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아시다시피 마법사의 핵심 스킬은 [마법구 해방]입니다. 중급 진급시 260%의 강력한 딜을 자랑하는 스킬이지요.

사냥은 이 마법구 해방 한방에 죽는 적이 있는 곳에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킬을 등록하고 자동사냥을 하면 왼쪽스킬부터 우선적으로 사용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스킬 순서를 잘 배치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죠.

가장 왼쪽에 일단 마법구 해방을 배치합니다. 그러면 마법사가 적을 보자마자 마법구해방을 날리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다음으로 마법구해방의 쿨타임동안 쓸 스킬을 생각해봐야겠지요.

중급 1랩기준 스킬의 데미지와 쿨타임은

마법구해방 260% + 100          6초
파이어볼   180% + 15           7초
서리우박   180% + 15           8초
L.샤워      170% + 15          15초

이렇습니다.

데미지와 쿨타임을 고려했을때 파이어볼이 가장 주력에 어울리며 마법구해방과 상성도 좋습니다.

여기에 초급 9랩의 마법화상 데미지가 94%입니다.

파이어볼 + 마법화살 = 274% + 15 

로 마법구 해방과 거의 동일한 데미지가 나옵니다.

그렇기에 일반 사냥에서 이상적인 스킬 배치는

마법구해방 - 마법화살 - 파이어볼 - 지식공유

가 되겠습니다. 지식공유의 경우 나중에 마나흡수 옵션을 갖추면 다른 공격기로 바꿔도 되겠지요.

 2번째에 파이어볼이 아닌 마법화살이 와야하는 이유는 마법구해방으로 원샷나는 놈에게 마법구가 날아가는 동안 다음 스킬을 날리는 경우가 꽤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마법구해방,파이어볼,지팡이전문가 이 3가지 스킬은 논란이 없이 마스터 해야할 스킬이며 그 다음으로 볼것이

라이트닝샤워, 서리우박, 유성소환입니다

이들은 장단점이 있는데

라이트닝의 장점은 약간이나마 붙은 스턴과 3스킬중 누적딜링이 가장 높다는 것입니다.

서리우박의 경우 쿨이 너무 길어 딜링기로는 부족하지만 중급을 찍으면 적 공속 30%감소로 PVP에서 그나마 유리합니다.

유성소환의 경우 강대한 데미지에 도트딜로 레이드에서 유리하겠습니다.

정리하자면

사냥

마법구해방 - 마법화살 - 파이어볼 - 지식공유

레이드

마법구해방 - 마법화살 - 파이어볼 - L.샤워 or 유성소환

PVP

마법구해방 - 서리우박 - 파이어볼 - L.샤워

 정도가 되겠습니다. PVP에서는 마법화살의 누적 딜링은 의미가 없기에 안씁니다. 2번째 마법구 해방까지 쐈는데도 적이 안죽었다면 그냥 졌다고 봐야합니다 ㅋ 또한 PVP 에서 중요한건 적의 CC기에 마법구 해방이 씹히지 않게 해야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