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3 15:39
조회: 149
추천: 1
길드시스템 개선사항마음대로 추방하는 인원만큼 시간별로 길드 가입 못 하게 막으면 좋겠네요 그래야지 지금처럼 강제로 지인들 받는다. 일부 사용자 추방, 길드 작업하려고 정상적으로 게임 이용하는 사람들 피해주지 말고, 특정 기간 길드 추방하는 길드장부터 페널티 부여해야 생각되네요. 길드 시스템 문제점 1) 권한 남용 : 사적인 이유나 지인 가입을 위한 무분별한 추방 2) "길드 내 비매너(사기/스틸) 유저 방치" 또는 "길드원 보호 전무" : 정상적으로 이용하는 길드원들만 피해봄 길드 시스템 개선점 1) 추방 횟수별 누적 패널티: 하루/일주일 내 추방 횟수가 많아질수록 길드장의 패널티 시간(예: 새 길드원 모집 불가 시간)이 늘어나는 방식 2) 사유 선택 시스템: 추방 시 '미접속', '매너 위반' 등 명확한 사유를 선택하게 하고, 부당 추방 시 피추방자가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시스템 3) 수습 기간 도입: 신규 가입 유저에게 일정 기간 수습 기간을 부여해, 이 기간 내에는 양측 모두 패널티 없이 탈퇴/추방이 가능하게 유연성
|
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 게시판 게시판
인벤 전광판
[무적이8개월] 7월 7일 AI 검열 반대 청원 링크 클릭
메이플스토리 인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무적이8개월] AI 검열 반대 청원 동의 부탁해요 링크클릭
[셸링] 김창섭이 대적자의 대표격 인물이 히어로라고 인증했네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