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새벽에 말했던 dps측정 영상입니다.

수치 정리는 괜히 또 숫자만 가지고 이곳저곳 떠돌까봐 따로 정리하지 않겠습니다.

--------------------------------------

측정 방법에 관해, 

모든 측정의 전재는 공이속 만찬+명인의 허브스테이크 정식(전투자원회복24%) 입니다.

1분, 2분 각각 환각셋 예열전/예열후 둘 다 측정해봤습니다.

전 dps측정을 할 때 항상 각성딜을 포함시켜서 측정하는데,  각성기를 제외한 dps수치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각 결

과로 도출된 데미지에서 25,000,000을 빼고 1분이면 60, 2분이면 120을 나누시면 됩니다.

측정자 스팩은 영상 초반에 공개해뒀으니, 자세히 보실 분들은 일시 정지해주시면 됩니다.




최근 기술과 관련된 여러 이슈에 대해서, 

1. 배터리

전 배터리에 관해서는 7월 7일에 내준 전투자원회복요리만 해도 정말 감지덕지라 생각하지만, 사실 구조 자체에 여전히 문제가 많은 것은 인정하는 바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요리를 먹을 경우에는 실질적인 전투에서 배터리 압박 부분에 대해 거진 해결되는 것도 팩트입니다. (환각셋으로 넘어오면서는 더더욱)
즉 당장에 임시방편이든 뭐든 해결책은 마련이 되어 있는 사항이라 생각하기에, 이에 관해선 해주면 당연히 좋겠지만, 그것보다도 더 중요한 사항이 있다 생각합니다.


2. 카운터

제가 기술슼에게 있어 가장 시급하게 개편해줘야 하는 사항이라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기존의 레이드 들이야 발탄 같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 카운터를 안 친다고 해서 전멸이 나는 기믹은 존재하지 않았고, 발탄 또한 역할을 어느 정도 분담하면 크게 게의치 않을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나오는 레이드들(칼엘, 아브렐슈드 등)은 카운터를 거의 필수적인 요소로 내고 있습니다.
이에 카운터를 어떻게든 채용해야만 하는데, 현재의 기술슼 구조로는 도저히 카운터를 채용할수가 없고, 울며겨자먹기로 채용한다 치면 나사 하나가 빠지게 됩니다
때문에 저는 이 부분의 개선이 가장 시급하다 생각합니다.


3. 드론 씹히는 버그

솔직히 이전 레이드들에서 크게 신경 쓰일 정도의 빈도가 아닌 버그였는데, 아브렐에서는 좀 심하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3넴에서 문양 패턴 때 문양에 플빔 딜이 씹히는 거랑, 6넴에 와서는 플빔이 눈에 보일 정도로 자주 씹히더라고요.
이건 뭐 근데 버그라서 그냥 무조건, 당연히 고쳐줘야 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4. 고점이 낮다? 체방도 최하위이고 지속딜러인데 허수dps 하위권이 말이 되냐? 등등  

노코멘트 하겠습니다.




그리고 몇몇 왜곡된 사실이 있던데, '지배6셋 기준 음식 섭취하고 펄스7렙에 배충까지 줬을 땐' 실전 레이드에서도 배터리가 거의 마르지 않았습니다. 당연히 허수에서는 마르고요. 실전에서 마르는 경우는 단심이 삑났을 때 뿐이지만 이마더조 사실 자주 있는 일이 아니고, 쿠크 빙고페이즈처럼 지속딜링이 가능한 곳에서도 약간의 간극이 존재하기에 마르지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환각으로 갈아탔기에 정말로 이 부분은 당장은 어느 정도 해결이 되었다 보네요.

--------------------------------------


여튼 정리하자면, 제가 생각하는 기술슼 개편의 우선 순위는

카운터>=드론버그>>>>배터리

이렇습니다.

개선을 바라지 않는 게 아니라, 단지 우선 순위가 다르다는 얘기입니다.

이 부분 오해 없길 바라요


기술슼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