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새끼들 도대체 무슨생각으로 밸런스 맞추는건지 모르겠음

시즌2에 하드코어한 레이드인 군단장을 주력으로 하는 방향은 맘에 드는데

딜타임이 한정적인 레이드를 계속 내놓고 리스크 대비 리턴이 합리적이지가 않음



디트는 인듀퍼스 눌러서 차징땡기고있는데 몹이 저짝으로 도망가고

워로드는 도망갈라그러면 도발누르고 배쉬버캐 누르면 그만이라고 ㅋㅋ

그때 왜누름 똥손새끼야 패턴보고 쳐누르면되지 지가좆같이못해놓고 캐릭탓?

이게 에바인게 오히려 금손한테 차이가 더벌어짐 미숙련자한텐 차이가 덜 벌어지고

쿨타임이 밀리기 때문임


스킬 데미지가 100인데 쿨이 30초면 dps는 3.333 

근데 5초밀려서 35초마다쓰면 dps는 2.857임 15%차이남

니네 1각인 추가할려고 전각사고 저받 페널티 떠안고 오만 개지랄했지? 그럼 15%정도 차이남



몹 지랄할땐 남들도 딜 못한다고?

그게 아니니까 밸런스가 이지랄난거아니겠음?ㅋㅋㅋㅋ  겜 하루이틀한거 아니잖음

모르페 큰발쓸때 누구는 백에서 스킬3개꽂고 누구는 1개 겨우꽂는다니까? 

심지어 워로드는 패턴을 신경쓰지도않음 때리거나 말거나임ㅋㅋ

주력기 다 돌리는거랑 주력기 1개 돌리고 2개는 다음패턴 기다리는건 차이가 존나크지



스마게가 좆같은건 이새끼들은 이런 리스크-리턴에 대한 이해도가 아예 없다는거임

리스크는 굉장히 많은 형태로 존재한단말임 근데거기에 맞는 합당한 리턴이 있는게 전혀아님

그냥 유저들이 일관되게 울부짖으면 거기에 사료 던져주고 마는게 끝임



보통 유틸리티를 포기하거나, 사전작업이 많거나, 시전시간이 길거나, 맞추기가 힘들거나,

쿨타임이 길다, 몸이 약하다 이런식이면 데미지가 존나쌔도 사람들이 수긍한단말임

대표적인게 기공원기옥임 리스크의 대부분에 해당사항있음 사전작업+모든버프몰빵+존나긴시전+맞추기힘듬+쿨김

선필기공처럼 몹 피 40%깎고 시작하는 좀 지나친게 아니고서야,

지금 버프몰아서 1억5천 2억 뜬다 그러면 그냥 그러려니한다고.



근데 스킬이 누르면 나가는데 쿨도 짧고 사거리도 길고 사전작업도 쉽고 백어택은 자동이고

쿨 줄일수도 있고 마나도안달고 딜은 존나쌔다 이러면 전부다 불탄다고ㅋㅋ 그걸 6개월 넘게 냅둠

그리고 이제와서 존나쌘건 워로드 스카 이런애들이란말임ㅋㅋ

결국에는 고신속 각성2낀 지배딜러가 다해먹을거라 생각하는데

얘네는 공이속 높아지고 쿨이 존나줄고 이동기도 좋아져서 유틸도 챙기는데 딜도 더 쌔다는거잖음



애초에 스마게가 캐릭터들의 합리적인 기댓값을 찾는 노력이라도 하는 패치 경향이 있다 그러면

뭔가 좀 기대라도 되는데 얘네 하는 꼬라지보니까 사전작업이 줄어들면 리스크가 적어지겠구나~

이지랄 하고있는걸 보니 이제막 우물돌기 시작한새끼들이 밸패하고있는거같음



밸런스때문에 분위기 살발하니까 모든캐릭터 1분당 대충 1억씩 딜 넣을수 있게 만들면 합리적인 리턴이고

거기에 맞게 좀 빡센 애들 완화해주고 이렇게 패치하면 밸런스가 맞을거라 생각하는건지 모르겠는데

그럴꺼면 체방계수랑 쉴드는 왜있음? 쳐맞는 데미지도 1분당 피가 3만이 답니다 이지랄로 만들던가

좆같은 즉시시전과 차지는 왜있냐고 전부다 누르면 나가게 만들지 풀레랑 디트완화하는 꼬라지보니까

그냥 시발 아무데나 바라보고 asdf누르면 맵전체에 딜 분당 1000만 들어가는 스킬을 모든캐릭한테 주지 ㅋㅋ



차라리 원기옥 스나같은 스킬 차징으로 바꾸고, 데헌 강무에 공속10%던져주고 퍼스 날해 맞추기좀 쉽게해주고

애들 체질을 좀 바꿔주고 깡통성능만 체방/시전시간/딜각잡는 난이도 이런 거 고려해서 밸패했으면 말이라도안함

그냥 뭐 적당히 체방좋고 유틸괜찮고 상시딜도 평범한데 폭딜도 시너지맞춰서 넣을 수있는 

무난무난한 캐릭 인파 억모닉 배마 이런애들을 100% 성능에 평준화한다음

거기서 리스크가 좀 더 있는애들 알카 데헌 이런거 한 115%정도 딜 할수 있게

체방좋지만 스킬쿨길고 맞추기어려운 디트 블래스터 이런건 한 110%

유틸괜찮고 쉴드량높은 스커 뭐 한 95% 100%

좀 난이도 쉽고 리스크란 눈을씻고도 찾아볼수가없는 워로드를 85%데미지선에서 밸런싱하는게 맞지않나시발

무력화 괜찮으면 뭐 딜 한 4%깎고 체방따라서 딜편차 5%내외 가산치주고

블레이드같이 똥꼬에 차징 가챠찌르기하면 뭐 딜좀쌔게해주고 이런게 차라리 합리적이겠는데



뭔 딜평준화를 한다고 누구도 수긍하지 못하는 패치를 쳐 하고있는지모르겠음

사멸6 무한넬라 워로드랑 파티하니까 어이가없더라 ㅋㅋ 노쿨파오캐하는줄 알았잖어 ㅋㅋㅋ


그리고 딜성능 외적으로도 시발 보석작 누구는 딜보석7개꼽느라 환장할지경인데

변신캐는 1개씩만 넣으면 되게 해드렸습니다 다 돌리려면 돈많이드니까요 이지랄할바에야

변신캐 보석 qwer전부 따로한다음 내가 원하는 스킬 뽑을 확률이 5%일때 10만실링으로 돌리고

2.5%일때 5만실링으로 돌리고 이런식으로 하는게 낫지않음??

스킬 갯수 정해진거니까 정규분포 그려서 내가 원하는 보석 나올때까지 돌릴 때 

평균 40번에 돌려야 나오더라 하면 한 10만실링 

50번은 돌려야 니가 원하는거 나오면 8만실링 이런식으로 하면되겠구만

쉽게간다고 존나 날먹패치를 쳐하고있네











요약) 글쓴병신 꼬워키하는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