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데스티니 가디언즈 할때 생각 난 컨텐츠인데 fps 레이드 느낌에 게임입니다

그 게임에 빠져있었던 이유가 수집형 무기,방어구,스토리가 굉장히 개성있고 아이템 하나를 파밍하더라도

퍼즐을 풀어 획득하시는 방식이였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컨텐츠는 모든

유저들이 하나하나 컨텐츠 퍼즐 재료를 모아서 퍼즐을 푼뒤 아이템을 해금하는 방식에 컨텐츠였는데 

결국에는 퍼즐을 기간내에 풀지못해서 운영자가 안타까워하며 퍼즐 정답을 알려주진 못하지만 

아이템 해금은 해주겠다며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굉장한 알고리즘 방식 퍼즐이였는데 개인이 푼다는건

절대로 불가능해보였고 클리어한 보상 재료를 가지고 도면의 있는 큐브출구를 찾는 형식에 컨텐츠였습니다

입구 출구 또한 어디인지 모르고 수천가지 길중에 찾아야했죠 보상은 히든무기를 줬는데 데스티니 가디언즈

에서는 레이드 클리어도 클리어지만 경이라는 히든무기를 수집했다는거에  카타르시스를 많이들 느꼈습니다

여기서 가장 눈요겨 봤던건 그 컨텐츠를 주도하는 스트리머들 이였습니다 종합해서 통계를 내고 진실 혹은 거짓

정보를 데이터로 다수결 시스템을 도입해서 퍼즐을 풀었는데 참 신기했었습니다 지금 현재 로아라면 가능할만한

컨텐츠 일듯 싶어요 보다싶이 깜로아,로아와,로스트아크 최적화 계산기 등등 같은 어려운 경매장 알고리즘을 

만드는게 쉬운일은 아닌것같습니다. 기꺼이 컨텐츠를 위해 만들어주실거 같습니다

서론이 길었는데 모든 유저가 참여하는 방식에 컨텐츠를 제작 해보는건 어떨까요? 

개인적으로 생각해본 컨텐츠인데 카오스던전,카오스게이트,가디언토벌,군당장레이드,어비스 등등 같은곳에 

퍼즐요소를 랜덤드랍시켜 스트리머들에게 통계를 내는 방식에 퍼즐은 어떨까요? 

퍼즐에 익숙하지 않는 유저들에게는 좀 생소하겠지만 

기초적인난이도,협동,성과,동참 등등을 느끼기에는 좋을것같아요

다음 티어? 단계? 무기,방어구 해금 조건을 유저들에게 맡겨주셨으면 합니다

홍보효과도 될까 싶고

정답을 못풀었지만 특별히 해금해드리겠습니다 느낌으로다가 

정답을 맞추셨네요 대단하시네 해금해드릴게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