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법 낙인은 피면이 중요하지 않고, 보스 움직임이 개지랄이라서 빛충, 정검을 회피하거나, 패턴때문에 보스의 이동이 잦은 경우에 선택을 고려 해볼만한 트포입니다.

엘가시아 개노답 3형제 무빙 기억들 하시죠? 그런 놈들 한테는 율법 낙인이 유효합니다.

하지만 지금 1600을 넘어서 달리시는 분들이 마주하는 보스들 대부분은 패턴을 ㅈ같이 쓸 뿐이지 무빙을 ㅈ같이 하진 않습니다.

너무 오래전 레이드들이라 기억 안나시면 지금 당장 트리시온 가셔서 프로켈을 상대로 낙인 유지 해보십시오.

무근본 슉슈슉 무빙, 텔포는 진짜 사람 입에서 슈발럼아! 튀어나오게 만듭니다.


지금 홀나 직게에 율법 낙인 혐오가 있는것도 어찌보면 그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나긴 모멸의 세월 동안 뉴비들은 다 떠나고 고이고 고인 고인물(카멘, 에키, 베히라인)들만 직게에 남아있어서 그런지 율법 낙인에 대한 거부감이 상당합니다.

거부감을 가질만 하죠. 어떻게 받아낸 피면인데 이걸 안 쓴다고 하니 이해가 안가는게 당연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율법은 무조건 피면이라고 단정짓는건 그다지 좋은 생각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선택지로서 남겨 둬야죠. 상위에서는 쓸모없어도 하위에서는 쓸만한데.


그럼 왜 하위에서 쓸법한 마이너 율법 낙인을 계속 이야기 하느냐?



홀리나이트 1510 ~ 1675 인구분포도입니다.

1600 넘긴 사람들 다 모아도 1540라인 주차 인원 못 넘습니다.

정보를 찾아서 직게에 잠깐 들르는 사람들 대부분은 새로 들어온 유입이나 부캐 배럭으로 홀나를 골라준 고마운 사람들일텐데 조금이라도 다양한 선택지를 알려주는게 맞지 않을까요?

저는 1520~1540 부캐 배럭으로 들어온 홀나가 율법 낙인 쓰냐고 물으면, 쿠크세이튼, 엘가시아 새끼들이 꼴받게 굴면 낙인 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정검이 정배이긴 한데 생각보다 선딜이 길고 폭이 짧고, 고홍염 고신속 쿨감 세팅도 없을 때라 빗나갔을때 다음 정검으로 수습하기 조금 까다롭습니다.

그마저도 무빙 심한 보스면 빗나가기 쉽상이구요.

특히 스킬포인트 모자라는 경우면 어쩔 수 없이 7렙 빛충써야할텐데 이때 율법 낙인 채용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킬포인트 모자랄만한 구간에서는 피면 필요성이 엄청 낮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