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줄요약 있습니다 ** 블레이드를 키워보지 않으신 분들은 길게 써놓은 글 읽어봐야 이해 안됩니다 요약만 보셔요


롤 그마출신 (생배 없던 시절), 눈가루씨 2번 적으로 만나서 2번 다 이겼음 미드 돌릴 때라 맞라인전 못해본건 아쉬움(어그로 ㅈㅅㅋㅋ 로아로 이겨본적은 없음)

이터널리턴(뭐대충롤비슷한게임) 이번시즌 랭킹47등, 롤로따지면 챌린저까지 가봄


보석이 딸려서 111잔재가 제대로 안굴려져서 버스트를 계속 고수하다가 333 잔재 개편이후 잔재로 넘어갔다가 이번에 다시 버스트로 돌아옴


일단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현재 버스트의 위치는 잔재보다 살짝 아래라고 생각함

근데 인기씨가 말하는 '실전성이 잔재보다 좋다' 라는 의미가 무슨 말인지도 알고있음

잔재 블레이드는 현재 로아에서 패턴빨을 가장 많이 타는 직업중에 하나임 잔재 유저중에는 그저 CPM(분당버스트횟수)딸딸이가 무조건 고점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히려 고점 DPS가 나온판은 페이탈,데슬 백어택이 높은판임

근데 이 페이탈 데슬 백어택 비율이라는게 내 실력으로 극복이 안되는 패턴빨이 있음

결국에 마엘 6초 족쇄를 차고있는 캐릭터라서

마엘-보이드-트쉐-데슬-페터페-버스트-소앱-블리츠-트쉐-페터페 << 이게 한 사이클인데 여기서 백을 잡을 수 있는 여유 시간이 0.2~0.3초 정도밖에 없음 (정확히 말하자면 두번째 트쉐가 들어갈 때 까진 마엘이 켜져있어야 아덴이 3칸이 제대로 참 상황에 따라서 그냥 백을 잡고 헤헌 하나를 더 섞는게 CPM은 낮아지지만 DPS는 올라간다고봄)

근데 버스트는 (특히 111) 버스트에 딜 비중 70% 이상이 몰려있는 구조라서 버스트'만' 백에 박아도 저점이 보장됨 << 이게 인기씨가 말하는 공팟평균에선 잔재보다 좋을 거다 실전성이 좋다 이런 의미인거임

근데 그런 실전성을 포함 하더라도 제 생각엔 현존하는 레이드중 종막2관을 제외하고는 잔재가 버스트보다 DPS가 더 잘 나올거 같다는게 정배고, 제 생각도 그럼

종막1관은 워낙 허수아비고 성당, 나르카도 허수아비 극지딜형 레이드임 그나마 비벼볼만 한게 성당 1관정도? 딜 까는 탐택 기믹에서 중간에 저가,스페,이동 해야하는거 때문에 마엘안에 사이클이 제대로 안돌아가는 이슈가 있어서 살짝 열받음

다음 레이드가 어떻게 나올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현존하는 엔드컨텐츠 기준으로는 잔재>버스트가 맞다

난 앞으로 매주 버스트를 플레이 할거지만 돈걸고 딜빵하자는데 잔재를 고를거냐 버스트를 고를거냐 하면 잔재를 고를거 같음



3줄요약.

1. 인기씨가 말하는 '실전성' 이라는건 버스트만 백에 박아도 되는 버스트 블레이드의 구조 덕분에 '공팟평균'을 기준으론 잔재보다 높을거다 라는 뜻

2. 잔재는 님들 생각보다도 패턴빨을 많이타서 내가 아무리 잘해도 좀 실수가 있던날의 DPS보다 낮을 수 있음 << 이것도 인기씨의 말을 뒷받침함

3. 근데 그거 다 포함해도 현재 티어표 기준으론 잔재가 조금 더 위에 있다고 생각함 (현재 엔드컨텐츠 레이드들이 너무 허수아비임)

+추가 롤에서 이겨본거임 로아 딜빵은 해본적없음 미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