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자료는 제 캐릭터의 딜비중에 관한 자료입니다.

회전베기의 쿨타임은 넉넉히 잡아서 5초
처단은 10레벨, 11.55초입니다. 두 스킬 다 홍염을 끼지 않은 상태입니다.

아무리 회전베기를 12포 찍었다고 한들, 쿨타임이 2배가 넘게 차이나는 스킬에 비비는 수준이라는게 참...
처단의 딜 자체가 낮은 것도 한몫하지만, 회전베기가 짤딜기치고 강한 것도 한몫합니다.


[처단]

그렇다면 우리가 과연 처단을 왜 사용해야하는가?
기믹 때문입니다.

뇌진탕을 쓰는 처단은 생각보다 무력 수치가 높습니다.


보통 이중강타 트라이포드를 쓰기 때문에, 82정도의 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폿 홀나의 무력을 책임지는 빛의 해방 신성검이 139 정도의 무력을 가지고 있는걸 생각하면
쿨타임 대비 무력화 수치는 생각보다 꽤 괜찮은 편입니다.

처단의 1라인 트라이포드인 빠른 공격을 찍었을 경우
압도룬을 꼈다는 가정 하에 75정도가 되고
뇌진탕 + 질풍룬을 꼈을 경우에는 무력화 82에 행동속도가 12%증가하므로

누적 무력이 중요한 레이드라면 뇌진탕을 쓰면서 질풍룬을 박는게 더 이득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뇌진탕에 압도를 박으면 100이 넘는 무력을 12초에 한번씩 박을 수 있기 때문에
무력 기믹용으로는 꽤 좋은 스킬입니다.
순간 무력이 필요한 레이드라면 압도 + 뇌진탕을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이 처단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아이덴티티를 회복한다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아덴수급표를 보시면, 처단 한방 넣을 때 마다 1.8%씩 회복되고
이는 아이덴티티를 가장 많이 회복시켜주는 섬광베기의 2%와 비슷합니다.
섬광베기가 1.5초간 타격하는 스킬임을 감안하면 꽤나 좋은 수치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풍요룬까지 넣으면 빛의 해방(성흔x) 신성검 자리까지 넘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부위파괴입니다.
이미지는 구글에서 대충 퍼온거라 헤드어택이라고 표기 되어있지만 빽어택 스킬입니다.
부위파괴의 경우 레벨 1이지만, 이중 강타 트라이포드 사용 시 1레벨을 2번 가합니다.

'어? 2레벨이나 1레벨 x 2 나 그놈이 그놈 아니에요?'

평상시에는 그렇지만 부식폭탄을 활용하는 레이드에서는 사뭇 달라집니다.

부식폭탄의 효과는
'파괴 효과 레벨 1 추가'라고 보시면 되는데
레벨 2의 부파스킬은 3이 되지만, 레벨 1씩 2번은 부식 폭탄의 효과가 1레벨 씩 2번 들어가므로 4가 됩니다.

응아니야 똑같이 2레벨이야~
파이어혼에서 씹개꿀이니까 무조건 쓰시길바랍니다.

준수한 아이덴티티 회복량
아주 좋은 부위파괴
세팅만하면 무력딜러 급 지속 무력을 넣을 수 있는 무력화

삼박자가 다 어우러져있지만 정작 치명적으로 빠진게 위에서 보신 '딜'입니다.
보조주력기 치고 딜이 너무나도 낮아서, 극혐수준이에요

회전베기의 그것과 비슷합니다.
다만 회전베기는 5~6초 쿨을 가지고 있어서, DPS는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집행자의 검 처럼 Z 아이덴티티 영향을 안받았더라면 그나마 덜 까이는 스킬이였을텐데
하필이면 순간딜러처럼 사용하는 Z아이덴티티의 영향을
그 누 구 보 다 많이 받기 때문에

노말 상태에서 처단을 칠 일은 아드레날린 갱신, 속행룬 끼고 허공발사, 그냥 쓸거 없을 떄 쓰는 스킬
딱 그 정도입니다.

정말 소중하지만
그래서 정말 안타까운 처단 스킬
알아보고 쓰면 더 좋습니다.


[요약]

처단의 추천 세팅은
뇌진탕 - 신성한 처벌 - 이중강타 이며
룬은 속행 or 압도를 추천드리며
홍염은 굳이? 멸화 정도 넣거나 기믹용으로 쓸거면 아에 안넣는 것도 방법이며
스킬포인트는 무조건 가장 후순위로 찍어주세요. 보통 10레벨만 찍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