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 한 달 동안은 연구에만 몰두했네요

이전 글과 비슷하긴 하나

홍염 배치를 조금 변경하고 효율적인 단심 사이클과

딜 사이클을 보다 더 세밀하게 설계를 해 봤습니다

https://youtu.be/chLtCmPBo_c?si=rrrf6lCrLWgeIVqn

5번의 수라결 모두 모으는데 21~22초로 22초를 절대 벗어나지 않습니다.

심판이 터지면 21초, 터지지 않는다면 22초로

속행룬이 없더라도 21~22초를 확정으로 모으는 빌드로 완성 하였습니다.

속행이 터지면 19~20초까지 단축이 가능합니다!

물론 비상격을 소모하면 심판 없이도 20초가 가능하지만

뒤의 딜 사이클을 위해 비상격을 아끼고 충격 게이지를 회복하면서 21~22초 사이클을 쭉 고정하는 빌드입니다


먼저 이전 글과 규칙은 거의 똑같습니다

1. 기력 -> 수라결 -> 휩쓸기 고정

2. 충격 우선순위
1) 비상격 2스택이면 비상격 부터 사용
2) 파천 > 진파 > 비상격 순서로 사용


변경점은 청월난무의 사용 타이밍 입니다

비뢰격 - 단죄 / 청월난무 심판 으로 배치하여

심판 확률을 대폭 끌어 올렸습니다.

기존 청월 난무는 질풍의 효율도 떨어지고 속행 효율도 떨어지고 압도 룬의 효율도 떨어지는

그야 말로 룬이 굉장히 애매했는데

비상격 심판 대신 청월에 심판을 주고

비상격에 유틸룬을 넣어 유틸룬의 효율을 극대화 시키는 빌드 입니다.

초반 고정 딜 사이클은 다음과 같습니다

휩쓸기 -> 진격 -> 충격 -> [비뢰격(단죄) -> 청월난무(심판)] -> 유성 -> 충격 -> 진격 -> 휩쓸기  -> 진격 -> 충격

이 ' 충격 ' 스킬은 파천 > 2스택 비상 > 진파 > 1스택 비상 순서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역시나 파천을 최우선으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더더욱 중요한건 휩쓸기 입니다.

파천을 우선으로 털 되

진파보다는 휩쓸기를 먼저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실전에서 진파 확정타를 무조건 때릴 수 있다고 판단된다면 휩쓸기를 1회 미루고
진파를 먼저 적중시키는 게 실전에서는 고점이 더 높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위의 딜 사이클은 초반 딜 사이클입니다

충격 이후 순서가 실시간으로 변하며

최대한 휩쓸기를 바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끔 스킬 순서를 배치해 주시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자세한 건 영상을 보시면서 스킬 쿨타임이 동시에 돌아오는 구간에서 어떻게 풀어 나가는지 분석하면서 보시는 게 가장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멸화 홍염 분배] 

멸화 - 수라결 / 파천섬광 / 유성낙하 / 진 파공권 / 비상격 / 청월난무
홍염 - 진격 / 파천섬광 / 진 파공권 / 청월난무 / 휩쓸기

6멸 5홍 고정입니다

변경점은 유성과 비상격 홍염을 청월 휩쓸기로 교체하였습니다.


홍염 분배의 이유

간단합니다.

기력 스킬은 이미 쿨타임이 널널한 상태입니다.

왜? -> 수라결이 끝나고 휩쓸기를 고정으로 사용하는 빌드를 사용함으로써

충격 -> 기력 -> 충격 ..... -> 기력 -> 충격 수라결 ON

으로 25회의 스킬 중 13회의 충격 12회의 기력을 사용합니다.

이런 이유로 기력 스킬읠 쿨타임이 상대적으로 널널하여 유성 홍염을 내릴 수 있게 됩니다.

진격은 분명 홍염 효율이 좋은편은 아닙니다.

다만 휩쓸기 & 진격을 매끄럽게 사용하기 위해 비뢰격 보다는 진격 홍염이 더 좋았습니다.

또한 실전에서 진격을 이동기로 사용 or 삑사리가 났을 때 사이클을 복구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허나 충격은 다릅니다

신속 스탯 600 정도로는 청월과 진파의 쿨타임이 16초대가 나와버립니다.

2회 쿨타임은 32초, 심판이 있더라도 30초가 한계입니다.

허나 수라결을 채우는 시간은 심판 기준 21초에 수라결을 넉넉잡아 7초로 잡아도

28초로 뒤로 갈 수록 청월과 진파의 쿨타임이 밀리게 됩니다.

이로 인해 청월도 홍염을 주어서 2회 쿨타임을 28초 미만으로 맞췄습니다.


비상격은 기본적으로 3회를 사용하지만

3 수라결의 사이클 중 한 번은 2 파천이 가능한 타이밍이 나옵니다.

실전에서도 수라결 직후 파천을 털 타이밍이 나온다면

2파천을 털면서 수라결이 장전되는 타이밍이 나옵니다.

이 때는 비상격을 2회만 사용하여 비상격을 한 턴 쉬어가면서 비상격 2스택을 회복하는 타이밍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영상에서도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휩쓸기는 수라결을 채우면서 가장 중요한 스킬임으로 13회의 충격 중 

5회 - 휩쓸기
3회 - 비상격
2회 - 청월난무
2회 - 진 파공권
1회 - 파천섬광

으로 5회의 휩쓸기를 쿨타임마다 시전을 해 주어야 빠른 수라결 진입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홍염 배치를 변경하였습니다.




이 빌드는 휩쓸기로 시작해서 휩쓸기로 끝내면서 수라결을 채우고

또한 기력 스킬을 1회 더 사용하여 충격 게이지와 수라결 딜 사이클의 난이도를 낮춘 딜 사이클입니다.

이런 조건을 만족하면서 

청월난무 회전 가속으로 고점 또한 챙기면서

수라결 진입 시간 또한 21~22초로 고정시켰으며

수라결 이후 휩쓸기를 고정으로 사용하기에
높은 출혈 룬 가동률과 시너지 연장으로 더욱 편해지는 시너지 유지

여기에 효율적인 단죄 심판의 배치와

진격 광분 <-> 속행의 스왑 가능

비상격 속행 <-> 정화 스왑 가능

유틸룬의 효율도 극대화 시켰습니다.



자신있게 이 모든 걸 만족시키는 빌드는 이 빌드 단 하나라고 자부합니다.


일단 자고 일어나고 퇴근 이후에 더 세밀하게 풀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