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아요, 우린 할 겁니다. 

당신은 그를 알고 사랑합니다. 엉뚱하고 멋지고 피할 수 없는 존재죠 입 달린 머크가 없으면 마블 게임을 할 수 없잖아요? 이제 제4의 벽을 깨는 재미를 느낄 시간입니다!

판타지 플라이트 게임즈에서 드디어 마블 챔피언을 위한 데드풀 히어로 팩을 발표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카드 게임!

이 확장팩에서 데드풀이 어떻게 전투에 임하는지에 대해 설명하는 쿠키 커터 같은 인트로 텍스트를 사용하곤 하지만, 이번에는 조금 다르게 해보려고 합니다. 데드풀의 영웅 팩은 60장의 카드 대신 78장의 카드로 구성되었으며, 공격, 정의, 리더십, 보호 덱이 미리 구성되어 있는 대신 '풀 측면'이라는 완전히 새로운 측면을 게임에 도입했기 때문입니다.

진심입니다. 농담이 아닙니다. 그러니 편안히 앉아 마블 챔피언의 가장 기대되는 영웅 중 한 명에 대한 이 소용돌이 투어를 즐기세요!



입을 가진 머크

데드풀(데드풀, 1A)은 첫눈에 봐도 평범한 영웅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웨이드 윌슨(데드풀, 1B)은 제 4의 벽을 깨는 데드풀의 시그니처 이벤트를 검색할 수 있으며, 8이라는 엄청난 REC 수치로 어떤 부상에서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영웅 능력인 '재생성 퇴화'로 패배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데드풀이 처치될 때마다 공격력이 단 1점밖에 남지 않기 때문에 이 높은 REC 수치를 많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맞습니다, 그를 제거하고 싶어도 제거할 수 없습니다. 메인 구성표에 가속 토큰을 추가하는 대가가 따르지만, 데드풀은 그런 걱정은 하지 않습니다. '지친 성격(데드풀, 3)', '몽타주(데드풀, 7)' 같은 카드는 메인 구성표의 가속 토큰 수에 따라 확장 효과가 있고, 그의 절친 케이블(데드풀, 2) 역시 구성표의 토큰이 늘어날 때마다 더 강해집니다. 모든 위협이 걱정된다면 악당에게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라고 말하기만 하면 됩니다(데드풀, 11).

데드풀은 패배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그의 키트 중 많은 부분을 무모하게 (또는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노력(데드풀, 4)과 "유후!"(데드풀, 6)는 각각 자신에게 피해를 입히고 위협을 제거할 수 있으며, 이 카드는 불이다(데드풀, 12)는 공격력이 낮을 때 더 강해집니다. 또한 이빨까지 무장(데드풀, 9)으로 언제든지 필요한 무기를 찾아서 든든한 카타나(데드풀, 10)로 교체할 수 있어요.

이제 '풀' 측면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데드풀 히어로 팩은 마블 챔피언에 다섯 번째 측면을 도입했습니다!

데드풀 군단을 테마로 한 이 측면은 고위험, 고보상 게임 플레이에 관한 것입니다. 도그풀(데드풀, 13)과 헤드풀(데드풀, 14)과 같은 '풀' 아군은 공격하거나 저지할 때 결과적인 피해를 입지 않지만(결과에 신경 쓰지 않기 때문에), 가속 또는 증폭 아이콘을 가지고 등장합니다. 하지만 괜찮습니다! 다른 '풀' 카드인 'Barely a Scratch'(데드풀, 17), 'I Got This'(데드풀, 21)은 해당 아이콘이 있는 동안 보너스를 받으니 괜찮을 겁니다.

하지만 모든 '풀' 카드에 '위험천만하게 살기(데드풀, 24)'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카드는 기존 카드의 '개선된' 버전으로, 예를 들어 커터퍼(데드풀, 18), 겟 레이지-와이(데드풀, 20), 내 책임이 아니야(데드풀, 22) 등이 있습니다. '풀' 측면을 사용하면 다른 영웅의 치유력(데드풀, 29)을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 시도에서 '풀' 능력으로 승리를 쟁취하지 못했다면... 그냥 '깃 구드(데드풀, 28)'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 팩에는 데드풀의 기본 덱 외에 더 많은 '풀' 카드가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네 가지 측면 중 하나로 데드풀 덱을 구성할 수도 있지만, 굳이 그렇게 하고 싶은 이유가 있을까요?

무한 데드풀의 위기
우스꽝스러워 보일지 모르지만 '풀' 측면은 실제로 게임의 다섯 번째 측면입니다. 즉, 덱에서 여러 측면의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영웅을 포함하여 모든 영웅이 이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마블 챔피언 게임을 플레이할 때 한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풀' 능력을 사용하는 경우, 설정 중에 '무한 데드풀의 위기(데드풀, 37)' 카드 한 장이 인카운터 덱에 섞여 들어갑니다.

해당 카드가 공개되면, 드레드풀(데드풀, 38)과 그의 무시무시한 행동(데드풀, 39)이 플레이에 들어갑니다. 드레드풀은 재생 방지 광선(데드풀, 40)이나 아군을 '풀화(데드풀, 41)'시키는 능력과 같은 끔찍한 속임수가 숨겨져 있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데드풀은 제거하기가 정말 어렵기 때문에 다른 누군가를 떠올리게 합니다. 우연의 일치일 수도 있겠죠.

OP 들여다보기
데드풀 영웅 팩 출시와 함께 마블 챔피언의 다음 진화 물결이 모두 끝났습니다: 카드 게임의 다음 진화 물결이 완성됩니다! 그리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NeXt Evolution 조직 플레이 키트도 출시됩니다!

이 키트에는 웨이브의 영웅 중 한 명에 대한 대체 아트 프로모션을 포함하여 각각 3개의 멋진 프로모션이 무작위로 들어 있는 블라인드 백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데드풀을 테마로 한 다양한 가속 토큰이 포함되어 있어 데드풀로 플레이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드풀 및 X-23 영웅 팩과 거의 같은 시기에 출시되므로 가까운 게임 스토어에 문의하여 이 키트 중 하나가 출시되는지 확인하세요!

실제 최고의 영웅 팩
자, 여기까지입니다! 데드풀이 공식적으로 게임에 등장했습니다. 이 영웅 팩은 입이 달린 머스의 엉뚱한 카드를 사용해보고 싶거나 새로운 '풀' 모드를 시도해보고 싶은 마블 챔피언스 팬이라면 꼭 필요한 아이템이에요: 카드 게임! 그리고 이 팩에는 스포일러를 원치 않아서 공개하지 않은 추가 '포켓볼 카드 등 많은 것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드풀이 여러분의 팀에 합류(또는 대체)할 때를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