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6-23 18:04
조회: 2,059
추천: 0
전장템 vs 인던템, 결국 유저들이 찾게 되는건?모든 신규지역에서 PK가 가능해지면서 유저들 사이에서 충돌이 잦아지고 그만큼 전장템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문제는 전장템이 모든 필드,인던템 위에 군림한다는겁니다. 전장템들의 옵션을 보셨습니까? 기본 공격성능과 방어성능에 추가로 전,후방 상관없이 플레이어를 가격했을 때 또는 플레이어에게 가격 당했을 때 전설등급 58레벨 전장템은 30퍼센트 이상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40퍼센트 이상의 수치가 감소된 데미지를 받게됩니다. 무시무시한 수치죠 결국 최종적으로 유저들의 GOAL은 전장템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더이상 PK는 유저들의 취향따라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아닌게 되어버렸기 때문이죠.
오늘만해도 제가 속해있는 서버에서는 만랩달고 전장템 다 갖춘 비매너 유저들의 길가쉬지역,골렘지역 무차별 학살이 있었습니다. 전장 무기와 방어구를 완비한 사람들이더군요. 제작,드랍템으로 무장한 자들이 전장셋을 갖춘 자들을 상대? 비슷한 수로는 꿈도 못꿉니다. 유저들이 단합하여 3배에 가까운 머릿수를 겨우겨우 모아가면 캠프로 도망가서 다른 지역으로 도망을 가버리죠. 단합했던 유저들이 해산하면 다시 슬그머니 나타나 사냥중인 유저들을 괴롭힙니다. 이처럼 인던공략과 사냥 컨텐츠를 즐기는 초식성향 유저들에게도 전장템은 자신 혹은 자신과 함께 테라를 즐기는 플레이어를 보호하기 위한 방어 수단화 되어가고 있고, 결국 전장을 돌게끔 강요합니다.
여러분께 묻습니다. 나중에 켈사이크를 어렵사리 공략하여 불새장비를 맞췄다 가정했을 때, 불새장비를 풀로 맞춘 플레이어와 전장셋을 풀로 갖춰 입은 플레이어가 1:1로 PK를 하게되면 누가 이길거라 생각합니까? 제 아무리 불새템이라도 몬스터 상대로 특화된 레이드템과 사람을 상대로 특화된 전장템이 상대가 될거라고 보십니까? 여러분께 묻습니다. 현재 레이드 템들의 성능이 PVP에서 전장템에 비해 효용성이 현저히 떨어져야할 이유는 무엇입니까? (pvp가 아닌 사냥에 있어서도 검은탑,공포의 미궁 드랍템들이 성능이 좋다고 할 수 없지만)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해야 하며, 최소한 어느정도 상대는 되게끔 기획을 했어야 하는것 아닐까요?
결국 현재 상황에서 인던 레이드는 의미가 없는 겁니다
EXP
1,238
(19%)
/ 1,401
아키아 서버 Paramount 길드 Lv.58 창기사 "마일" Lv.58 마법사 "마일z" Lv.58 사 제 "마일로"
|
마일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