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게 밸패 담당자님들께.

억모닉 진심으로 플레이 해보셨나요?
불합리한 부분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1. 치신캐릭이 특화캐릭처럼 아덴 관리를? 그런데 마나까지 부족?
억모닉의 기본 베이스는 치신+근접캐릭+사멸+지속딜러입니다.

그런데.. 치신캐릭이 특화캐릭마냥 주력기(크커, 데몰)를 사용하려면..
아덴기로 아덴을 수급해야하고 그 아덴을 관리하면서 스킬을 운용해야합니다.

와우 근데 아덴만 관리하면 그.나.마 다행인데, 마나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집중룬+단심+음식+서포터를 채용해야만 마나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스킬에 이게 무슨 특화캐릭보다 더 심한 족쇄가 주렁주렁 달려있나요?
어이가 없네요..

게다가 아덴이 얼만큼 찼는지도 알 수가 없습니다.
스커, 배마, 디트 등등... 아덴이 차면 유저가 확인할 수 있게 불이 들어오는 방식으로 해줄 수는 없는건가요?
아니... 애초에 치신캐릭이 아덴을 관리한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되네요.
그렇다고 데미지가 특화 캐릭터처럼 강한 것도 아니고?


2. 다단히트 쓰레기 주력 스킬(크루얼 커터)의 방향성
시즌1 욘 세트아이템에 맞춰있는 다단히트 쓰레기 주력 스킬 크루얼커터.
네. 이런 개쓰레기 스킬을 주력기라고 놓고 쓰고 있습니다.
여러 타수로 때리는 다단히트 스킬입니다. 좋다 이겁니다.
몹, 보스의 몸집이 작은 경우 풀틱 맞추기가 상당히 어려워 데미지가 반토막이 납니다.
전진형 스킬이라 그런지 라자람 같은 인간형에게는 더더욱이요.

또한, 제 손에서 스킬(크루얼 커터)이 나갔음에도 불구하고..
중간에 데미지 혹은 경직이 들어가면 스킬이 끊겨버리는 어이없는 현상이 있습니다.

또... 첫타는 백어택으로 맞아도 중간에 보스나 몹이 방향을 돌린다면 백어택 판정은 전부 사라집니다.
첫타가 백어택으로 들어가면 몹이 방향을 바꿔도 전부 백어택 판정으로 할 수는 없는 건가요?
아니면 타수를 줄여서 딜을 압축해줄 수는 없는 건가요? 

억모닉 크커가 다단히트여도 좋았던 이유는 백을 잡지 않고,
어떤 방향에서든 빠르게 치고 빠지는 빠릿빠릿한 맛에 했었습니다.
캐릭터의 방향성 자체와 강점이 전부 사라졌단 말입니다.

딜이 약해 개선을 해달라고 했더니.. 이런 장점은 다 사라지고, 
백어택을 달아주고 사멸이라는 족쇄를 씌워놓는 어이없는 패치를 했습니다.

캐릭의 이해도가 전혀 없는 건지... 아니면 개선에 의지가 없는지....
아니면 유저가 모르는 개사기 세팅이 있는 건지?


3. 인파이터에는 족쇄라고 떼어준 이동기의 시너지... 그렇다면 데모닉의 '데모닉슬래쉬'는?
저는 여기서 밸패팀이 억모닉의 이해도가 전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한 번이라도 플레이를 해봤다면, 저런 어이없는 패치를 하지는 않았을 겁니다.

인파이터에는 족쇄라고 떼어준 이동기 스킬의 시너지를... 데모닉에는 왜 달아주신거죠?
저희는 족쇄가 부족했나요...?

암살자 클래스 중에 데모닉은 유일하게 보스 뒤로 넘어가는 스킬이 없습니다.
그 느린 고치명 캐릭터로...백을 잡으려면 짧은 거리의 스페이스(네.. 쿨도 엄청 길어요)..
모잘라서 데모닉 슬래쉬도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돌격대장 각인을 채용함으로써, 데모닉슬래쉬는 사전작업 기능으로도 쓰입니다.

데모닉슬래쉬라는 스킬은 도대체 어떤 의도인가요?


4. '97돌'을 깎아도 쓰지도 못하는 직각3의 효율..
97돌 깎으면 뭐할까요?
네~ 악세값 아끼시고 억제1 쓰시면 됩니다.
왜냐면 억제 각인에는 '일반스킬'만 데미지 증가기 때문에 억제3보다 억제1이 훨씬 효율이 좋습니다.
완벽한억제의 직각을 전체스킬 데미지 증가로 바꿔줄 수는 없는 건가요?
이건 예전부터 말 나왔던 걸로 알고 있는데... 왜 도대체 데모닉은 방치를 하는 건지... 이해가 안 됩니다.


5. 쓰레기 같은 딜 압축률
대부분 억제 유저분들은 스킬트리가 비슷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킬 8칸 중에 사용 할 수 있는 딜 스킬은 총 6개 입니다.

'크커, 데몰, 쓰임, 샤펀, 데시, 라클'

이 중에서도 실제 강력한 스킬은 없고, 데미지 압축도 잘 되어 있지 않으며..
스킬의 데미지가 모두 분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시너지에 맞춰 이 모든 다단히트 쓰레기 스킬들을 6초~8초 안에 모두 우겨넣어야 합니다.
'백.어.택'으로..

멸화를 5개~6개나 쓰는데도 딜은 참담합니다.
이런 부분들은 생각은 해보셨나요?


6. 도망갈 수 없는 직각 선택지
데모닉 직각 2개... 억제와 충동 중 고점용으로 내놓은 것은 억제 같습니다.
저희는 더 도망갈 때도 없습니다.
충동은 억제보다 더 참담하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적지 않은 많은 불합리함들이 쌓여있습니다.
인간적으로 최소한 밸패 기간을 3~4개월을 두고 하겠다고 하셨으면..
일주일 아니 2~3일 정도만 인벤에 와서 글 보시고,
세팅 해보신 다음에 실제 군단장이든 레이드든 해보시면 답이 딱 나오는데,
전혀 관심이 없다는 걸 보여주고 계시네요. 
도대체 그 기간동안 밸런스팀은 뭘하고 있는 건지?

금강선 전 디렉터님은 캐릭이 불편하고 불합리한 요소들은 우선 순위로 개선해준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저희는 욘 이후로 방치만 되어왔고 수치놀음만 해왔습니다.
오히려 불합리한 족쇄를 더 달아주시기만 했네요.
디렉터가 바뀌어서 방치하는 건가요? 아니면 억모닉이 뭔지를 몰라서 못하는 건가요?
아니면 능력이 부족한 건가요?

이건 너무 불합리하다고 생각되지 않나요?
한 번쯤 곰곰하게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