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라그나로크 14일차 초보 워록 응기에요.

게임이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꾸미는게 마음에 들어서 시작하게 됐어요.

처음에 노비스 일 때 전직을 검사와 마법사 중에 고민하다가

어느 분께 질문하니 마법사가 성장할 수록 활용도가 높다고 해서 마법사로 전직해서

아크메이지까지 바라보게 되었는데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하다보니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느끼기엔 정보량이 방대한데..

그렇다고 최신 업데이트 버전들이 적어서

인벤을 알게돼서 카프라, 인벤, 블로그 위주로 정보를 습득하구

필요할 때마다의 가이드는 유튜브를 검색해서 이제 전승도 하고 110레벨의 워록이 되었네요 :)..


아직 넘어야 할 산과 고비가 많을 거라 예상하지만 @.@?

여기서 활동하는 많은 마법사 분들께서 많은 조언과 TIP! 공유 부탁드리고자~ 먼저 인사 글 올려요~


제가 지금 주 가이드로 삼고 따라해보는 글은 https://damscraft.tistory.com/88 인데요.
(허락 받고 올려야 하는 링크면.. 바로 지울께요. 잘 몰라서 죄송합니다..)

저는 프로모션이 끝나고 시작해서..

이전에 올라왔던 여러 글들 읽어보고 참고해가면서 장비투자를 조금 했어요.

먼저 저는 커미트를 사용하는 워록을 하려고 하구요.(테트라에 대한 정보는 많이 찾지 못해서 고려를 못하고있어요.)

고정 캐스팅 1.2초 감소 / 변동 캐스팅 93% 감소

[일반장비]는
01. 상·중·하 : +12 불의 스펠 서킷(고캐 0.2, 변캐 10%) / 요정의 귀 오브 스펠마스터 / 입에 문 디스크
02. 상    의 : 낙원단 고급 로브(후딜 10%)
03. 오 른 손 : 낙원단 위자드 스태프{MATK + 160(+5%), 변캐 10%}
04. 왼    손 : 피빛의 기사의 방패(후딜 10% / 변캐 5% / 공속 4%, MATK 3%)
05. 걸 칠 것 : 낙원단 고급 머플러(후딜 5% / 변캐 20%)
06. 신    발 : 낙원단 고급 슈즈(고캐 0.3 / 변캐 10% / 속성 데미지 5%)
07. 악세사리: 낙원단 고급 네클리스(후딜 5% / 변캐 10%) / 낙원단 고급 매직링(고캐 0.2 / 변캐 10%, MATK 2% 등)

[특수장비]는
08. 상·중·하 : 없음 / 하이위자드 스톤 II / 탐욕
09. 상    의 : +10 캐스터 아머 쉐도우 II(변캐 5% / 세트 아이템 제련도 합 5당 변캐 1% 감소)
10. 오 른 손 : +9 매지컬 웨폰 쉐도우{MATK + 10(1%) / 세트 MATK + 1%}
11. 왼    손 : +10 캐스터 쉴드 쉐도우(MATK + 5 / 변캐 5% / 세트 아이템)
12. 걸 칠 것 : 워록 스톤 II(커미트 15% / 고캐 0.5)
13. 신    발 : +10 캐스터 슈즈 쉐도우(MATK +5 / 변캐 5% / 세트 아이템)
14. 악세사리: +7 매지컬 이어링 쉐도우(변캐 3% / 세트 아이템) / +7 매지컬 펜던트 쉐도우(세트 아이템)

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

지금 가장 고민 되는 것은 제게 3억여원의 제니가 있는데..

운용을 어떻게 할지에요..

진홍의 로드를 노점에서 판매중에 있는데 이 무기를 사용하면 사냥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지..

많은 분들이 셀린느를 사용하시는데, 바꾸어야 하는지 :)..

행복 회로 돌리는 데에 선생님들의 고견 여쭙습니다 ^^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