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3-08 16:32
조회: 982
추천: 0
다마의 논란에 대해서 잠시 저의 생각을..다마커스.. 제가 맞아본 검중에는 단연 최고의 검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자는 6다마의 한계를 나타내며 어느정도의 방어구가 되었을때는 7다마조차도
다마커스라는 검의 뎀쥐에 실망이라고는 합니다만.. 저는 현존하는 무기중에서 가장 큰 뎀쥐라고 생각합니다.
9대검 8아폴 7다마 9배틀에 다 맞아봤으나 제가 느낀바로는 뎀쥐는 7다마가 최고였습니다.
7다마에 맞는 반지, 메테와 랩의 3박자가 조화가 이룬다면.. 그리고 촌격등의 포션과 함께 사용한다면..
9대검보다도 7다마에 손을 들어주고 싶은게 저의 생각입니다..
다마의 가장 큰 단점이 방패를 못드는것이죠.. 그 대신 다마의 장점은 극공의 뎀쥐와
2칸 공격이라는 아주 큰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가까이 붙었을때 7다마와 9대검이 붙는다면 9대검이 이길수 있으나
창이라는 무기의 특성을 잘 본다면 많게는 적의 피를 30%~50%까지 피를 뺄수가 있습니다. (평타 칠때 미스가 안 난다면 상대방의 칼은 창든 대상자에게 칼을 못 걸죠.. 하드를 한대 맞고 나서야 서로 칼질이 되죠..)
7다마의 뎀쥐가 어느정도를 바라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가 맞아본 바로는
9아폴은 모르겠으나 다른 여타의 검보다 뎀쥐는 분명히 나옵니다.
가까이 붙었을때 10쌍이랑 싸워도 7다마가 이깁니다. (테스트 해본 결과입니다. 랩은 10쌍든 기사가 랩은 많이(5랩이상) 높았으며 다른 장비는 비슷한 수준입니다. 가히 말씀드릴수 있는건 기본 악세 및 메테는 상위 3%내의 장비라고만 우선 이야기 해드릴수 있습니다.)
전섭 몇자루 안되는 7다마에 대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가 나오는데 단순 추측성 글인지..
아니면 정말로 맞아보고 써보고 쓴 글들인지..
단순히 뎀쥐로만 따져도 방패 없는 7다마가 이깁니다..
하물며 창의 특성을 잘만 사용한다면.. 가히 최고의 검이라고 칭하고 싶네요..
8아폴.. 7다마 다 맞아봤으나.. 제가 맞아본 바로는 8아폴 보다 7다마가 더욱더 뎀쥐가 좋았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히 말씀은 드릴수 없으나 둘다 맞아본 제 개인적인 느낌이었습니다..
순간 크리 더 터지고 안 터짐에 따라서 차이는 날수 있겠으나.. 8아폴은 뒤칙한테 맞은 뎀쥐며 7다마는
아는분이라 테스트를 많이 해본 결과입니다.
창 무기를 들고 사냥 해보신분들은 아실겁니다.. 창 무기를 들고 쟁 해보신 분들은 알겁니다.
일반 칼들보다 훨씬 더 잼있다는것을..
가까이 붙었을때 9대검이 이겼으니 9대검이 7다마보다 좋다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어떻게 사용을 하느냐.. 어떻게 컨트롤을 하느냐에 따라서 인것 같습니다..
전 10쌍을 사용하고 있지만 언제든지 기회가 된다면 8아폴 및 7다마를 들고 싶은게 저의 생각입니다.
물론 8아폴보다 7다마를..
창류 장사꾼이라 해도 괜찮습니다.. 그저 저의 작은 소견을 이야기 하고
아직은 쉽게 구할수 있는 검들이 아니기에 정보를 나누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고랩, 악세, 메테, 촌격등의 물약을 잘 사용하면.. 다른 어떤 검들보다 두루두루 좋다고 생각합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거나 댓글 달아주시면 제가 시간 괜찮을때 제가 적지 못한 글에 대해서나..
혹은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질문하시면 제가 아는 지식 내에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제 글에 대한 믿고 안 믿고는 유저분들의 선택이며.. 저의 소견이었습니다.
EXP
718
(18%)
/ 801
|
중용의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