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카스즘
2024-04-04 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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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피디아 캔슬 정리I. 실피디아 캔슬 (기본)
1.엔릴 캔슬 사용방법: 돌진 + 엔릴 + 스듀 (브레이크) 스듀는 나가지는 않지만, 스듀를 사용하지 않을경우 가다가 중간에 멈추지 않고 앞으로 쭈욱 나갑니다. (스듀 = 브레이크). 또한 스듀를 사용하면 후딜이 캔슬됩니다. 2. 유니콘 캔슬 사용방법: 돌진 + 유니콘 + 스듀(브레이크) 위 엔릴과 매커니즘은 동일합니다. 3. 스피어 캔슬 사용방법: 돌진 + 스피어(브레이크) 돌진이 그자리에서 멈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전이나 무릉에서 스킬을 피하거나 리레 안에서 나가지 않기 위해 활용됩니다. 후딜 때문에 딜적으로는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아, 딜 증가를 위해 일부러 사용하지는 않습니 다. 4. 블링크 캔슬 사용방법: 돌진 + 블링크 스피어 캔슬과 같이 빠른 브레이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피어 캔슬과 다르게 후딜이 적어 딜 상승에 기여 할 수 있습니다. 5. 점프 캔슬 사용방법: 돌진 + 점프 돌진거리 및 후딜이 줄어듭니다. 6. 벽 캔슬 사용방법: 벽을 향해 돌진 벽에 돌진을 하면, 후딜이 없어 집니다. 앞서 설명 6가지 캔슬들이 실피디아 캔슬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들입니다. 아래에는 이 캔슬들을 활용하여 딜 상승에 기여하는 활용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II. 실피디아 캔슬 (활용) 캔슬을 안할시, 실피디아 돌진과 돌진 사이에는 후딜이 존재합니다. 이를 캔슬하여 그 사이에 [이슈타르]를 섞어주는 것이 실피디아 캔슬의 핵심입니다. 1. 엔릴 캔슬 (+이슈) 2. 유니콘 캔슬 (+이슈) 3. 블링크 캔슬 (+이슈) 4. 점프 캔슬 (+이슈) 5. 벽 캔슬 (+이슈) 잘보이게 하기위해 일부러 뒤돌아서 이슈를 썻으나, 보통 벽을 바라본 상태에서 이슈를 씁니다. 캔슬에 대한 데미지 배율은 "매애애애앵"님이 작성해주신 '메르 6차 스킬트리 계산기'를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5049 <<매애애애앵님, 메르 6차스킬트리 계산기 링크 아래는 해당 링크에 나오는 스킬 퍼뎀입니다. (6차 만렙 기준) 출처: 메애애애앵님 "메르 6차 스킬트리 계산기" III. 실피디아 캔슬 (이동기) 실피디아 + 이스케이프 를 활용한 회피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엔릴 + 이스케이프 / 유니콘 + 이스케이프 멀리 빠르게 돌진할 수 있는 조합입니다. 다만 정교하지 않아, 장애물(ex. 스우 전깃줄, 세렌 화염장막)등을 넘어 가고자 한다면 비추합니다. 2. 스피어 + 이스케이프 가장 정교하게 멈출수 있습니다. 정교하게 넘어가야할 장애물이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3. 점프 돌진 + 이스케이프 / 대각 돌진 + 이스케이프 그냥 돌진할때는 이스케이프가 발동이 안되지만, 공중에서 돌진할때는 이스케이프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4. 기타스킬 + 이스케이프 공중이 아니여도 이스케이프를 발동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스킬들을 섞으면 이스케이프가 발동됩니다. IV. 실피디아 캔슬 (번외) 실피디아를 쓰면서 ↓ 아래 방향키를 눌러 슬라이딩을 할 수 있습니다. 1. 돌진 + ↓ + 스피어 / 돌진 + 스피어 + ↓ 서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앉은 판정이 됩니다. 2. 돌진 + ↓ + 엔릴 / 돌진 + ↓ + 유니콘 아래와 같이 엔릴 캔슬 사이에 ↓ 아래 방향키를 섞어 응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피어 캔슬과 달리 서있을 때도 앉은 판정이 되지는 않습니다. 추후에 실전 적용 영상들 추가해 넣겠습니다~ 추가 질문은 아래 오픈톡 링크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sKWU3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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