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L라이브 정리

직업밸런스 관련

1.지팡이는 1월3일 기점으로 일부스킬[폭염의파장]을 롤백하고 광역사이클이나 단일 사이클에서 힘이 쌔지게 패치예정이다
   ㄴ 발언한 스킬로는 [심판의낙뢰],[연발불꽃탄] 이 있다.

2. 마법봉도 상향예정이나 디버프나 힐계열쪽으로 상향을 할거같다.
    ㄴ너프는 아니고 상향예정이니 참고해달라
    ㄴ힐러분들이 힐을넣기 어려운 UI + 시스템이다 개선하겠다.

3.장검너프에대해 말이많은데 시스템상 최대 132배의 데미지를 넣을수 있는 시스템이였다.
   ㄴ말도안되는 시스템이였기에 바로잡은거지 몰이사냥을 저격한건 아니다.
   ㄴ추후 밸런싱엔 피해비례로 설계할려고한다.

4.장궁은 회심의저격의 3초룰을 삭제해서 좀더 자유로운 구조를 만들겠다
   ㄴ1월3일 패치때 적용될꺼로 보임

5.양손검의 버그성 패치 및 밸패가 1월3일에 있다.

6.석궁과 단검에대한 밸패는 앞으로있을예정이나 현시점에서는 고점이라고 생각하지않기때문에
   추후 건드릴 예정이다.

7.지역이벤트에서 특정 무기에대한 불균형이 보인다. 우리들도 인지하고있다
   ㄴ현재 50렙 제전이 풀리지않은 상황이라 50렙 제전부터는 근딜도 힘을 낼 수 있을 것 같다.
   ㄴ또한 해당 불균형문제는 우리가 끝까지 밸런싱하겠다.

개발중인 내용들

1.스킬강화 이전시스템 개발중 (1월중에 도입예정)

2.스킬 프리셋기능 개발중 (1월주에 도입예정)
   ㄴ프리셋판매는 따로 이루어지지않고 3개의 프리셋이 적용될 예정

3.기여도미터기 개발중 (1월이나 2월쯤 될것같음)
   ㄴ딜미터기는 아직 생각도 안함 (아마 해줄듯?)

4.인게임내 루센트를 얻을수 있는 수급처를 만들 예정
   ㄴ현재는 저항군이벤트(1월) / 공성보상으로 수급가능

5.파티루팅관련 기여도문제 는 균등분배 방식으로 변경예정
   ㄴ현재는 DPS방식으로 산출되고 스킬마다 보정치가 있어서 딜러위주로 갈수밖에 없는구조.

6.인던동선 개선 하겠다
   ㄴ최근에도 몹수감소 / 체력감소 등으로 여러가지 패치 진행중

7.인던 기믹에대해 쉽다 어렵다 찬반이 나뉘는데 길드레이드를 필두로 어려움난이도를 만들겠다
   ㄴ보상에대한 부분은 없었지만 아마 추가보상이 있지않을까 싶음

8.패드조작성 -> 개선하겠다.

9.날씨 및 기상시스템 -> 개선은 하겠으나 너무빨리 달리지말고 낭만을 즐겨줬으면 좋겠다.

10. 1월달안에 시인성이나 퀘스트동선 징등등여러가지등이 패치가 완료될 거다.

11. 타이달의탑이 추가될 예정이다. (일정은 미정)

12. 일반몹 드랍률 관련되어서는 매크로를잡을수있는 매커니즘 확립후에 일반몹에서 드랍하는 드랍률을 올리겠다.


TL의 방향성

1.현재 심연이나 여러가지 인스턴트 던전에서 밤마다 PVP를 진행중에있는데
PVP만을 위한 던전을 염두하고있다 (낮밤 상관없이 PVP가 될꺼라 보상은 좋을듯)

2.길드를 중심으로 PVE/PVP유저 둘다 어울릴 수 있게 개발할꺼다.

3.개발자가 직접 게임을 진행하고있다 (게임안하면서 개발하진않는다)

4.인던피로도때문에 2회로 책정하였으나 인던을 더 많이 들어갈 수 있도록 빠른시일내에 적용하겠다.
   ㄴ연휴 4일동안 600포인트 추가지급

5. 컨텐츠 추가예정안내 및 리스트 (사진대체)

6. 서버통합 + 서버매칭 시스템 예정 (큰 사안이라 오래걸릴꺼같다 라고 발언)

7.해외유저도 유저이다 이해좀해달라
   ㄴ작업장은 우리가 선처를 하지않고 검출 및 엄격하게 대처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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