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7-18 13:16
조회: 677
추천: 1
개념없는넘들때문에 테라가 망한다.테라유저수가 많이 빠지고 있습니다. 왜일까요? 물론 테라 개발진 운영진들의 개발컨이기 때문인게 가장 큰이유겟죠.
그러나 또한가지 가장중요한 이유도 있습니다. 바로 개념없는 유저들때문입니다. 테라겜은 파티플레이를 강요하는겜입니다. 어쩔수없이 인던이나 중형닥사할려면 파티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일부개념없는 유저들때문에 겜플레이시에 스트레스만 쌓여서 겜을 접고 싶은생각이 많이 들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껏 만렙 3개를 키우면서 개념없는 유저들 경험을 하겠습니다.
이렇게 개념없는 유저들을 나열하는것은 최소한 파티플레이시에는 기본적인 최소한의 매너와 개념좀 가지고 오시라는겁니다. 그래야 인던클리어시에 스트레스 안받고 즐겁게 겜을 할수 있지 않을까 해서 적어봅니다.
1.며칠전에 검탑 하급을 갔다. 하급이라 숙련자란 모집창 없이 그냥 파원모집글 올리고 대기타고 있었습니다. 제직업은 정령사 무기빼고 올 황야7강셋입니다.(무기는 신념의마법봉, 왠만한 무기6강 마법봉보다 힐량이 높아서 좋습니다.) 하나둘씩 파원이 구해지고 창기사. 광전, 궁수.법사.정령 이렇게 팟원이 짜져서 가게됐습니다.
당연히 만렙들이라 기본적인 템과 크리스탈을 장비하고 왔을거라 생각하고 파원받을때 살펴보기 하지 않았습니다. 차례차례 일반몹구간을 클리어하면서 가던중. 일반몹구간에서 법사님이 일반몹한테 한방에 죽더군요, 어케 해서 부활해드리고, 계속 전진했습니다. 법사분 컨트롤은 좋으시더군요, 몹한테 잘 맞지도 않고,,그런데 한번맞앗는데 죽어서 좀 당황햇네요.
그렇게 첫번째 보스방에서 딜이 잘안나오더라구요, 보스몹한테 그 법사분 3번은 누우시더군요,, 한방에. 하도 많이 죽어서 살펴보기로 템을 보니 올 48렙 격분셋. 거기에 크리스탈은 한개도 안차고, 58렙 만렙이 48렙 격분셋을 차고있는 사람은 첨봤습니다. 거기에 크리스탈은 한개도 안차고 검탑하급에 오시는 저 똥배짱은 대체 멀까요? 그래서 제가 님 아템좀 마추고 검탑오시지요 햇더니..그 법사넘 하는말이.. 자기는 아템 필요없다고 몹패턴다 꿰고 있어서 충분히 깬다고 ...만렙케릭 3개나 더 있다고 , 이건 부케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만렙 3개나 있으시다면서 아무리 부케지만 어느정도 아템 마추고 겜하시지요 했더니.. 먼 말이 그리 많냐고 하더군요, 참 어이가 없었습니다. 파티원분들도 어이가 없었는지..대놓고 말은 못하고 귓말로 저한테 저사람 개념상실한거 같다고 그러더군요, 그래서 추방하기전에 알아서 파티나가시라고 했더니...아무말없다가 그대로 파탈하더군요.
아무리 컨트롤이 좋고 그래도 그렙에 맞는 최소한의 기본장비와 상점표크리스탈이라도 착용하고 파티플레이하는게 예의 아닐까요? 혼자 솔플할거면 자신의 장비 허접해도 상관없지만, 5명이 하는 파티플레이시에는 자기역활이라는게 있는데. 다른파티원에게 민폐가 아니까요.
인던파티플레이시에는 최소한의 그렙에 맞는 6강 셋정도는 착용하고 파티참가했으면 싶습니다. 만렙찍을동안 6강정도아템은 마출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2. 공미하급을 갔을때 일입니다. 제가 만렙찍고 공미미션퀘 몇번 죽으면서 깨고 ,, 한번경험이 있기때문에 제가 공팟 모집해서 숙련자분들을 모집했습니다. (제가 아직 공미하급을 딱 한번 가봤기때문에 탱.딜러분들은 숙련자를 모집했습니다..) 그리고 파티원분들에게 제가 딱 한번 공미가봐서 불안해서 숙련자분들을 모집했다고 좀 못해도 이해 하시라고 양해도 구했습니다. 다들 아템들도 7강이상씩 좋더군요, 그리고 초보이신분 계시면 여기 미리 말씀하시고 숙련자분들이 조언좀 해주시라고 했는데. 자신이 초보라고 하는분은 한명도 없더군요, 파티원은 창기사. 광전.무사.궁수, 정령인 저 이렇게 됐습니다.
그렇게 무난하게 막보까지 갔습니다. 궁수분만 2번정도 누우시고, 문제는 막보였습니다. 막보잡는중에 고릴라 이글이 떠서 저도 첨한번 공미갔을때 그거에 많이 죽어서 재빨리 창기사님이 한쪽 구석에 켜놓은 모닥불로 이동해서 피했습니다. 창기사님도 고릴라라고 하시면서 모닥불로 오시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궁수분이 못피하고 죽더군요,
부활해드리고 계속 진행하는데 , 매번 고릴라글이 뜨면 궁수분은 못피하시고 죽더군요, 그렇게 4번정도 눕더군요, 그러자 창기사님이 궁수님 고릴라 글뜨면 제발 이 모닥불근처로 오세요 그래야 안죽어요 하더군요, 이넘의 궁수는 무기도 9강활이더만, 창기사님이 조언을 들었는지 안들었는지 그이후로도 고릴라만 뜨면 죽더군요, ㅋㅋ 하도 죽으니 자신이 환가 났는지 챗창에 알수없는 욕같은것을 하면서 씩씩거리더군요, 저도 어이가 없어서 나중에는 궁수분 부활안해드리고 부활하다 위험한순간이 많아서 ,, 걍 4명이서 클리어 했습니다.그게 나을거같아서요,
클리어를 다 하고 부활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제가 궁수분한테 공미하급첨이시죠? 했더니 아무말도 없더군요, 그대로 파티탈퇴 그 궁수분 막보에서만 6번은 누운듯 합니다. 누구나 인던 첨일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죽고 경험도 쌓여서 난중에는 숙련자가 되는겁니다. 처음이면 처음이라고 말하고 파티원한테 조언을 구하고 같이 도우면서 겜하면 스트레스도 덜받고 즐겁게 할수 있는게임을
무슨 자존심세우는것도 아니고, 첨이시면 파티원숙련자분께 조언을 구하고 하면 쉽게 적응할건데.. 그렇게 혼자 파티원말도 안듣고 독단적으로 겜을 하실거면 머하러 파티플레이를 하는지..이해가 안가네요. 그런사람들은 그냥 혼자 솔플이나 해야죠.
그리고 여러가지 파티플레이시에 스트레스 받는 사소한일들도 많았습니다. 부적몇만원 아낄려는지 부적한번도 안하는 사람들.
일부아이템이 획귀템으로 바뀌면서 파장이 자신의 직업과 갑옷종류가 겹치면 그 직업을 파티원으로 안받고 주구장창 모집글 올려놓고 대기하고 있는 파장,..
인던플레이시에 탱의 리드를 무시하고 탱을 앞서가면서 이리저리 몹애드를 다 내고 돌아댕기는 사람..
막보클리어하고 템루팅할려고 할때 파티원들을 추방시키는 dog같은넘들.
기본적인 크리스탈셋팅도 못하고 . 각성. 학살자의분노, 같은 크리스탈차고 오는 겜지식이 하나도 없는 만렙유저들
파티원이 출혈이나 디버프 걸려도 정화를 해줄지도 모르고 주구장창 힐만 해대는 힐러들.
이젠 인던공팟가게되면 스트레스만 받는군요, 길드팟이나 아는분으로 모집해서 가긴하는데... 점점 친구목록에는 접속안하는 유저들이 늘고, 길드창에는 길드원들이 하나둘씩 접속자수가 줄어들고, 제 차단목록에는 차단목록만 늘어나고 ........
수많은 겜을 해봤지만..테라처럼 개념상실한 매너가 없는 유저들이 많은겜은 첨인듯 싶습니다. 물론 매너좋으신분들도 많지만... 테라에는 개념있는사람 ..개념상실한 사람 딱 두가지 부류만 있는듯 싶습니다.
EXP
435
(35%)
/ 501
|
쟈카르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