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수용소 224렙이고.. 갓 7랭된 소하하바바도도입니다.
실험글이고 전 더블페이언이 괜찮은 스킬이라 판단해서 5를 주었지만 그이상의 투자는 안하려고합니다.
그외에 스샷에 나온 여러 사람들의 초상권을 위해 다 가게이름과 팀명은 다 가렸습니다.

본론으로

실험조건은 3가지 정도입니다.
1.더블 페이언을 사용하지 않음(이하 off)
목적 : 일단, 기본적인 보스의 경험치를 확인하기 위하여(그러나 작성자가, 223에서 224가 되서 약간의 변동이 있을수도 있음..)

2.더블 페이언을 사용하고 보스몹을 마지막으로 친 상태
목적 : 파티 플레이시 더블 페이언의 발동조건이 마지막 타격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3.더블 페이언을 사용하고 공격하지 않고 파티원이 처리한 상태
목적 : 위와 동일

4.더블 페이언을 사용하고 한대만 쳐서, 파티원이 처리한상태
목적 : 논란이 있는 부분이지만, 마지막 타격이 아니여도 들어오는가에 대한 실험
입니당...

실험에 앞서...
중간에 223렙에서 224렙이 되었고, 클래스 경험치도 비슷한 수치로 오릅니다.
다만, 본 실험에 7랭크 1레벨로 시작하여서, 비교가 어렵기에 비교치 못하였습니다. 죄송합니다.
모험일지로 확실한 경험치량을 파악해야 했는데, 보기에 애매해서 아쉽게도 경험치 바 %로만 파악해보았습니다.
본 실험자및 피험자는 토큰을 사용하였으며, 현 상황은 이벤트로 30%경험치가 더 들어오는 상태이며, 경험의 서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60%의 추가 경험치가 들어오지만! 이번 실험의 경우엔 미션 보스의 경우에 경험치가 2배로 적용되냐에 대한 실험임을 밝히는 바입니다.
미션의 내용은 샤울레이이며, 5인 4클래스를 맞춰 들어갔습니다.
모든 보스몹에서 실험을 해보고 싶엇으나, 회색골램이 제일 만만하여, 회색골램으로만 진행하였습니다.


조건 1. 더블 페이언을 사용하지 않았을떄

223렙의 95.1%로 이번 미션 첫번쨰를 시작했습니다.

보스 격파후, 97.5%로 올랐습니다.

더블 페이언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엔 2.4%가 올랐습니다.
추후, 뒤에 보스들도 2.0~2.6%정도 오릅니다.


조건 2. 더블 페이언을 사용하고, 보스몹을 마지막공격으로 처치

그 후 레벨업을 해서 224가 되었습니다.. 위 스샷은 골렘방으로 들어서자마자 찍은 베이스 경험치바
6.9%입니다.

그 후에 골렘 격파후 계단을 올라가 찍었습니다.(몹은 안잡음) 11.0%로 올라갔습니다.

좀 애매하긴합니다만.. 혹시나해서 중간에 글래스몰이나, 포아타를 더블페이언 없이 잡으니, 1.몇%가 오릅니다.
3.1%가 올라갔습니다.



조건 3. 더블 페이언을 사용하고 공격하지 않고 파티원이 처치

224렙 13.3%입니다. 골렘을 잡기전 찍었습니다.

그 후 골렘을 같이 잡다가, 1~2대면 죽을 체력에서 허락을 맡고, 찍었습니다. 16.6%로 올라갔습니다.

공격을 하지 않았는데도, 3.3%가 올랐습니다.
조건2와 비교하면 비슷한 수치가 올라갔습니다.


조건 4. 더블 페이언을 사용하고 한번 공격하고, 파티원이 처치


여기서, 한번 공격이란?? 일단 위 실험들은 보스의 체력이 거의 1~3대 정도면 처치가 될 정도의 체력에서의 실험입니다... 파티 내내 한대만 툭쳐서 숟가락을 한게 아닙니다..

조건 3이후엔 더블페이언을 사용하였읍니다. 이후 우드 스피릿까지 잡고나서 바로 찍었습니다.
경험치바는 23.8%입니다.

그후, 골렘을 잡고 계단으로 올라가고, 찍었습니다. 27.1%로 올라갔습니다.

사실 조건 4의 경우엔 무의미 합니다만.. 의문점이 있는 분이 있어서 실험하였습니다.
일단, 3.3%의 경험치가 올랐습니다.


실험 결과.

더블 페이언은 자신이 끝을 내던, 파티원이 보스를 끝내던 경험치는 2배로 적용이 된다 입니다.

더블 페이언은 5정도라면 투자할만합니다. 이유는 운이 좋다면, 그 시간내에 몬스터를 바로 바로 잡아서, 파밍을 쉽게 할수 있다는 점과, 후에 보스 몬스터등 경험치가 2배란 점에서 부터 짭짤합니다...

마치며...

일단, 실험을 할만한 생각은 없었는데, 많이 써먹었을떄 어라? 오르는건가??? 하는 경험이 있어서 실험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더블 페이언 효과를 위해 막타만을 친다거나, 파티원을 노예로 부리는 분들이 없길 바랍니다.
(예전에도 비슷한 사건떄문에 소드맨 전체가 욕을 먹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정말 그러지 맙시다..)

보통 이 더블페이언 사용되서 적용이 되면 좋은 스킬입니다. 사용시엔 보스몬스터가, 나뿐 아니라, 파티원의 공격으로도 한 두방 죽을 정도의 체력임을 파악하신후 사용함을 권장합니다.

하하맨이 또오.. 도펠러가 또오.. 이런말을 듣지 않기 위해 매너 있는 소드맨이 됩시다!

추가로...
매우 아쉽지만.. 더블 페이언은 파티원과의 공유가 안됩니다 ㅠㅠ
드랍의 경우엔 공유가 되지만 제가 보스 몬스터 실버 드롭량까지 확인은 못하였습니다만 경험치는 공유되지 않고, 자신만 적용됩니다..

그리고 소드맨의 대부분의 버프 스킬이 그러하듯 링커의 스피리츄얼 체인으로 버프 공유효과를 못받습니다..
개발자님들 이점은 좀 개선해줬으면 하기도 하고...

또한, 제가 아무리 토큰 유저지만 토큰 30% + 이벤트 30%로 진행 되었는데.. 사실 이게 이벤트 덕에 이렇게 오르지만, 이벤트가 끝나면...ㄷㄷㄷㄷㄷㄷ... 경험치좀.. 자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