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걍 즐겜러고요 소과금으로 무기 특성만 맞춘 양장입니다

장검 티어 높다고 일단 장검 집어든 분들이 많아보여서 혹시나 도움 될까 싶어 제 스킬셋 올려드립니다

 

1. 몰이사냥셋



 

스킬 매커니즘을 구분하자면 이렇습니다.

버프&디버프 >>딜링 >> 잔존 몹 처리 >> 스킬쿨타임 단축

 

1.    일단 다빈치의 기백으로 공속을 올리고, 도발의포효로 디버프 및 고파딜을 넣습니다.

2.    도발 대상에게 딜이 올라가는 전멸베기로 선딜을 넣고

3.    강타 확률을 올리는 방패투척과 쐐기 돌진을 추가한 뒤

4.    양장 몰이사냥의 핵심인 섬멸 회오리 몹을 녹입니다.

5.    그럼 높은 확률로 강타가 붙어나오고 개미굴까지의 몹들도 살살 녹습니다.

6.    가끔 살아있는 놈들은 대지가르기나 용맹한 난타로 처리한 후

7.    충돌기인 맹렬한 격돌, 사슬 갈고리, 단호한 돌격을 우겨넣으면 쿨타임이 대폭 줄어듭니다.


그럼 다시 1로 돌아가서 무한 반복하는 거죠.

 

활성 스킬은 뭐 취향 따라 가시면 되지만, 유지력을 위해 마나 채워주는승자의 사기와 재기의 정신은 꼭 넣어주시고요. 딜량 보조를 위해 분노 폭주를, 섬멸 회오리가 cc기에 끊기지 않도록 게라드의 인내까지는 꼭 넣어주세요. 충돌 스킬로 스킬 쿨타임 줄이는 사기 충전도 필수입니다.

 

 

2. 기본 세팅


저는 PvP를 즐겨하진 않아서 따로 스킬셋은 없고요;;; 그냥 범용성이 높다 생각하고 PvP까지 포함해서 이 세팅을 기본으로쓰고 있습니다. 보통은 PvP일 땐 장검을, 인던 돌파 구간일 땐 양검을 듭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턴기로 쓸 수 있는 건 다 갖다 박고 쓰는 건데요. PvP에서턴기의 중요함은 이루 말할 수 없으니 넘어가고, 인던 돌파 구간에서도 양장의 턴기는 아주 실용도가 높습니다. 파티 유지력에 도움이 되는 철옹성이나, 다빈치의 기백, 반격의 방벽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반격의 방벽은 PvP 때 필수입니다. 사실 상 장검의 존재 이유인 스킬이라고 봐도무방하죠.

 

대충 PvP일 땐


1. 반격의 방벽 키고 돌입하면서Q누르고

2. 철옹성과 다빈치 기백을 켜서 유지력 향상

3. 공세라면 쐐기 돌진으로 돌입하거나, 수세라면 사슬 갈고리로 상대 힐딜을 끌어옵니다.

4. 뭐든 싸움이 벌어지면 충격타 먹이고 일격필살로 딜링을 넣은 후

5. 승천베기로 넘어뜨린 후 단두대 칼날로 최대 딜을 우겨넣는 게이 세팅의 핵심입니다.

PvE일 땐 걍 3번부터쓰시면 됨.

 


3. 보스


사실 보스는 고민 안했어요. 현재 스펙으로도 신규 던전 말고는 엔간하면 다 때려잡아서…;;

걍 도발기인 용맹한 난타(도발검),일격방패, 도발의 포효, 방패 투척으로 어그로안 풀리게 적절히 쓰고

나머지는 걍 다 갖다 패는 겁니다.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생존 스킬도 준비해두고요.

보스전에서 중요한 건 어그로가 안 풀리는 거니까 도발기를 꼭 넉넉히 챙기셔야 합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 새로운 스킬이 추가됐는데..

아직 제대로 안 써봐서 넣진 않았습니다만, 거의 죽을 일이 없는 생존기입니다.

여러모로 장검은 좀비를 컨셉으로 밀어붙이려나 봐요.

 

사실 저는 뭐 고티어도 아니고 스킬 레벨 보시면 아시듯 고과금 유저도 아닙니다.

보석 생기면 갖다 팔기 바쁨.

그래도 현존 필드던전 혼자 도는 게 어렵지 않은 수준은 됩니다.

 

양장 뉴비 분들 스킬 트리 짤 때 작은 참고가 되실까 싶어 알려드립니다.

다들 즐틀하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