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모바일이라 장문의 글임에도 불구하고 가독성이 떨어지는 점에 대해 양해를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권술 60렙을 막 찍은 뉴비입니다.

제가 권술사를 처음 시작한날에 쿨이 있었는데..자고 일어나니까 쿨이 없어져있더군요?
그 후에 많은 권술분들께서 갓갓패치다 vs 권술 좆노잼됨 불구홀ㅉㅉ 로 의견이 갈리는것으로 알고있는데 이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합니다.

1. 권술사의 실력은 보스전에서의 풀거힘유지에서 갈리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보스의 패턴을 모두 숙지하는것은 물론 그중에도 짬짬히 모든 스킬을 다 때려박으면서 공격을 완방해야하죠.
이 부분이 거힘 쿨타임이 없어진거랑 무슨 상관이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거힘쿨이 없어져서 풀거힘이 ㅈ밥이됬다. 라는 글을 봤는데 어차피 풀거힘 = 보스전 내에 거힘을 꺼뜨리지 않는것 아닌가요?  쿨타임 삭제 패치와 풀거힘 사이의 관계가 궁금합니다.(정확히는 권술사가 이번패치로 노잼이 됬다는 점이 궁금하네요)

2. 저같은 경우는 권술사를(테라를) 처음하는 입장이다보니 당연히 실력적인 면에서 많이 미숙했습니다. 그래서 처음 거힘을 배웠을땐 풀거힘은 커녕 1분 유지하기도 힘이들었죠.
이번 패치덕에 1분도 채 안되서 거힘이 꺼지더라도 분노를 채우면 바로 거힘을 다시 쓸 수 있어 파티원에게 예전보다 민폐를 덜 끼치는 느낌이었습니다.
어차피 거힘쿨이 0이든 3분이든 한번 꺼졌다는게 엄청난 딜로스와 그동안의 어그로관리 라는측면에서 크나큰 손실인건 차이가 없을테니까요.(게임을 하기싫다 에서 그나마 회생의 기회가 있다 정도의 차이겠죠)
1번에서 언급했다시피 풀거힘을 유지하시는 수준의 권술분들은 별 상관이 없을거고요.
이렇게 최하위 권술사들의 난이도를 조금 하향시켜준 느낌의 패치라고 생각을하는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3. 이번패치는 권술사의 최고점을 높혀주는 패치가 아니라 최저점을 높혀주는 패치 라고 생각한다고 했는데요.
이번패치에서 가장 많은분들이 불만으로 생각하시는 점이 (최고수준)창기사와 비교해서 (최고수준)권술사가 포텐이 떨어지는것을 조정해달라. 라고 느꼈는데요. 이게 맞나요?
이게 맞다면 어느부분이 그렇게 차이가 나는가요?
그리고 그 점을 따로 패치를 해야 할 만큼 차이가 심한가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