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7.04 갈증리퍼개론 상단 고정글 선정

22.08.04 갈증리퍼개론글 최종 수정

22.12.30 새로운 글 작성

23.03.13 상아탑 팁 추가,자주 묻는 질문, 엘릭서 추가

 

최근 패치내역 (갈증,공통 관련 내용만 기재)


21년 9월29일 밸런스패치

1) 아이덴디티 혼돈 유지시간 7->9초로 증가

2) 갈증각인 공격력 20% ->25% 증가 / 예열시간 삭제


22년 4월27일 밸런스패치
1) 
급습 스킬 피해량 4.5% 증가
2)
‘나이트 메어’ 스킬에 카운터 판정 추가
3) 
부식 독이 기존 3스택에서 1스택으로변경 및 시너지 변경 (치피증->방깎)

22년 8월10일 밸런스패치

1) 
없어요 그냥 없어요


22년 8월10일 밸런스패치
1) 갈증각인 상향 ( 12/18/25% 공격력 증가 -> 16/22/30% 공격력 증가로 상향)


 

PC버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만 서버의 '징짱이징짜좋아'입니다

 

예전에 작성했던 글이 상단고정글에도 박제 되는 등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아해당 글에  추가하는 식으로 업데이트를하다 보니 점점 난잡 해지고 정보를 한눈에 보기 어려워지는 것 같아 새롭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직업 각인 '갈증'을 채용한 리퍼 육성에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다른 분들도보실 수 있도록 추천,댓글 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본업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방송도 하고 있으니 찾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트위치 <요리조리도히>

https://www.twitch.tv/dohee_

 

 

 

 

 

목차

 

1. 갈증이란

2. 직업각인

3. 장비

4. 각인 세팅

5. 특성

6. 스킬(트라이포드보석)

7. 사소한 팁 모음

8. 엘릭서

9. 이것만 봐도 질문 완벽 대비 

 

 

 

 

1. 갈증이란


 


아이덴티티  
리퍼의 경우 아이덴디티가 2줄입니다.초록색의 어둠게이지 / 빨간색의 혼돈게이지어둠게이지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고 시간이 지나도 유지됩니다. 또한 특화수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혼돈게이지의 경우 가득 채울 시 공이속 10%, 치적 15%가 상승하며<단검>스킬적중 및 <그림자>스킬 적중 및 사용 시 유지시간이 갱신되어 무한정으로 유지 가능합니다. 

한 눈으로 보는 딜 구조
단검,그림자 스킬을 사용하여 혼돈게이지를 가득채워 공이속/치적 버프를 받고 이를 유지하며 
급습스킬을 백어택으로 딜하기! 

 



2. 직업각인


 

 


리퍼의 갈증 각인입니다.혼돈게이지 수급에 도움을 주며, 혼돈상태를 유지시 공격력 25% 의 단순한 효과를 가진 각인입니다. 

 

 


3. 장비

 


추천 세트장비 : 사멸   
리퍼의 급습스킬이 백어택을 가지고 있어 2~6세트 효과까지 버릴 게 없는 좋은 세트 장비입니다. 
게다가 사멸 직업 중 백어택 난이도가 제일 적다고 생각하는 갈증리퍼이기에, 사멸 이외는 추천드리기 어렵습니다.   
환각,지배 등도 연구는 하고 있으나 현재는 추천드리기는 어렵습니다. 
 

 


4. 각인

  


각인

 

원한 : 패널티 때문에 20% 피해 증가 수치를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로스트아크에 존재하는 3레벨 각인 중 제일 높은 수치로 필수 채택

 

기습의대가 : 백어택한정이긴 하나  25% 피해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채용하는 주력 스킬들이 전부 백어택인만큼각인 효율이 좋습니다.

Ps. 평타도 백어택이라구

 

갈증 : 공격력증가 25%명색이 갈증리퍼글인데 쓰셔야죠.

직업각인이라 최종 공격력에 따로 적용되기 때문에 갈증유지중엔상당히 높은 공격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돌격대장 : 자체적으로공이속이 10% 늘어나는 아이덴디티를 가지고 있다보니 풀이속인 140% 달성이 쉬워 18% 피해량증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저주받은 인형 : 16% 공격력증가 각인으로 생명력 회복 효과 감소 페널티가 가집니다. 고신속을 선택 하신 분들은 질량증가 각인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예리한 둔기 : 주력기에치명타적중률 관련 옵션을 가지 고 있고사멸세트와 아이덴디티로 일정이상의 치명타적중률을 보유해 효율이 나쁘지는 않습니다하지만 현재 대세가 되는 갈증리퍼에서는 주력기의 치명타적중률 트라이포드를채택하지 않고 55% 정도의평균치명타를 보여주기 때문에 다른 각인들에 비해 효율이 낮아져 아드레날린 각인을 3레벨 사용하시는 셋팅이 아니라면 않습니다.

 

 

 

 

고대단계 1레벨 추천 각인

 

에테르 포식자 :1레벨 기준 30중첩 6% 공격력증가, 9% 방어력 증가 효과를보유하고 있지만 예열 시간에테르 획득 범위 등 호불호가 있습니다

 

아드레날린 : 1레벨기준 6중첩 1.8% 공격력증가치명타 적중률 5% 증가(6초 지속) 효과로갈증리퍼의 부족한 치적을 보완해줍니다리퍼의 경우 사이클에 항상 쉐도우닷 스킬을 사용하기때문에 유지에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고대단계 333331 추천각인 셋팅



원한/돌대/기습은 고정!


-갈저아 331 (100% 기준)

-갈아에 331 (솔플기준 제일고점,100.48%)

-저아갈 331 (99.85%)

-예아갈 331 (98.89%)

 



고대단계 333332 각인

일단 97돌은뭐가 뜨던 사용할 수 있는 돌이라면 333331 보다 좋으니 나온걸로 셋팅 하심 됩니다.

사멸 3레벨레이지 빠른준비특신반반 기준


 원저돌기갈아 333332 : 111.85%

 원아돌기갈저 333332 : 110.08%

 원저아기갈돌 333332 : 108.62%

 원아돌기갈예 333332 : 108.53%

 아돌기갈저원 333332 : 107.99%

 원저기돌갈아 333331 : 105.86%

 원저기돌갈 33333 : 100%


해당 계산은 리퍼게시판 ‘진힐’님 계산 결과를 참고했습니다감사합니다



특성에 들어가기에 앞서 리퍼의 경우 쉐도우닷 이란 스킬에 급습스킬의 남은 쿨타임을 1.9초 절대값으로 줄여주는 급습활성이라는 트라이포드로 인해 단순하게 홍염보석+신속쿨감만으로는 계산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보석 레벨별로 추천 특성을 안내드릴 예정이며 유물구간은 5,7레벨 홍염, 고개구간은 7,9,10레벨 홍염을 기준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유물 악세사리 구간 (5레벨 홍염)

목걸이 : 신속+특화

귀걸이 : 신속/신속

반지 : 신속/신속

펫효과 : 신속

추천각인 : 원질기돌갈 33333

 


유물 악세사리 구간 (7레벨 홍염)


목걸이 : 신속+특화

귀걸이 : 신속/신속

반지 : 신속/특화

펫효과 : 신속

 

추천각인 : 원질기돌갈 33333


 

갈망 1레벨 구간에서 돌격대장 효율을 다 뽑을수 있으며가격도 저렴하면서 적정한 사이클을 위한 쿨감을 챙겨올 수 있습니다포셔님의 영상 이후 특신반반이 대세이고 유행인점은 알고 있으나 이건 10레벨 홍염 기준입니다. 오히려 특신반반을 저레벨 홍염인 상태로 가실 때 스킬이 사이클 중간중간 비게 되어 지속딜로 쉬지 않고 딜하는 갈증리퍼에 재미가 반감되어 유기하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신속위주의 셋팅을 하시고 나중에 보석 레벨에따라 신속을 탄력적으로 주심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97돌이 깎이셨더라도고대에서 333332 셋팅에 힘주시고 빠르게 유물악세 구간을 넘어가는 현재 로스트아크에서 추천드리지는않습니다만 꼭 하셔야 겠다면 고대구간 333331 셋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고대 악세사리 구간 (7레벨 홍염)


목걸이 : 신속+특화

귀걸이 : 신속/신속

반지 : 신속/특화

팔찌 : 신속/특화

펫효과 : 신속

 

추천각인 : 원질기돌갈아 333331


 

고대 악세사리 구간 (9레벨 홍염)


목걸이 : 신속+특화

귀걸이 : 신속/특화

반지 : 신속/특화

팔찌 : 신속/특화

펫효과 : 신속

 

추천각인 : 원저기돌갈아 333331

 


고대 악세사리 구간 (10레벨 홍염)


목걸이 : 신속+특화

귀걸이 : 신속/특화

반지 : 신속/특화

팔찌 : 신속/특화

펫효과 : 특화

 

추천각인 : 원저기돌갈아 333331

 


같이 레이드를 도시는 서포터 분들의 갈망 레벨 에도 변화가 생기고 홍염 보석의 레벨이 점점 올라가는 구간이라 신속을 조금씩 뺄수가 있습니다.

만약 리퍼가 너무 재밌어서 지속적으로 9레벨 홍염이상까지 투자하실 것같다면특신 반반으로 애초에 세팅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특신 반반과 7레벨 홍염 보석 구간에서 추천 드린 신속1650 세팅간의 큰 차이가 나지 않으므로 7레벨홍염까지만 투자하실 분들도 특신 반반을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사이클 중에 어쩔 수 없이 평타가 섞이는 구간이 존재하게 되어

7레벨 ->9레벨 홍염으로 업그레이드 하실 때 악세사리 하나의 특성을교체하심도 고려하시면 좋습니다.

 

 

 

6. 스킬(트라이포드보석)

 

 

단검 스킬

쉐도우 닷 [필수 채용]   


: 속행,정화
  : 홍염

LV.10 트라이포드 [  1 – 독: 부식 / 1 – 빠른준비 / 2 – 급습 활성 ] 

리퍼만의 독특한 쿨감 매커니즘을 만들어주는 기술로 달소,갈증 리퍼 둘다 채용하는 스킬입니다. 
1,2 타가 있는 콤보 기술로, 1타 사용시 급습 활성트라이포드 효과로 인해 급습 스킬들의 남은 쿨타임이 1.9초 절대값으로 감소합니다.  
2타 적중시 부식독(시너지) 이 부여 되며 기존에 3스택을 쌓아야 시너지가 유지였으나, 22년4월 패치 이후 1스택으로도 시너지 효과가 유지 됩니다. 
스킬 자체 쿨타임이 짧아 속행, 정화룬이랑 조합이 좋습니다.



나이트 메어 [필수 채용] 


속행,정화,출혈
  : X 

LV.10 트라이포드 [  1 – 독: 부식 / 3 – 빠른 준비 / 2 – 배후 공격 ] 

리퍼의 쉬운 백잡기의 핵심 스킬로 보조이동기 겸 시너지 스킬입니다. 
22.4 밸런스 패치 이후 카운터 판정이 생겨 단검을 던질때와 ‘배후 공격’ 트라이포드 채용 시 2타로 다시 넘어오는 판정 둘다 카운터가 존재합니다.
또한 2타 판정에 피격이상 면역, 상태이상 면역 효과가 있어 이를 이용해 다양한 변수를 창출 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 스킬


쉐도우 스톰 [필수 채용]

: 풍요(전설)
  : 멸화,홍염

LV.12 트라이포드 [  3 – 꿰뚫는 일격 / 3 – 마침표 / 2 – 그림자 지대 ] 

갈증 리퍼의 보조 딜링 스킬입니다. 
딜 자체로는 스매셔 보다 높지만 쉐도우 닷을 통해 쿨이 줄어들지 않아 전체딜은 스매셔보다는 낮습니다.
아이덴디티수급에 있어 핵심입니다.  혼돈 유지가 실패한다면 풍요룬을 채용한 쉐스+나메로 다시 혼돈게이지를  채울 수 있습니다.
모르페, 루가루의 경우 쉐도우 스톰이 몹을 관통하며, 이동기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스토션  [필수 채용]

정화,출혈
  : X

LV.7 트라이포드 [ 3 – 빠른 준비 / 1 – 회피의 달인 ] BEST
LV.4 트라이포드 [ 3 – 빠른 준비 ]
갈증 리퍼의 대표 이동 스킬입니다.
7레벨 채용시 회피의 달인이라는 트라이포드를 배우게 되는데, 20% 확률로 무적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채용시 제법 잘 터지는 모습을 보여주며, 4렙을주고 다른 스킬 11렙 줄것이 없다 생각하여 7레벨을 추천드립니다. 

 

급습 스킬


레이지 스피어 [필수 채용]


 

: 질풍(전설)

  : 멸화,홍염


LV.12 트라이포드 [ 2 – 빠른 준비 / 3 - 기습 / 1 – 집중 공격BEST

LV.12 트라이포드 [ 1 – 치명적인단검 / 3 - 기습 / 1 – 집중 공격


리퍼의 딜지분율 1등 기술입니다. 1번 트라이포드에서빠른 준비 혹은 치명타 확률 트라이포드를 선택하는데, 크리트컬이 낮아져도 횟수가 압도적으로 많아지는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를 추천드립니다. 다만 나는 주력기 크리티컬이 너무 낮은게 힘들다 하시는 분들은선택하셔도 됩니다만, 고점은 힘듭니다.

 


라스트 그래피티 [필수 채용]



: 질풍(영웅),압도(전설)

  멸화,홍염


LV.12 트라이포드 [ 2 – 급소 타격 / 3 – 혼돈 강화 / 1 – 유언


리퍼의 메인 딜링 기술입니다. 기본 무력도 꽤 있고, 부위파괴가 1레벨 달려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무력화 강화트라이포드를 채택하여무력화에 힘을 줄 수도 있습니다.


 

댄싱 오브 퓨리 [필수 채용]



: 질풍(영웅)

  멸화,홍염


LV.12 트라이포드 [ 2 – 꿰뚫는 일격 / 1 – 혼돈 강화 / 2 – 절제된 동작


부위 파괴가 1레벨달려있습니다.

1번 트라이포드에 방어력 무시 데미지가 있어 PVP 컨탠츠에서도 좋은 스킬입니다.

크리티컬 기준으로 데미지가 제일 쓴 스킬이나, 갈증의 경우 치명타 보정 트라이포드를 채택할 수 없는게 단점입니다.



 

사일런트 스매셔 [필수 채용]



: 질풍(영웅),압도(전설)

  멸화,홍염


LV.12 트라이포드 [ 3 – 빠른 준비 / 2 - 급하강 / 1 – 지면 강타BEST

LV.12 트라이포드 [ 3 – 빠른 준비/ 3 – 그림자 잔상 / 1 – 지면강타 ] 


리퍼의 딜링 기술 및 이동 기술입니다

기본 무력이 좋은 편이며, 쿨이 빠르게 돌아가 쉐도우닷만 잘 사용하면 무력화 패턴 도중 여러번 사용이 가능합니다

2번 트라이포드 그림자 잔상 채용 시 딜량이 많이 증가하나 다른 스킬들의 쿨타임이 밀리고 이동기로의 사용이 제약되는 등 단점이 있어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쉐도우닷 10M 112

나이트메어 10M 112

쉐도우스톰 12M 332

디스토션 7M 31

레이지스피어 12M 231

라스트그래피티 12M 231

댄싱오브퓨리 12M 212

사일런트스매셔 12M 321

 

 

최종적인 트라이포드는 위와 같이 레벨업 하시면 됩니다.


하익으로 제공하는 4/5레벨 아뮬렛 개수가 정확하게 기억 안나지만,

최우선적으로 

5레벨 : 쉐도우닷 - 급습활성 / 레이지 - 빠른준비,집중공격

4레벨 : 라그 - 유언,혼돈강화,급습/ 퓨리 - 꿰뚫,혼돈강화 / 레이지-기습 


이렇게 주시면 됩니다. 

5레벨 3개, 4레벨 6개 가정입니다. 혹시 갯수가 다르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팔찌구성


1순위 특신

2순위 신치

 

좋은 세부옵션 

열정 ( BEST )
정밀 ( BEST )
우월 ( BEST )
기습 ( BEST )




7.  팁 모음


군단장 발탄Tip


1
구슬 먹기 패턴 진행시 가운데 루가루가 모습을 보이면 나이트메어를 던져서 혼돈 버프를갱신 및 유지 시켜줍니다.

[자료영상1.]

첨부예정

 

 

2
버러지 컷 신 외 다른 패턴들은 디스토션 사용이 가능해 혼돈 버프 유지에 문제가 없습니다. 버러지시에똥 나오고 1초후 디스토션 사용 시 혼돈 버프가 유지됩니다.

[자료영상2.]

첨부예정

 

 

 

군단장 비아키스Tip
1

모르페가 서로 갈라지는 패턴 하러 가운데 갈 때 맞춰서 디스토션 사용시 혼돈 버프 유지 가능합니다.각자의 방으로 이동 후 바로 디스토션부터 사용해주세요.

밸가 구슬패턴 시 구슬을 먹고 이동하는 칸 사이를 쉐도우 스톰을 이용해 가시면 혼돈 유지가능합니다.

[자료영상3.]

첨부예정

 

솔무력 진행.

급소타격 없이는 1인 무력은 불가능합니다. 다음 셋팅준비시 무력화가 가능합니다.

무력화 스킬트리

압도 우선순위 순서 셋팅 

 트라이포드 [ 3 – 무력화 강화 / 3 – 혼돈 강화 / 1 – 유언 ] "전설 압도"
 트라이포드 [ 3 – 빠른 준비 / 2 - 급하강 / 1 – 지면 강타] "전설 압도"
 트라이포드 [ 3 – 꿰뚫는 일격 / 3 -  마침표 / 2 – 그림자 지대] "전설 압도"

 

스킬 사용순서 

회수 던지시고 1. 카덴챠 -> 2. 라그 -> 3. 스매셔 -> 4.쉐스 -> 5. 레이지

불안하시거나 하시면 쉐도우 스톰 대신 쉐도우트랩을 채용 후 덫강화/그림자늪/연속공격 사용하셔도 됩니다.
2

보접빨핀 석상으로 이동시 디스토션으로 이동하여 혼돈 버프를 유지합니다.

검빨 패턴시에 가운데에 있는 비아키스에게 나이트메어를 던져 혼돈 버르를 유지합니다.

 

[자료영상5.]

첨부예정

 

 

3

-늪 패턴시, 늪 대상자가 아니라면 스페이스 대신 디스토션을 이용하여 자리에 들어가며 혼돈버프를 유지합니다.

-Qwerty 패턴에서는 조상님이 와도 유지 못하니 포기하시면 됩니다.

-왕좌 패턴 시 정신 지배 당할 때 디스토션 쿨을 남겨두시면 AI 가 높은 확률로 사용하여버프를 유지시켜 줍니다. 안되면 기도가 부족한 겁니다.

-촉수 패턴 시 각성기 카덴차의 경우 5시에 설치 후 구슬을 먹어 게이지를 채우셔도 됩니다.

-촉수 패턴 시 각성기 레퀴엠채용하여 촉수2개씩 긁어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긁을 때 구슬을 안먹게주의하면서 사용해야 됩니다.

-0줄시 나이트메어,디스토션으로 반대편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조심하시면 됩니다.

[자료영상5.]

첨부예정


군단장 쿠크세이튼Tip

1

-광대 변신해서 춤 따라하는패턴에서는 혼돈 유지가 불가능합니다

 

2

-빨강,파랑 생존 패턴 시 구체 안에서 디스토션을 사용해 밖으로 나오면서 혼돈 유지 후 스페이스로 바로 다시 들어가면혼돈 유지 및 생존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카드 찾기 패턴 시나이트메어를 이용하여 쿠크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자료영상5.]

첨부예정

https://youtube.com/shorts/JpsbhoU16NY?feature=share


3

솔무력 진행.

급소타격 없이 1인 무력이 가능합니다. 다음 셋팅 준비시 무력화가 가능합니다.

무력화 스킬트리

압도 우선순위 순서 셋팅 

 트라이포드 [ 2 – 급소 타격 / 3 – 혼돈 강화 / 1 – 유언 ] "전설 압도"
 트라이포드 [ 3 – 빠른 준비 / 2 - 급하강 / 1 – 지면 강타] "전설 압도"
 

스킬 사용순서 

회수 던지시고 1. 스매셔1 -> 2. 쉐닷1 -> 3. 라그 -> 4.쉐스 -> 5. 쉐닷2 ->스매셔2

불안하시거나 하시면 각성기 레퀴엠을 채용하셔서 쉐스 이후 3번 긁은 후 쿨 돌아온 스매셔로 마무리하셔도됩니다. 버스등의 이유로 리트를 자제 하고 싶으시다면 라스트그래피티 1번트포를 무력화강화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군단장 아브렐슈드Tip


2. 내부(프로켈

-내부 진입 시 프로켈의 PVP 모드에서는 때려도 머리가 앞으로 돌아 2다운시가 아니면 백어택으로 안들어가는 등 감을 잡으시기까지 시간이 소요 될 것입니다.
-
빙결 패턴 시 나이트메어2타에 상태이상 면역효과를 이용하여 넘길 수 있습니다
내부 스킬트리.

 

LV.10 트라이포드(기절) [ 1 – :부식 / 1 – 비열한일격 / 1 - 배후공격

배탬 준비물: 수면폭탄 / 시간정지or 아드로핀

 

 

3. 42줄 도형().

리퍼의 경우 처음 하는 분들도 각성기 교체만으로 수월하게 가능합니다.

각성기 레퀴엠을 채용후 눈 패턴이 다 끝난후밖에서 안으로 다시 안에서 밖으로 긁으며 별패턴 파훼가 가능합니다.

 

각성기 기믹 수행.


눈이 다 끝난 이후 레퀴엠을 이용해 기믹 수행

 

https://www.youtube.com/watch?v=ytJgCBeIDEA

 


각성기노스왑 기믹 수행.

처음 별이 나오면 쉐닷,나메를 이용해 혼돈유지를 하시거나, 쉐스를 이용해 하나를 먼저 처리 및 혼돈 유지를 하시면 편합니다

Tip 쉐스로 미리1개 지우고 눈패턴 끝나고 남은것 처리.
별하나는 레이지, 하나는 라그로 처리하며 혹시라도 스펙이 낮으셔서 피가 남은 별은 스매셔,퓨리를이용해 처리합니다.

이때 퓨리의 경우 별에 딱 붙어 사용하는게 아니면 옆에 별을 건드릴 수 있습니다.


6. 찬미(내부)

무력 기믹 수행.

-라그,스매셔 아무 스킬이나 하나 쓰시면 가능합니다.

 

6. 7줄 운석 카운터.


나이트메어 사용.

운석에 너무 붙을 시 날라오는 구체에 맞고 경직 될 수 있으니 좀 떨어진 거리에서 나이트메어던지셔서 카운터하심 됩니다. 이때 보스가 너무 붙어있으면 보스에게 나이트메어가 타질수도 있습니다. (가운데에서 어글자가 유도하기를)

만약 가짜 운석이고, 주변에 아군이 없다면 나이트 메어 2타에 피격 이상 면역 판정을 이용해 나이트 메어 2타로 운석을 터뜨리고 살 수 있습니다
만...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카양겔 Tip


-프리우나 20줄 빨파초 구슬지우기 패턴 시 멀리 나온 구슬에 나이트메어를 던져서 가능합니다.

-디스토션,쉐스로도깨지니 좋은 기동력을 이용하여 맵을 전체적으로 보시면 좋습니다.

-라우리엘 60줄무력의 경우  라그,스매셔 아무 스킬이나 사용하셔도 파훼됩니다

(저는 상시 압도 룬 채용이라 미 채용시 무력 성공 여부를 아시면 댓글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군단장 일리아칸Tip



1

-마우르그 휠윈드 패턴 시 따라가며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마우르그는 캐릭터를 통과하는 판정이므로 겹친 상태로 마우르그 진행 방향쪽으로 레이지 등을 찌르면 알아서 백어택으로 맞습니다.

-딜링을 좀 포기하더라도 쉐도우닷-정화룬추천드립니다


1관 110줄 

최대한 빠르게 출발하여 앞에 있는 쫄에 쉐닷으로 나눠 잡으면서 아덴을 채우면 편합니다.

컷씬 전에 디토 써두고 스킵이 빠를 수 갈증 유지 한 상태로도 갈 수 있습니다.


1- 15 

화염 수류탄을 채용 후 안에서 쫄 위치쪽에 화염수류탄을 투척합니다.

안에서 7스택 정도 됏을 때 나메를 던져둔 후 디스토션을 이용해 아래쪽으로 나간 후 

디버프 지워지자 마자 나이트 메어로 다시 들어가시면 바로 백 자리로 갈 수 있습니다

 

2관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그림자숨기) 패턴의 경우 갈증 유지가 가능하긴한데,,,,, 리스크가 너무 크니깐 하지마시고 다시 아덴 채운다 생각하세요. 


160줄/60줄 수건돌리기 

노말의 경우 혼자서 두번도 가능하므로 , 아덴+은신or위장 망토로 두 번 가능합니다.

보통 5시에서 처음 은신을 위장으로 한 후 7시에서 9 시 사이 까지 오게 한 후 11시에 랜턴을 던진후 z 구르기로 구르며 먹으면 혼자 가능합니다. 이 후 아덴 게이지 수급은 각성기가 없을 시 힘드므로 각성기가 있거나, 기믹 수행이 잘 되지 않는 트라이 단계 팟, 버스 팟에서 써먹을만 합니다.


0줄

갈증 유지에 신경을 안써도 되니 편하게 라그,퓨리 사용 후 쉐닷을 반복해 줍니다.

카운터 나오는 쪽으로 디토, 스페 이후 나메로 카운터 커버 쳐 주시면 됩니다.


3관


 

 


8.  엘릭서 모음


사멸셋과 예둔 각인을 채용하지 않았다는 기준으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균 치명타율이 60% 언저리인 갈증리퍼의 경우 달인 5의 성능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달인 5를 유지하기 좀 어렵다 생각 되시는 분의 경우 선봉대가 무난하게 좋지만, 공격력이 높은 갈증 특성상 좀만 신경쓰면 달인을 넘기는 어렵습니다.


요약 : 달인 >> 선봉대 >> 회심(치적시너지 1개 이상 기준) 


특옵은 위에서 설명 드렸으니 다른 부위도 추천드리면,

머리 : 특옵

어깨 : 보스피해

상의 : 공용 2개

하의 : 치피or치피 (둘의 합이 0.03% 정도 나서 높은거 사용하심 됩니다)

장갑 : 특옵 





9.  자주하시는 질문 모음 (추가예정)






 

끝마치며...



궁금하신 점 댓글 달아주시면 최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레이드 관련 영상은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작업해서 글에 첨부하며 수정할 생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