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일 패치 방향은 PVE 활성화해봤자 비용만 들어가고 돈은 안 될 것 같으니까 원래 우리가 돈 버는 방식으로 할게 이거라고 생각된다.

저렙 던전 보상 하향 (젤 이해 안됨. 신규 유저 유입 포기 선언)

전섭 매칭은 천천히 느긋하게 만들게요. 언제 완성될지도 몰루? (시골섭 PVE 유저 다 떨어져 나감)

지역 이벤트에 어뷰징 매크로 판치는데 제재 없음 (ㅈ같은데 3시간마다 20분을 쳐하게 만들고)

엔씨 너희들 절박하지 않구나.
1. 전섭 파티 구성 : 다음 주까지 만들어. 말이 필요없어. 이건 해야 된다. 모든 인력 갈아 넣어서라도 해내야 된다.
2. 지역 이벤트 : 지금 순위 방식은 분쟁 지역 이벤트만 적용하고 평화 지역은 참여자가 힘을 합쳐 일정 목표 달성하면 기본 보상 챙겨주고 더 많이 노력한 사람들에게는 과하지 않을 정도 보상 챙겨주기. 그리고 20분 너무 길어. 5분으로 줄여
3. 인던 개발목표 제시 : 2024년 인던 몇개 만들거야? 개발 로드맵 있을 것 아니야? 로아도 2023년 레이드 컨텐츠 출시가 미진해서 민심 바닥친 것 알지?

난 PVE만 하는 초식 유저인데 티엘 과금해봤자 그거 성에 쌓인 건 PVP 하는 유저만 먹을 수 있잖아.
인던 열심히 돌아봤자 루센트 주는 것도 아니고.
내가 과금할 이유를 못 찾겠는데...

엔씨가 PVE 컨텐츠 어떻게 살리겠다 비젼 제시하고 실행하지 않으면 PVE 유저들은 그냥 접고나 무과금으로 버티는 게 맞다.

라이브 방송 나와서 공수표 날리고 이따구로 패치할 거면
라이브 방송 하지마.
그냥 옛날 리니지 하듯이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