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일(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업데이트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사님께 보다 쾌적하고 재미있는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게임 시스템 개선 및 신규 이벤트, 신규 상품 추가 등이 진행됩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5/17(수) 업데이트 상세 내역 안내 】

 

 Ⅰ. 주요 안내 사항 

 1) 보스 몬스터 아이템 획득 개선

 - <마지막 공격자>가 보스를 처치 후 아이템 획득 권한이 있을 때, 아래의 사항이 적용됩니다.

 · <마지막 공격자>와 보스 몬스터가 동시에 사망할 경우에도 드랍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마지막 공격자>가 보스 몬스터를 멀리 떨어진 위치에서 처치했을 경우에도 드랍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2) 발할라 대전 시스템 개선

 - 파멸의 불 보유 시 '파멸의 불' 디버프를 획득합니다.
 · 파멸의 불 : 공격 불가, 상태이상 저항 -30%

 - 파멸의 불이 다른 플레이어에게 이동될 경우 '파멸의 불' 디버프도 함께 이동됩니다.

 - 파멸의 불을 보유한 상태로 수르트의 제단을 활성화시키면 '파멸의 불' 디버프는 제거됩니다.



- 상대 팀이 파멸의 불을 보유하고 있을 때, 파멸의 불 보유자가 위치한 방향을 안내하는 보라색 화살표가 생성됩니다.
 - 파멸의 불 보유자에게 수르트의 제단 이동에 대한 가이드 메시지가 주기적으로 안내됩니다.

 - 상대 팀이 수르트의 제단을 활성화할 때, 제단 활성화에 대한 경고 메시지가 주기적으로 안내됩니다.

 - 발할라 대전에서 [제단 활성화 횟수, 킬, 받은 피해, 준 피해, 회복] 항목에 1위를 달성한 캐릭터가 없을 경우,

 발할라 대전 결과 UI에 [순위 없음]으로 표기됩니다.

 

 3) 길드 던전 - 영지 방어전 난이도 하향
 - 영지 방어전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HP와 공격력이 하향되어 전체적인 난이도가 하향됩니다.

 - 웨이브 시간이 줄어들어 총 플레이 시간이 짧아집니다.

 - 하향된 난이도에 맞춰 대포 및 탑승물의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4) 6챕터 대륙 침략자 - 헤임달 난이도 하향

 - 헤임달의 일부 스킬 발동 빈도수와 대미지가 하향 조정됩니다.

 - 헤임달이 사용하는 설치형 스킬의 생성 타이밍이 늦춰지며, 대미지가 하향 조정됩니다.

 

 5) 오딘 링크 - 키보드 기능 추가

 - 오딘 링크 사용 중 키보드 기능을 이용하여 채팅창에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이미지는 예시 이미지며 실제 적용 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점검 후 [오딘 링크 가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Ⅱ. 기타 변경 및 개선 사항 

 1) 난쟁이 비밀 통로 7단계 신규 보상 상자 추가
 - 난쟁이 비밀 통로 7단계 '숭배하는 길' 보상 목록에 [난쟁이의 보물상자]가 추가됩니다.

 · 상자를 열면 확률에 따라 이발디의 강화석, 축복의 세공석, 강화석, 세공석을 귀속 타입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미니맵 동맹 표기 아이콘 색상 통일
 - 공성전에서 자동으로 동맹(아군)이 되는 경우 미니맵에 노란색 아이콘으로 표기되도록 변경됩니다.
 · 결투장, 발할라 대전, 공성전에서 시스템으로 동맹(아군)이 된 경우 : 노란색 아이콘 표기
 · 길드 간 동맹 요청/수락으로 동맹(아군)이 된 경우 : 하늘색 아이콘 표기


 3) 기타 변경 및 개선 사항
 - 예선전 참가 길드는 예선전이 진행되는 동안 길드 탈퇴가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공성전 참가 길드는 공성전이 진행되는 동안 길드 탈퇴 / 길드 추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정예 던전에서 공성전 세금 분배가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전설 공중 탈 것 '드조포글'의 활강 모션이 개선됩니다.

 - 펫 알 사용 시, 획득한 펫은 제작 재료로 사용할 수 없으며, 버리기가 불가능하다는 내용을 안내하는 알림 창이 추가됩니다.

 - 유일 등급 라이온/하트의 알 아이템 설명에 제작 정보가 추가됩니다.

 - 고급 펫 생명석 아이템 설명 중 "펫 훈련석 상자" → "펫 훈련석"으로 변경됩니다.

 - 고급 등급 라이온/하트의 알 아이템 설명 중 "펫 훈련석 제작 가능"이 제거됩니다.

 - 캐시샵 상품의 상세 구매 팝업에도 구매 가능 기한이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 선택권 사용 시, 이미 보유 중인 대상은 '보유 중'으로 표기되고 하단에 정렬되도록 개선됩니다.

 - 길드 제작에서 제작식을 선택할 때 아이템명에 표기되는 수량 표시가 제거됩니다.
 - 제작 시 아이템명에 표기되는 수량 표시가 제거되고, 아이템 아이콘 우측 하단에 수량이 표시됩니다.

 

 

 Ⅲ. 오류 수정 

 1) 공성전 관련 오류 수정

 - 입찰 참여 길드에서 입찰이 진행되는 동안 길드 추방이 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성전에서 끌어오기 스킬로 안전지대의 캐릭터를 밖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성전 탈 것 스크롤 - 수호의 린드라가 제작 가능한 조건일 때 레드닷(알림)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성전 탈 것 수호의 린드라 탑승 시, 먼 위치에서는 탑승 캐릭터명이 수호의 린드라 몸에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 기타 오류 수정

 - 발할라 대전에서 파멸의 불과 상호 작용 중 사망 시, 간헐적으로 부활 후 공격이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정예 던전에서 거래소 물품의 상세 정보 확인 후 이전 목록으로 되돌아올 때, 아이템 리스트가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결투장 맵에서는, 아이템 획득처 표시에 제작, 분해, 캐시샵을 제외한 나머지 획득처는 확인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어쌔신이 약점 찌르기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상대의 HP가 30% 이상으로 회복되어도 피해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 중인 공성전 스킬 스크롤 아이템을 퀵슬롯이 아닌 가방에서 사용 시,

 스크롤이 실제로 소모되지는 않지만 캐릭터가 취하는 사용 모션이 자신에게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봄바람 가위바위보 이벤트 페이지의 보유 티켓 수량 UI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던전 선택 창에 표시되는 입장권 보유 개수에 잠금 상태인 입장권이 합산되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텍스트 가시성을 위해 게임 내 글씨체가 변경됩니다.

 - 장착 시도한 장비가 분해, 거래소 등록 등으로 인해 가방에 보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 출력되는 안내 메시지의 내용이 수정됩니다.

 - 지상 이동이나 빠른 이동을 지원하지 않는 탐색 퀘스트 중 [위치 보기] 시도 시,

 위치를 볼 수 없는 상황일 때, 상황에 맞는 안내 메시지가 나오도록 수정됩니다

 - 지상 탈것을 탑승한 상태로 순간 이동 주문서 사용 시 이동 속도 감소 안내가 나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대륙 침략자 처치 중 게임 종료 시, 대륙 침략자 처치 결과 UI 목록에 게임을 종료한 캐릭터가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모바일 환경에서 발할라 대전 시작 진영 내 불꽃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네트워크 재연결 후 다른 캐릭터와 귓속말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튜토리얼 중 네트워크 재연결 시 튜토리얼 진행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방치 모드 직전 네트워크 재연결 시 검은 화면이 유지된 채 게임 화면이 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Ⅳ. 신규 이벤트 

 1) 인게임 이벤트 

 - 마을의뢰 횟수 추가 이벤트

 - 도전! 길드 던전/대륙 침략자! 이벤트

 

 2) 커뮤니티 이벤트

 - CM로스크바의 소환 결과는?! 시즌 2 이벤트

 · 정기 점검 완료 후 이벤트 공지가 안내될 예정입니다.

 

 

 Ⅴ기타 변경 사항 

 1) 기존 이벤트 상품 판매 종료

 - 광명의 무기 형상 스텝 업 패키지 Ⅲ 1~5단계

 - 황금 각인 도장 스텝 업 패키지 1~5단계

 - 광명의 무기 형상 패키지 Ⅳ

 - 빛나는 패시브 스킬 강화 패키지 Ⅰ

 - 빛나는 액티브 스킬 강화 패키지 Ⅰ

 - 축복의 가호석 패키지 Ⅸ

 

 

 Ⅵ. 신규 상품 추가 

 1) 신규 패키지 상품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더욱 즐겁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추가 안내 사항이 있을 경우 본 공지 또는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