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가 진짜 빨간약 제대로 공평한 밸런스였다면

진짜 어려운 직업은
극소수가 밑잔
대다수는 투사
이렇게 되겠지

근데 버스트로 예를 들면
아...  개못쳤다 했는데
-> 강투 비섬으로 사진에 들어감

이 게임은 느낀게 저점보정이 엄~청 심하게 들어가 있어서
난이도가 어렵다는 캐릭이 저점이 더 높음

대다수여야할 투사딜러들을 강투로 끌어올려줘서
1인분도 쉬운데, 고점은 엄청나게 높아짐

환류같은 애들은 투따 당해서 끝마 꺼지면 바로 투사임
그냥 잔혈도 안바라고 투사 방어전을 함 얘네는

그니까 거절을 당하는거임

진짜 정상적인 밸런스면
환류? 옆집 할매가 잡아도 강투지 하면서 안전자산이였음
버스트? 니가 극악의 확률을 뚫고 금손이라고?
하면서 절대 안데려감
근데 현실은? 반대임

그니까 캐릭터 설계는 점화가 어려운게 맞고
1인분은 환류가 어려운게 맞음

우리는 은연중에 이걸 다 알고 있으니까
환류 키울바에 점화하라는 소리가 나오는거임

그니까 싸울필요가 없음
스마게의 의도내에서는 이게 황밸이니까


그리고 한마디 더 하자면
이 게임은 특이한게 이동기, 즉발기, 체방 이런게 난이도로 평가되지가 않음.
그냥 적중률 100퍼 이게 어렵냐 아니냐가 캐릭 난이도의 전부

실제 레이드에서 dps 6할만 뽑아도 1인분인 사멸들의
난이도는 엄청나게 높게 평가될 수 밖에 없음

그러니까 어렵다는 캐릭중에서도
이동기와 즉발기와 체방을 보유한 캐릭터를
고르는게 중요한거임.

내 생각에 이에 완전 부합되는
로아 저격 완성형 캐릭이 버스트임

얘는 적당한 체방 이동기 즉발기, 공이속버프를 가지고도
난이도 내려치기 당할게 없음

버스트는 아무리 티어 내려가도 1.5티어 안전자산임

그냥 버스트 키우는게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