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박으면 노초월로 8300근방 나오는것도 맞는 말이구요. 투자가 많이 들어가는 편이지만 결국 파티원 전체가 받는 버프이기에 투자가치도 충분하긴 했어요. 그리고 왼오 중복적용 없애는 대신에 계수를 깎자는 말도 나왔는데 그 방안을 선택하면 성장성이 털려버려서 투자가치도 줄어들고 결국 프던크확용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게 된다고 생각하기에 중복적용 제거가 그나마 제일 받아들일 수 있는 방식이라곤 생각해요. 전 저대로 넘어와도 여전히 물공캐에겐 2천이 넘는, 마공에겐 3천이 넘는 공격력버프는 유지가 가능하니 쏘3의 투자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하구요. 물론 슈바나 캐논같은 보조무기 사용자에 대한 버프력이 너무 떨어져서 오른팔에 대한 어느정도의 조정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많은 사람이 문제를 제기했고 저 또한 공감하는점은 하향패치를 버그픽스라는 이름을 빙자해서 행했다는 것이고, 사실 하향을 했어야했느냐 / 그 방식이 합당하느냐 하는 문제는 개인체감의 영역으로 넘어가버리기 때문에 합의점을 찾는건 어려울 것 같아요. 물론 지금 시점에선 그 논쟁이 자연진화가 되어가는 분위기라 제가 글쓰는건 완전히 뒷북이지요. 어쨌거나 저는 다음주 본섭패치에 저 '버그수정' 이라는 항목을 '밸런스패치'라는 항목으로만 바꿔줘도 아 그럴수 있구나 하고 생각할 것 같네요. 버그수정 명목은 솔직히 좀 많이 치졸하네요.