원래 4풍 많이 씀)
2낙인 고정으로 다녀서 하프 깔아두니까 사쇽은 조우, 원거리 대처용, 무력 이 세 가지가 활용성이라고 보고 그밖에는 엄청 자주 사용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비율로 따지면 소나1 : 사쇽1~2 정도인 것 같은데, 어차피 쿨마다 소나 돌리면 아덴이라도 잘 차는 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마나 문제를 아예 제외하고 나서 판단하면 저는 취향상 소나 쓰는 게 좋은 것 같은데, 혹시 사쇽만 쓰시는 분들도 각자 생각하는 장점이나 긍정적인 부분이 있으실까요? 추가로 바드 유저분들의 감사한 의견도 남겨주시면 스킬에 참고해서 레이드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효율성이나 이런 건 잘 모르고 스킬 운영하다 보니, 겜잘알 분들 시선에서 저게 뭔 똥같은 소리냐 싶으실 수도 있지만 좋게 봐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 카멘 기준인 이유는 특정 기믹에 무력이나 카운터 등 명백하게 요구되는 게 없는 것 같아서 범용성 부분에서 여쭤봅니다! 나머지 무력 필요한 곳은 급타 사쇽 들고 다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