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판 번역 내용간축은 아래에 있습니다.
Dear Class of Maple,
Our Lucky 7th Mapleversary is in full swing, but we're not done yet!  We're holding a Maple Class Reunion, and it's full of events new and old!  I want this to be the biggest, best class reunion yet, so mark your calendars, and prepare to attend!
back to the old (school) maple
bug extermination month
bounty hunter event (starting june 6)


----------------------------------------------------------------------------------------------------

한국에선 9주년 이벤트가 한창 끝나갈 때 GMS는 7주년 이벤트를 5월 31일 끝내게 됩니다.

7주년 이벤트 때문에 연합의 진격 마지막 패치인 도적/해적 대패치마저도 이루어지지 않은 가운데, GMS 가 꺼낸 또 다른 이벤트(?)는 바로 우리가 바랬던 구전 메이플 시대로 돌아가는 시스템을 마련한 것입니다. 

현재 GMS 홈페이지에 언급되어 있는 '페르디의 소식'에 의하면

  • 차원의 거울을 통해 과거의 메이플 때로 돌아갈 수 있다.
  • 과거 메이플의 지형을 그대로 넣었으며 과거의 향을 느낄 수 있다.
  • 이는 그 당시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그 당시에만 존재했던 퀘스트를 다시 깰 수 있다.
GMS 사진에서 보여준 과거 아이템들: 메이플 30~50제 무기, 냄비뚜껑(아직도 있지 않나?), 메이플 쉴드, 3000일 훈장, 붉은 채찍, 낚시대, 꽁치(?), 7주년 이전의 단풍잎 등


이렇게 되겠습니다.

아직까진 어느 시절의 메이플로 돌아갈 수 있을 지는 언급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빅뱅 이전의 메이플일지, 아니면 대대적이였던 점프 패치 이전인지는 모르는 상황입니다.

또한, 이벤트 행사 기간이 언급이 되어 있지는 않지만 이 것이 기간적으로만 가능할 수도 있으며,
큐브 등의 캐시 아이템 사용 여부, 스킬의 변화, 과거 메이플에서 얻은 아이템을 현재의 메이플에서도 사용 가능한 지에 대해서는 언급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물론 공지 사항에선 과거 메이플에서 얻은 코인은 과거의 InkWell(벼루)를 통해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건 언급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패치가 6월 6일에 이루어진다고 보고하였고 실제로 일어날 거라면

타 메이플스토리는 유저들이 원한다면 올드 시절 메이플을 현재 유저들에게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빅뱅 이전, 혹은 점프 패치 이전의 메이플스토리를 그리워 했던 유저들이라면 이런 이벤트도 상당히 흥미로울 수 있겠는데요?

과거의 메이플을 즐기고 싶다! 이런 것에 찬성하시는 유저들이 있나요?

나머지 2개의 패치는 한 개는 과거메이플 이벤트 용 벌레박멸이벤트이며, 다른 하나는 현실의 메이플에서 즐기는 이벤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