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만 얘기하자면 기공, 서포터 공증 시너지 외에는 정상적으로 곱연산 처리됩니다.

시너지 공증
스카, 기공, 서포터
--------------(벽)----------------
외부 공증
저받, 질증, 아드레날린 각인(이하 각인 공버프),
아드로핀,
카멘 격돌, 카멘 4-3 공버프(이하 외부 공버프),

이렇게 시너지 공증과 외부 공증 사이에는 벽이 있고 서로를 관여하지 않습니다.(곱연산)
하지만 내부적으로는 서로 관여를 합니다. (스카, 서포터 -합연산), (아드로핀, 질증 - 합연산)

예를 들면
각인 공버프으로 인해 아드로핀 효율이 떨어진다. (O)
외부 공버프로 인해 아드로핀 효율이 떨어진다. (O)
외부 공버프로 인해 각인 공버프 효율이 떨어진다. (O)
외부 공버프로 인해 스카 공증 시너지 효율이 떨어진다. (X)
서포터 공증 시너지로 인해 스카 공증 시너지 효율이 떨어진다. (O)

문제점은 서폿 공증 시너지의 수치가 크고(서폿 기본 공격력의 15%+6%) 서포터는 필수 직업이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시너지끼리 합연산 처리가 되기 때문에 온전하게 6% 효율을 낼 수 없다는 게 문제인 거에요.

공증 시너지가 안좋은 건 알지만 왜 안좋은지는 확실하게 알고 주장해야 하는 거에요.

+추가
큐브에서 공증 버프가 덕지덕지 붙은 게 있어서 추가합니다.
적용된 버프


공증 시너지 사용전 198,554


공증 사용 후 210,467

198,554*1.06 = 210,467.24
소수점 이하가 반올림으로 버림 처리하여 온전하게 6% 증가한 게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