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색: 무적기
초록색: 특수무적기
노란색: 조건성 즉발기
붉은색: 즉발 불가능

* 무적: 말 그대로 어떠한 데미지나 상태이상도 걸리지 않는 유틸.

* 특수무적: 특정 코스트를 차감하여 피격데미지를 무시하는 유틸.
  윈드 월의 경우 특별히 낙하물에 의한 상태이상까지 막을 수 있습니다.

* 뎀감기: HP비례 데미지 공격을 일정량 방어하는 유틸. (뎀감 51%이상의 경우 유사무적으로 취급하겠습니다.)

* 보호막: 1회성 추가 HP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쉘 관련 스킬 정리

- 매직쉘 판정: 비숍-홀리매직쉘, 팔라딘-블레싱아머
- 쉘터 판정: 배메-쉘터, 섀도어-연막탄, 패파-옵시디언배리어(블래스트/트랜지션)
- 아수라 판정: 듀블-아수라



스킬이 가진 뎀감 효과는 별개로 두었습니다. 
따라서 표에선 회피불가라고 적혀 있어도 뎀감 효과에 의해 생존할 수는 있습니다.

매직쉘 판정과 아수라 판정은 아직 표가 완성되지 않아 확정은 못하겠으나
사실상 GUARD가 뜨냐 MISS가 뜨냐의 차이일 뿐 동일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 닼사판정: HP비례 데미지 공격을 회피할 수 있으나, 1회 회피마다 쿨타임 3초가 붙어 최대 15초까지 증가합니다. 또한 보스전에서 낙하물등을 무시할 수 있게 됩니다. 순간 닼사판정은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닼사판정으로 회피할 수 있는 패턴>
- 매그너스의 운석과 수면가스
- 블러디 퀸의 불꽃 도트 데미지
- 벨룸의 종유석
- 피에르의 석화모자
- 반반의 막페 시계운석
- 파풀라투스의 장판
- 스우의 낙하물
- 우르스의 불꽃파편
- 데미안의 똥덩어리 구체
- 윌의 2페이즈 거미줄

등등...

* 부활기에 부가적으로 붙는 3초 이하의 무적효과는 무적기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무적효과가 없는 부활기는 추가하지 않습니다.



* 아란의 헌터즈타겟팅 가동률의 경우 신궁좀살려줘님의 아드가동률 계산 글을 참고하였습니다.
https://blog.naver.com/oe135/221093010127

이 글에 따르면 아란은 이론적으로 한 사이클 296.4초당 아드레날린 상태가 약5.4회 발동됩니다.

그래서 헌터즈 타겟팅을 54.89초당 1회 사용 시 최대 무적 가동률로 계산했습니다.


* 바이퍼의 써머솔트 킥의 경우 https://youtu.be/DkeUvlASbec 여기를 참고하세요. 다만 윌의 스인미는 쉘판정으로도 막아지는 패턴이라 정확히 무적인지 쉘판정인지는 불확실합니다.

* 블래스터의 부수적인 뎀감효과의 경우 너무 난해하여 일단 넣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 본섭에 상륙하지 않은 신규 5차스킬은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틀린점이나 빠진점 제보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