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력별 인구수를 보면 

1780 기준 

6000+ 6100명

6400+ 5300명 

6800+ 3300명 

7200+ 2100명 

여기서 부터는 그사세 영역 

7600+ 1128명 

8000+ 695명 

8400+ 부턴 대충 160명 정도 포진하고있음 

선발대의 기준이 어딘진 모르겠지만 선발대 호소인 포지션이 6000+ 이라고 가정하면 

폿딜러 다포함해서 대충 남은 선발대는 1만명정도가 될거고 여기서도 아마 그룹이나뉠거임 그렇다면 적어도 구인구직이 쉽다고 생각하는 라인까지 올려보면다면 트라이 가능한 인구는 단 3천명이 되질않음 

선발대 호소인 6000+ 빠지고 , 그위의 범부라인 6800+ 까지 빠진다면 단 3천명만이 참여할수있을거고 구인구직 아마 이미 다구해졌을지도 모름 저사람들은 ,
7200+ 근사치에서 컷이 정해진다면 아마 진짜 더퍼 탑텐보다 더한 역대급 난이도 라고 봐야할거임 

종막 더퍼 급 난이도라고 가정하면 컷 상방이 어디까지 올라갈지 진짜 아무도 모름 

종막 1관이 왜어려웠음? 

짤패턴? 아니 맞으면 뒤지는건 너도 선발대도 나도 같았음 뭐가 통곡의 벽이였는가? 500줄 기믹임 

선발대는 문양위치 한번만 보고 딜로 밀어버릴수있는걸 후발대들은 그 기믹을 전부 다하면서 쉴드까지 밀었어야했거든. 

종막 2관이 왜어려웠음? 

패턴 얼추깎이고는 사막을 넘기느냐 못넘기느냐 이게 존나 통곡의 벽이였음 그냥 2-2 는 그이후문제인거고 
선발대들 어떻게했음? 사막전까지 150줄 언더로 밀어버리고 저가 기믹하고 히든 에스더 에셈블 하고 딜로 밀어버리고 2-2 진입했잖슴 후발대는? 사막에 그 위험한 기믹을 다 쳐하고 가야했기때문에 어려웠던거임 

단순 딜부족 광폭봤다 이게 아니라 . 핵심은 위험한 패턴을 딜로 찍어눌러서 빨리 넘길수있으냐 없느냐였는데
만약 이렇게 나온다면 당장 7000+ 이 아니라 7500+ 로 컷이 정해질지도 모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