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파인더 개선안 (1/11 2차 테스트서버 이후)


1. 디스차지VI, 에디셔널디스차지VI 이펙트 변경
2. 디스차지VI, 에디셔널 디스차지VI 데미지, 사출량 버프
3. 디스차지VI 액션딜레이 감소
4. 공용코어 직업편차에 대한 개선

 
개선 요청사항에 대한 의견 및 근거

1. 디스차지VI, 에디셔널디스차지VI 이펙트 변경
 
  -블래스트VI 출시 당시 불편사항으로 개선되었던 흰색 섬광 이펙트가 재등장함 .
   사실 상 주력기이며 사냥/보스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사용하는 스킬인데,
   흰색 섬광 이펙트가 굉장한 피로감을 제공하고, 하늘색 디스차지의 가시성과 직관성이 매우 떨어짐.



2. 디스차지VI, 에디셔널 디스차지VI 버프

  -강화 시 딜 상승량이 매우 낮음 (마스터리 1LV> 30LV -대략 8퍼센트 상승) 따라서 마스터리의 강화 효율이 뒤로     밀릴 수 밖에 없음. 
   또한 첫 극딜 버프가 끝나는 기준으로는 크게 차이가 없지만, 플레이 타임이 길어질 수록 원래 1:1 비율이었던 
   블래스터와 디스차지의 격차가 심각하게 벌어짐. 이에 대한 후속 조치가 반드시 필요함.
   
  -패스파인더는 딜 구조 상  블래스트/디스차지를 연계하는 방식에서 에디셔널 화살이 발생하기 때문에
   블래스트만 사용할 수가 없음.
   필수적으로 끝까지 사용해야하는 디스차지가 아래 그래프처럼 큰 차이를 내는 것은 매우 구조적으로 불합리함.

  (움피얌님 방송 - 딜구조 계산 중 참고)

3. 디스차지VI 액션딜레이 감소

 
 -블디 매크로 후딜삭제< 라고 수년 간 유저들이 외치던 개선 요청사항
   사실 상 디스차지 스킬의 액션모션으로 인한 딜레이.
   
  -6차 마스터리 스킬을 출시하면서 액션딜레이가  감소되는 것으로 모션을 개선하여 출시되어야함.
   우선 매크로의 영향이 없지 않았다고 생각이 들고, 대다수의 직업이 딜레이 관련하여 많은 개선을
   꾸준히 받았지만, 패스파인더 수 년간 요청중.
  -블디 매크로 이후 다른 스킬 시전까지 딜레이, 키씹힘 매우 불쾌한 경험임.

4. 공용코어 직업편차에 대한 개선

 -솔 야누스 관련 출시 이후 주 무대가 그란디스로 변경됐음에 사냥터 또한 상위 사냥터로 변경됨.
  이에 사냥의 중요성과 피로도에 관한 문제가 매우 중요해짐. 
 
 -사냥과 직결되는 공용 스킬들이 직업별 편차에 따라 젠 타임에 필요한 커트라인이 극명하게 갈림.
  이는 곧 사냥에 필요한 투자금액 또한 달라진다는 것
 
 -솔야누스/에르다파운틴 관련 데미지는 계산식이 개선 되어야 함.
  ex) 현재 출력값 * 직업별 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