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룬의영광 서버에 마미(김태국) 닉을 쓰고 있는 투지 유저입니다.
저는 2012년 투지의 전장이 5:5였던 시절부터해서 중간에 군대 및 여러가지 이유로 몇번 접었었다가 최근에 복귀하였습니다.
저는 PVP를 하기 위해 테라를 하고 있습니다. 그냥 성향이 그런 것도 있고, 테라의 투지의 전장이라는 컨텐츠는 제 기준 유일무이한 PVP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요즘 들어, 투지에 관한 글들이 밸런스 토론장에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딜러, 힐러 밸런스에 더해 손 놓은 듯한 한게임 및 넥슨의 PVP 시스템 운영.

사실 죽어버린 (특히 3:3 팀매칭) 투지의 전장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다들 밑에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이 시점에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싶고, 이제부터 우리가 좋아하는 투지라는 컨텐츠를 어떻게 살릴 것인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투지 활성화의 순서는 이렇습니다.
북문 결투 활성화 > 투지의 전장(개인매칭) 활성화 > 투지의 전장(팀 매칭) 활성화
북문 결투하시는 분들은 (아룬서버기준) 항상 꽤 있습니다. 이분들이 일단 투지 갠매(개인매칭 줄임말)에 넘어가도록 유도해야되구요. 제가 봤을때 지금의 투지 갠매는 나름 흥한다고 생각합니다. 새벽 6~7시에는 심지어 힐러가 너무 많아 기다려야할 정도의 상황이 있었는데요! 이분들이 어떻게 투지 팀매로 넘어갈지는 두번째 문제인 것 같고, 지금은 갠매가 더 흥해야합니다.
딜러들 매칭대기시간이 3분내로 줄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의미는 곧 힐러들이 많아져야 되고, 인던 유저의 피빕 유입이 더 이루어져야 됩니다)

이를 위해, 저 혼자 나름대로 투지 개인매칭 어떻게 활성화시킬지 브레인스토밍해서 나온 몇가지 방안인데요!
절대 기분 나쁘게 보지 않아주셨으면 합니다.
간단하게 나열해볼게요.


1. PVP뉴비 및 결투유저들을 위한 투지 강의(좌)

문구를 잘 이해하셔야 됩니다. PVP강의가 아니라 투지 강의입니다. 기본 콤보를 가르쳐드리는 것이 아니라 전장안에서 스킬 활용을 어떻게 하고 때와 타이밍에 맞게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를 교육하는 강좌에요!
아시다시피 진행중입니다만, 솔직히 말씀드려서 이게 왜케 골치 아픈지 모르겠네요.
초빙문제도 있고, 홍보도 직접해야되고 진행방식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일을 하는 중이라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도 힘들고... 좋은 아이디어 있으시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2. 투지랭커들 팀원을 대하는 의식 향상...

대충 풀어서 말씀드리자면, 잘하시는 분들은 욕하지 말고 매칭된 팀원들에게 오더를 주면서라도 최대한 팀을 이끌어 가야합니다. 물론 쉽지 않은 것은 알고 있지요... 하지만 뭐 평생 좋은 팀만 만날수도 없는 것이고, 그 상황에서라도 최선을 해야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힐러로써 어떻게 하는지 개인적으로 말씀드릴게요.
갠매 매칭을 했는데 적편에 호레기 미르 정령이 있습니다. 일단 키보드를 놓고 눈을 잠시 감습니다. 그리고나서 저희 딜러들에게 편하게 딜러싸움하고 날고같은거 있으면 정령한테 넣어달라고 합니다.
그래서 운좋게 날고 들어가고 메즈 걸리고 메즈 초기화되서 십몇초동안 우리편이 킬을 할수도 있는 기적같은 상황이 벌어질수도 있는 것이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쓰면서도 민망하다)

결론적으로 랭커님들은 크리스탈 잘못끼고 온사람정도만 좋게좋게 추방하시고, 못하는 사람도 최대한 오더해가며 했으면 좋겟습니다. * 만약 정말 매칭되기 싫은 사람있으면 그 사람 매칭된 거 보고 피해서 넣으십쇼...!

3. 투지랭커들의 제자 양성!

처음에는 어이없게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내가 슈바 내가 즐기는 게임을 하면서 힘들게 제자양성을 해야되?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으시겠지만, 정말 님에게 배우고 싶다는 사람이 있다는데 몇가지 알려주는 것도 못하나요?
지금 숏님이 미르형에게 비검을 배우고 있듯이, 투지를 잘하고 싶다면 랭커들에게 귓해서 특성 문장 물어보고 스킬활용 어떻게 하는지 충분히 물어볼 수 있는 것이지용... 하지만 이를 넘어서 지금 랭커님들이 적극적으로 전장을 늦게 접했거나, 캐릭이해도가 떨어지는 분들에게 조언을하고 가르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제가 한 가지 시스템을 하나 생각해봤는데요~
투지 멘토멘티 시스템이에요!
그냥 간단하게 말씀드릴게요, 투지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자기 클래스 및 서버 적어서 저한테 귓 주시면
가르칠 의향있는 랭커와 연결시켜드릴게요...이렇게까지 하는건 아니지않나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저같은경우는
사제를 주로 미르형한테 배웠는데요(효리누나 맛나형도 가르쳐주셧습니다), 제가 끊임없이 방송켜달라고하고, 팀매하실떄 톡방알려달라해서 엿듣고, 형 갠매 사제로 돌릴떄 일부러 몰래 맞매하고 그랬어요. 그때 정말 많이 늘었죠 ㅋㅋ
저는 야매사제인데 배우실분 귓주세요

----------------------------------------------------------------------------------------------------------------------------------------------------------

두서 없이 적어서 죄송합니다, 일단 제 입장과 생각은 여기까지이구요...
저는 진짜 투지가 흥해서 다 같이 신나게 즐겼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구여, 넥슨의 도움없이도 충분히 몇몇의 유저들이 뭉쳐서 마음을 잡는다면 이룰수있다고 생각해요.
보람상조가 투지랭커들이 많은 길드이긴 하지만 북문에 계신 결투유저들도 제대로만 투지를 접하면 보람상조 찌바를수잇다고 생각합니다. 정말로...

추가적으로 프레리아 벨릭 세렌에서 팀매 오시는 분들 정말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마미는 항상 열려있기떄문에 댓글 공격적으로 지적해주셔도되구요, 좋은 의견있으시면 꼭 적어주세요~!

P.S. 정령사제 배우실분 저한테 귓주세요 - 존나게 잘하는 사람과 연결시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