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의 : 당신이 아는게 나와도 모르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 이걸 누가 몰라? 하지 말고 알면 당신은 메짱이다.

1. 플라워
플라워에는 슬로우 말고도 방무가 달려있다. 극딜하기전에 미리 깔아두는 습관을 갖자.(머리 위에 보석같은 상태이상 뜸)

2. 핀포인트
찍먹이나 주보돌이는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핀포인트 피어스(2차?3차? 까먹음 ㅈㅅ) 쓰면 60초동안 방무 뎀퍼 늘어남. 평소에 자주 써주고 특히 극딜전에 항상 미리 발라두는 습관을 갖자.(머리 위에 초록번개같은 상태이상 뜸)

3. 게일
게일은 온오프가 있다. 우클릭 해서 작은 빨간 a? 가 뜨면 감속모드가 꺼진 상태여서 몹을 마주쳐도 느려지지 않고 빨리 지나간다. 사냥할때는 우클릭, 보스 잡을때는 꺼두자. 
(참고로 나는 273렙 찍고 알게 됐다.)

4. 화살
도적에게 표창이 있듯이 궁수에겐 화살이 있다. 무려 공 9를 챙길 수 있으니 경매장에서 활전용 티타늄 화살 1개 사서 껴두자. 무한 화살때매 모르는 경우가 있다.
(참고로 나는 278렙 찍고 알게 됐다.)

5. 볼텍스
쿨감이 부족해도 긴버프 -> 볼텍스 쏘고 짧은 버프(크리인) 쓰면 1크리인 2볼텍스가 수월하다. 추가로 1명 대상 기준으로 최대 타수가 정해져있어서 오래 맞춘다고 다 맞는거 아니니까 너무 많이 맞추려고 하지말고 적당히 쏘고 천노나 누르자.

6. 아이들 윔
팁까지는 아니지만 천노꾹 보다 윔 섞는게 데미지 좋으니 한번씩 눌러주자. 사람들이 잘 모르는 게 있는데 윔이랑 몬순에는 지속 데미지가 달려있어서 은근 세다. 상태이상은 덤이다.


게시판에서 제가 아는 지식 선에서 최대한 답변 드리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정리해서 한번 올립니다. 작년 여름 하버 입문해서 이제 겨우 280 다 되어가는 메린이에 불과하니 편하게 봐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