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낚시 공통)대상에 대한 올바른 루어를 사용하면 던지자마자 아래로 한번 팅겨서 유인하면 아무리 늦어도 3초 이내 반응합니다. 그 이상가면 잘못 던지신겁니다.

2.물고기 시야 안에 던지는 것이 아닌 무조건 대상 물고기보다 멀리 던지면 됩니다. 정확히는 원하는 물고기보다 살짝 멀리. 만약 물고기랑 마주보고 있다면 등뒤를 목표로 던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고기가 정면을 보고 있다고 해서 짧게 던지면 절대 반응 안합니다. 반대로 마주보고 있어도 등뒤로 던지면 반응합니다. 매커니즘이 그렇게 된 듯 하네요. 다시 말하지만 물고기 시야는 상관없습니다.

3. 너무 멀리 있는 대상은 반응하지 않습니다. 이때는 낚시대를 던진 위치가 잘못되어서 반대편에서 던졌을 확률이 높아요. 희미하게 보이는게 아닌 딱 눈에 보이는 위치가 맞습니다.

4. 대물 낚시시 위 방법으로 반응했다면 물기전에 위아래로 움직여서 릴을 미친듯이 땡기십시오. 그럼 루어를 향해 돌진해오는 대상이 보입니다. 거의 눈앞에서 멈춰서 덥썩 물게 할수 있습니다.

5.튀어오르기 시 양 방향과 위가 있습니다. 해당방향을 향한뒤 RT(컴터는 오른쪽 클릭일 듯?)를 눌러 패대기 칩니다. 튀어오르기는 청새치가 자주 이러는데  높이 뛰는건 위로 향하고(누가봐도 엄청 높게 뜁니다.) 보통 점프는 점프의 최고점에서 내려오는 시점의 머리 방향에 따라 좌우을 정하고 패대기치면 됩니다. 익숙하면 튀어오르는거 보자마자 패대기 칠수 있어요. 판정 실패시 캐릭이 신음소리를 냅니다


길게 썼지만 사실 4번이 제일 중요합니다. 어차피 대부분 잡는게 청새치일텐데 청새치보다 멀리 던지고 청새치가 루어를 향해 움직이면 릴만 주구장창 감아서 눈앞까지 데려오면 됩니다. 나중에 기회되면 영상으로 보여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